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효도관광 코스 2박3일 일정입니다 부모님과 추억 만들기
1일 : 효섬마을 초가 > 교래리 자연휴양림 > 제주 스카이워터쇼 > 오션팰리스 호텔 체크인 및 휴식 > 무성향 갈치조림 > 천지연폭포(야간)
2일 : 조식 > 쇠소깍 (카약체험) >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 제주민속촌 > 숙소 휴식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시장 (숙소동일)
3일 : 조식 > 송악산 둘레길 > 산방식당 > 제주곶자왈 도립공원 > 한담해변(카페거리) > 애월해안도로/이호테우해변 및 용담-이호해안도로 > 선일양봉원(특산품구매) > 제주공항
1일 : 효섬마을 초가 > 교래리 자연휴양림 > 제주 스카이워터쇼 > 오션팰리스 호텔 체크인 및 휴식 > 무성향 갈치조림 > 천지연폭포(야간)
부모님과 함께 제주여행하기 좋은 일정 소개해드립니다 .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여 효섬마을 초가에서 전복뚝배기 등을 드신후에
근처 ' 교래리 자연휴양림 ' 으로 가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여기 포켓몬 잡기 좋은곳으로 알려지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분들도 많으시다고 하는데요.
사려니나 절물, 비자림에 비하면 방문객들이 많지 않아서 오히려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곳이기도 해서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편한길도 많고 산책하기도 좋으며 곳곳에 쉼터가 있어 쉬어가기도 좋아요^^
그리고 나서는 공연을 보러 가면 좋겠다 싶은데 공연 시간 잘 체크해두시고 온라인 예매도 잊지마세요 .
이대로 일정을 소화한다고 하면 오후2시30분 마지막 공연타임을 보게 되실꺼구요 .
저도 보러 갔다왔는데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있어 네이버에서 캡쳐해온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
부모님과 함께 가보기 좋은 공연이였습니다.^^
공연 보고 나서는 체크인을 하러 가볼까요 ?
제가 이번에 골라본 숙소는 ' 오션팰리스 호텔 ' 이구요 .
여기 가성비 참 좋습니다. 넓은 방에 침대도 편했고 간단하게 조리도 가능해서 더 좋더라구요 .
조식도 잘나오는편이구요 .
뷰는 그다지 없었던 방이라서 따로 사진은 남기지 못합니다 ㅎㅎ
서귀포 중심부에 있어서 여행하면서 묵기에 위치적으로도 너무 괜찮은 호텔입니다.
2박3일 여행일정이기때문에 연박으로 일정 잡아보았습니다 .
숙소에서 휴식 취하고 나서는 바로 옆에 있는 무성향갈치조림에서 저녁식사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없이 운영하는 곳이고 정기휴일 따로 없습니다 .
가~ 끔 쉬는 날이 있는데 한달전에 네이버에 미리 고지를 해두기때문에 그것만 확인하시면 되고
호텔에서 매우 가까운 곳이라 부담없이 방문해보시기 좋으실겁니다.^^
원재료를 꼼꼼히 따지는 곳이다보니 진짜 싱싱합니다. 뭘 먹어도 싱싱한데요 .
이곳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표 메뉴는 ' 갈치조림 ' 이구요 .
갈치조림에 고등어구이나 갈치구이 함께나오는 세트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단품 메뉴를 주문하셔도 돌솥밥으로 나오기때문에 숭늉 먹기도 좋구요 .
뜨근뜨끈 금방 지어진 밥이라 맛도 더 좋습니다 .
단품 메뉴로는 제주도 향토음식인 갈치국 ! 진짜 맛있습니다.
생갈치만 이용하는 곳이다보니 담백함과 고소함이 몇배인지 몰라요 .
부담없이 관광객분들이 드시기 좋은 메뉴는 성게미역국인데요.
성게양도 가득이구요 . 미역이 매우 부드러워서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상당히 높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제주에서 꼭 먹어봐야할 통갈치구이를 먹기 희망하시는분들도 여기가 찰떡입니다 .
가성비도 좋구요 . 정갈하게 나오는 여러 밑반찬들도 매우 맛있습니다 .
국물 요리를 할때는 미네랄 워터를 쓰시는 곳이기도 한데 , 반찬들까지도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
주문 즉시 요리가 시작되기때문에 약간 기다리는 시간은 있지만
기다린만큼 아주 프레쉬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 나오기때문에 부모님도 분명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건강하게 맛있게 먹고 올 수 있는 서귀포 진짜 맛집입니다.
놓치지 말고 이번 여행에 꼭 다녀오세요^^
식사 후에는 천지연폭포 밤 9시까지 입장가능하니 체력되시고 날씨 괜찮으시면 야간에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2일 : 조식 > 쇠소깍 (카약체험) >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 제주민속촌 > 숙소 휴식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시장
제주 효도관광 코스 두번째날은 호텔에서 조식 맛있게 드시고 ( 부모님과 여행할때 조식은 필수인듯 합니다. )
쇠소깍에서 카약이나 테우 체험을 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
온라인으로 예약도 가능하긴한데 딱히 방문객들이 엄청 몰릴때가 없어서 약간의 대기 혹은 바로바로 탑승이 가능했기에
일정 보시면서 체력 보시면서 특히 날씨 보시면서
당일에 가셔서 매표하셔도 괜찮을듯 하구요 .
