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이 걍원도라서 성묘도 할겸 휴식도 취할겸 다녀왔습니다.
올해 구정에 늦은 예약으로 타사 차량 이용했다가 의전용이 오는 바람에 식구들에게 한소리 단단히 들은 관계로 요번에는 일찍 예약.
( 의전용인데 왜 그러냐고요?... 의전용은 2열에서 3열 이동이 극히 힘듭니다. 2열 의자가 너무 커서 주행중에는 2열 <->3열 이동이 불가능하고요. 3열 탑승도 인도쪽이 아닌 도로쪽에서 하게 되어 있어서 너무 불편했습니다.)
차는 워낙 관리를 잘하셔서 잘 나가고요.
브레이크는 차 무게 있어서 인지 초반에는 밀린다 는 느낌이 있습니다. ( 뭐.. 그래도 가족태우고 칼질 할 것 아니기 때문에..)
요번에는 동생네도 있어서 성인6명에... 초등1, 유치1, 꼬맹이1 총9명이 움직였는데...
결론은 다시는 이렇게 움직이지 말자로 결론이 났습니다. 일단 맨 뒤 3열 성인 3명은 무리고요. 애들도 3열에 3명이 앉으니 2열
어른들 머리에 TV 안보인다고 난리 입니다.
2열 가운데 보조의자는 글자그대로.. "보조" 입니다. 즉... 가운데 간식을 놓고 먹거나 잠깐 앉는데 쓰는 용도이지
절대 사람이 계속앉아있으라고 달아논 의자는 아닙니다.
결론은. 6인이 탑승이 가장 이상적이고 필요시 7명까지 탑승( 유치원이면 8명까지)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4시간 이상 운전시 DVD 갈아주는 것이 귀찮아서 ( 저 빼고는 성인들이 다 기계치 라서...)
아이패드랑 모니터랑 연결하는 방법을 찾았더니... 컨버터들이 다 3~5만원대....
너무 비싸다 해서 열심히 손가락품을 팔았더니
네이버에서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이러한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가격이 다른 컨버터의 절반 이하....
하지만 케이블 길이가 짧은 관계로 3- RCA 연장 케이블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1 M면 충분합니다.)
아니면 아이패드가 허공에 매달려있게 됩니다.
모니터 뒤쪽에 보시면 연결 단자가 있고요. 색깔에 맞춰서 꼽아 주시면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저는 AV player를 이용합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재생시키고 모니터에서 모드를 AV2 입력으로 바꿔도 화면이 안나옵니다.
화면의 빨간 동그라미 안에 있는 곳을 눌러주셔야지 외부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소리는 오디오의 AUX를 통해서 나오게 됩니다.
저 케이블이 빔프로젝터 연결할때도 편합니다. 최신 빔프로젝터 아니면 HDMI 단자 없는 경우도 많지만 RCA단자는
왠만하면 다 있기때문에 편하더라고요.
조만간 연휴에도 빌려서 다녀올 예정입니다.
쓰다보니 정말 길어졌네요.
P.S : 올뉴카니발 하이리무진도 신청을 하셨다는데 워낙 밀려서 (지금 알아보니 4개월 대기라네요.) 올해 말이나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첫댓글 저희 후기란에 왠 파워블로거의 사용기가?? ㅎ
AV2 외부입력 사용법은 저희가 공부해서, 손님들께 알려드려야겠네요~
후기 및 외부입력 팁 너무 감사드리구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