***민병석: 질의와 응답 3384번. 144,000명에 대한 질문 / 질문 내용만을 정확하게 제시해 주세요. 2023-04-14. 계11, 계14
질문하기에 앞서 목사님께 꼭 서면으로나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장로교회합동측 성도로서 무천년주의에 가까운 이론을 접해왔는데 항상 계시록의 내용이 궁금했습니다.
세대주의 전천년설, 무천년설, 후천년설 모두 시원하지가 않고 난해했는데 목사님의 강의를 읽고 들으니 미련했던 제 눈이 좀 밝아진 기분입니다.
유튜브에 찾아보면 목사님의 견해와 거의 같은 해석이 요즘에는 꽤 많습니다.
그런걸로 미루어 말세의 예언이 이미 시작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목사님!
저는 무식한 성도입니다. 배움이 그리 깊지 못해서요..다소 엉뚱한 질문을 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계시록의 해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144,000명에 대한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목사님께서는 이 사명자들이 "동시대에" 예언 사명을 감당하고 전3년반인 1260일을 채우고 모두 순교하여 승천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혹 인맞은 사람인 144,000명이 동시대에 인을 맞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 승천 후부터 카운트 할 수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 후 바울 사도와 같이 예수님의 재림을 위하여 사역을 감당하고 순교한 사명자들이 주욱 있어왔지 않습니까...
지난 2000년 동안 순교한 사람 모두를 가르키는 것은 아니고, 지난 2000년동안 순교한 사람 중에서 하나님께서 특별히 선발한 순교자의 수가 144,000명이 채워지는 날에 심판이 시작되는 것으로 해석을 할 여지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재림의 날이 더디 오는 이유는 저희가 더디 순종하기 때문이라고 성경에 쓰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부르시는데 사단인 용이 해산하는 여자 앞에서 태어나는 사명자를 받아먹으려고 딱 버티고 앉아있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지난 2000년 동안 계속 사명자를 부르셔왔는데 미혹을 받아서 미끄러지는 자가 많아서, 즉 순교에의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자기 자신을 흠 없는 제물로 드릴 자들의 수가 더디 채워져서 종말의 날이 더디 오는것이 아닌가 하여서요. 부름심을 받는 자는 많지만 택함을 받는 자는 적다고 쓰여 있는 것을 읽어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종말의 날이 가까웠다는 것은 144,000명에 2명이 모자른다는 뜻이 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계시록 11장에 두 증인이라고 말한것이 아닌지...이런 엉뚱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실 제가 질문하면서도 지식이 얕아 조금 부끄럽습니다만, 계속 궁금하여 용기를 내어 질문을 해봅니다.
두 증인을 중심으로 교회의 사역자가 1260일을 예언하게 되고..이 사역자 중 두 증인은 반드시 순교하게 되고 더러 많은 수가 따라서 순교하게 되지만..천년왕국에서 왕 노릇하는 수에는 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그렇다고 두 명 이외의 순교자의 희생이 값없는 것은 전혀 아니고 하나님께서 응당 그에 맞는 상급을 주시리라 믿습니다.
조금 더 덧붙이자면
마지막 144,000명이 인맞는 그 날, 사단은 자기의 날이 얼마 남지 않음을 정확히 알게 될 것이고, 자기의 노력이 부질 없음도 깨닫게 되어 그 이후로 크게 노하여 땅의 모든 사람을 미혹하려고 한 이레의 일들이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예수님 재림의 그 날과 그 시는 아무도 모르고 하늘 아버지만 아신다고 쓰여진 성경의 내용도...순종하기를 더디하는 하나님의 종이 언제 자유의지로 순종을 할지는..그 사람의 형상을 지어가시는 하나님만이 아시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이상 두서없는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목사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질문 내용만을 정확하게 제시해 주세요.
형제의 글은 형제의 견해와 질문이 서로 엉켜서 무엇이 질문인지 무엇이 형제의 견해인지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질문만을 간추려서 정확하게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응 답 자 씀
***3381-1번. Re: 질문 내용만을 정확하게 제시해 주세요. 2023-04-15. 계11, 계14
죄송합니다~~~
질문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질문>
1. 144,000명의 사역자 모두가 한 이레의 기간에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 부활 승천 이후 계속 사역해왔다고 볼 수 있는 여지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2. 다섯째 인을 뗐을때 나오는 순교자들도 144,000명에 포함되는 수효라고 볼 수 있는 여지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144000명의 정체
<응 답>
(1) 첫번째 문제
144000명에 대한 해석에는 먼저 144000명이 두 증인과 동일인물이라는 견해가 필수적입니다. 14장에 나오는 그들의 자격에서 볼 때, 그런 해석이 나옵니다.
그러면 11장에 나오는 두 증인의 활동시기에 대해 1260일 간으로 나오는데 이 기간은 후3년 반이 이르기 이전 전3년 반 기간을 의미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예언의 사역을 마친 후 적그리스도(짐승)에 의해 일제히 순교 당한 사실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이들은 교회사적인 면에서 주님 부활이후 계속 사역해 온 순교자들을 가리키는 게 아닙니다.
(2) 두번 째 문제
다섯째 인을 뗐을 때 하나님의 제단 아래에서 하나님께 호소하는 순교자는 7년환난이 이르기 이전에 순교한 성도들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심판이 이르려면 또다른 순교자들의 수효가 채워져야 합니다. 이들이 144000명의 순교자들인데 이들은 7년환난 중에 순교할 성도들로 144000명의 하나님의 종들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144000명의 순교자 중에는 다섯째 인을 뗐을 때 등장하는 순교자 중에 속한 순교자는 한 명도 없습니다.
2023년 4월 15일 민 병 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