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속의 가스, 잦은 트림 왜이렇게 많이 나올까요?!
원인은 몸속의 숙변!! 지긋지긋, 끝나지 않을 것 같은 고통에서 이제 벗어나보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원인은 몸안의 숙변으로 인한 가스발생, 잘못된 점은 고쳐야한다. 장 속 썩은 숙변의 독소 배출로 인한 가스와잦은 트림, 변비, 피부트러블 발생!!
일반적으로 장은 길이가 7~8m나 되고, 구불구불한데다가 섬모가 나있어 노폐물 덩어리가 쌓이게 되는데 이 노폐물을 숙변이라고 합니다. 숙변은 독소를 내뿜고, 독소가 혈액으로 퍼지게 되면 각종 병이나 방귀, 신트름,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숙변은 정기적으로 제거해주어야 하는데 함초는 인위적인 방법이 아닌, 장에 무리를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숙변을 제거해줍니다.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함초가 희소식이죠^^?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함초에 대해 알아볼까요?
신령스러운 천연 장 청소부, 함초!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소금물을 흡수하며 자라는 풀인 함초는 고대 중국에서 몹시 희귀하고 신령스러운 풀이라 하여 '신초(神草)'라고 불린답니다. 주로 서남해안 일대의 염전이나 미네랄이 매우 풍부한 갯벌 등의 짠 토양에서만 자라는데 그 효능이 신통하여 '복초(福草)'라고도 불립니다. 도대체 함초가 얼마나 신통하기에 그렇게 불렸을까요? 신기하게도 함초는 바로 '장 청소부' 라 불릴 정도로 변비와 숙변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물이랍니다. 울퉁불퉁하게 생긴 모양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퉁퉁마디'라고 불리우죠. 프랑스나 일본에서는 많이 나지 않아 귀한 풀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예로부터 귀족들의 샐러드 재료로 사용되고 있지요.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서 남해안에서 풍부하게 자라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깨끗한 토양과 수질을 자랑하는 순천만에서 서식한 함초가 최상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함초는 흙속에 스며든 바닷물을 빨아들인 다음 광합성을 통해 줄기와 가지로 물기만을 증발시키고 우리 인체에 부족한 갖가지 미네랄 성분이나 효소를 영양분으로 남겨둡니다. 이렇게 비축된 영양분들이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지긋지긋한 변비! 장을 깨끗하게! 함초 속의 효소는 바닷물 속의 갖가지 유기물을 분해하여 물을 정화하는 작용을 하는데, 만약 이 효소가 없다면 바다는 1년도 못 가 썩어버린다고 합니다. 함초가 기특한 점은 바닷물 속에서는 이 효소를 인위적으로 뽑아내기가 어려운데 함초는 이것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함초 속에 들어있는 갖가지 미량원소와 효소가 우리 몸의 숙변을 제거하고 몸속의 지방질 분해에 도움을 준답니다. 드넓은 바닷물을 정화하는데 우리 몸이야 식은 죽 먹기 아닐까요^^? 신령스러운 장 청소부 함초!! 이제 관심이 좀 생기시죠^^?
사진은 1회 기준 복용량 예시 사진입니다.
자!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명현반응에 대하여~! 함초를 먹고나면 자신의 부족한 부위에 명현현상이 일어납니다. 머리가 무겁고 띵하다던지 냄새가 난다던지 배가 아픈 일시적인 현상이 일어납니다. 또는 간장이나 신장의 기능이 약한 사람은 때로는 습진, 가려움증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장속에 있던 독소가 배출되려고 하는 것으로 인체에 해가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는 건강한 몸으로 재탄생 되는 과정으로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만큼 몸이 좋아지려고 하는 반응들이니 오히려 기쁜 마음으로 즐기는게 좋겠죠^^? 아래 사진은 직접 함초를 키우는 자료입니다.
마지막 팁!
5월에서 8월까지만 만날 수 있는 함초 생초는 밥반찬, 함초쥬스 등으로 조리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
출처: 산사랑블로그 원문보기 글쓴이: 산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