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34 차 평택험프리산악회 정기산행 및 시산제--충청북도 충주/계명산 (2016년 3월 19일) 1. 산행 안내 충주 계명산(鷄鳴山)(775m)은 충주시를 북동쪽으로 에워 사고 있는 산의 하나로 마지막 재를 경계로 우측으로 는 남산(636m) 좌측으로는 계명산(775m)인데 충주시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그 운치를 더해 주며 시내에서 가깝기 때문에 더욱 사랑을 받을뿐더러 특히 토질이 비옥 하고 일조 환경이 좋아 산기슭에서 생산 되는 사과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산의 옛 지명은 오동산(悟桐山) 심항산(心項山)으로 불리어졌다고 하며 당시 충주가 백제 땅으로 지네에 얽힌 설화에 많은 지네에 피해를 입은 관장이 산신에 기도를 드린바 지네와 닭은 상극이니 닭을 많이 기르도록 하라는 현몽에 따라 닭을 많이 기르게 됨으로 피해방지를 했으며 또한 산 이름이 계명산이 되었다고 하며 최근에는 계명산 중턱에 휴양림을 조성하여 해마다 이용자가 증가하는 편이며 산 전체에 상록수인 소나무를 비롯하여 활엽수림이 무성한 산세도 절경이지만
산위에 올라 충주호를 굽어보는 경관이 과히 일품으로 특히 충주호 운무가 많은 날은 하늘에 떠 있는 느낌을 느끼게 한 다 등산은 마지막 재를 비롯하여 용골 등 종주코스를 비롯하여 3-4개의 등산로가 있어 짧게는 3-4시간 길게는5-6시간 소요되는 등산로가 개설 되어 있는데 외지인 관광등산인 으로는 짧은 거리 등산 후 충주호 유람선 승선으로 심신의 피로 해소 하는데 좋은 곳으로 각광을 받을 만 한 등산 곳으로 들 수 있음 .
앓다가 회복을 못하고 죽게되자 지네를 퇴치하기 위해 고심하던 마고성주가 심항산 마루에서 치성을 드리던중 꿈에 신령이 나타나 지네는 닭과 상극이니 산에더 많은 닭들을 심항산에다 방목을 하니 지네가 근절되었다고 한다. 것은 계족산이 닭발형상이고 이름조차 계족이라 닭발은 땅을 파헤치는 분산을 뜻한다하여 1958년 여명을 알리는 계명산으로 개칭했다. 2. 산행 지도.
3. 산행 사진
4. 종합안내.
* 회원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금번 정기산행은 시산제를 겸하여 진행합니다. 들머리에서 시산제를 진행한 후 산행을 하겠습니다. 산행 후 뒷풀이 장소로 "인오 횟집"을 예약해 놓았습니다. 날머리 근처에 위치한맛집 이고요, 맛있는 민물고기 매운탕을 준비 했습니다. 아울러 산행신청하실때, 원하시는 버스 좌석과 탑승장소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저희 산악회에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림니다. |
|
첫댓글 험푸리 산악회 2016. 3월 시산제 산행지 입니다.
아파치님 올 한해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 기원 드리고 험푸리 산악회의 많은 발전 기원 드려요..
즐겁고 풍성한 시산제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