카약체험은 상시 가능하며 테우 체험은 매시간 정각에 가능합니다 .
카약은 25,000원 / 테우는 8,000원 이었을때 마지막으로 타봤는데 약간 올랐을 수도 있습니다 .
두곳 있으니까 보시면서 대기 없는곳에서 매표하세요^^
그리고 나서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이라는 관광지에 가보면 좋겠습니다 .
동백꽃도 보고 온실에서는 겨울이지만 수국도 화려하게 피어있는것 볼 수 있구요 .
흑돼지쇼도 관람이 가능하며 산책로 잘 만들어져있어 걷기 편하고 포토존도 가득하여 가족사진 남기기도 좋습니다.
특히 유채꽃 보러 다른곳 갈 필요없이 휴애리에서도 보고올 수 있다보니 다른곳에 가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지요^^
그리고 나서는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으로 가셔서 맛있게 흑돼지 드셔보세요 .
모듬 메뉴를 추천드리며 여기는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하고 (브레이크 타임 없음 )
매주 일요일은 휴무라는것만 체크해두시면되고요 . 주차장 매우 넓어 접근성 우수합니다.
표선해수욕장 바로앞이라 바다 산책까지 고고 ~
그리고 여기 후식 면요리들도 훌륭하지만 공기밥 주문하면 흑돼지 김치찌개 무료인데요.
묵은지 대박 , 흑돼지도 가득 있기에 공기밥은 필수입니다 여러분 ㅎㅎㅎ
식사 맛있게 하고 나서는 흑돼지집 바로 앞에 있는 제주민속촌으로 가볼까요 ?
여러가지 공연들도 하고있어서 볼거리가 가득할꺼구요 .
여기 제주도 옛 모습을 그대로 표현한 곳이기에 부모님과 함께 가보시기 매우 좋을듯 합니다 .
부지가 꽤 넓습니다. 많이 걸어야 할수도있는데 이 안에서 2천원 지불하시면 버스 이용 가능하기에
많이 걷는게 불편하신분들은 버스 이용해보세요 ^^
3일 : 조식 > 송악산 둘레길 > 산방식당 > 제주곶자왈 도립공원 > 한담해변(카페거리) > 애월해안도로/이호테우해변 및 용담-이호해안도로 > 선일양봉원(특산품구매) > 제주공항
제주 효도 관광코스 마지막날에는 조식 후에 송악산 둘레길에 잠시 가보면 어떨까 합니다.
무료 방문 여행지이구요 . 주차장 넓습니다 .
약간 경사가 있는 부분도 있으나 거의 평평하기때문에 처음 구간이랑 정상부분 갈때만 조금 힘들고 나머진 괜찮은편이구요 .
꼭 정상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 이런 뷰를 볼 수 있기에 같이 가보심 좋을것 같아요.
산방산 , 용머리해안 , 한라산, 형제섬 , 가파도 , 마라도 전부 다 보이는 너무너무 멋진 산이예요 .
송악산 둘레길 전부 돌아보시는 시간은 천천히 걸었을 경우 성인걸음으로 1시간에서 1시간 10분 사이이구요 .
여기 걷고나서는 근처 산방식당에서 간단하게 점심 드심 좋을것 같습니다.
그다음에는 제주 도립곶자왈을 넣기는 하였으나 이미 ~!
송악산에서 체력이 고갈되신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오설록 녹차밭이나 방주교회로 가보셔도 괜찮겠다 싶구요 .
제주도립곶자왈은 일단 입장료가 저렴하기때문에 부담없이 방문이 가능하고
처음 코스인 테우리길만 걸을 경우 나무데크 길이라 불편함 없이 산책 가능하며 전망대가 바로 길 끝에 있어
전망 보고 오시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한담해변에 방문하여 카페거리에서 휴식을 취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여러 유명한 도넛 맛집들도 있고 전망이 매우 우수한 카페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
어느 카페든 자리들이 넉넉해서 자리찾는건 문제없습니다만 , 관광객들의 성지이기때문에
무료 주차장 이용은 거의 어렵다고 보면됩니다 . 대신에 맞은편에 공영주차장 유료로 크게 있으니 그곳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한담해변까지 보고 난뒤엔 애월해안도로 드라이브 해보시구요 .
이호테우해변과 무지개해안도로 △ 및 도두봉 잠시 방문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공항가기전 공항 5분 미만 거리에 있는 선일양봉원에서 부모님께 여행선물로
제주도 특산품들 선물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
혹시 저녁 늦게까지 있으신다고 하면 동문재래시장등을 더 방문해보셔도 좋겠고
우진해장국에서 저녁식사 해보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