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자기소개서 작성에서 본인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부모님과 형제자매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수용하였음.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고민과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상담 교사와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진로 계획을 수립하였음. 자기소개서에서 “How can I solve this problem??“와 같은 의문문을 사용하여 독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문제 해결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고, 관계대명사와 접속사, 부정사 등을 사용하여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함. 시쓰기 활동에서는 ‘What kind of person am I’라는 시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고, 타인의 시선과 자신의 자아를 비교하는 독창적인 주제를 다루었음. 시의 각 구절을 통해 다양한 인물의 관점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독자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는 능력을 보여주었음. 3과 본문에서는 중요한 문장을 모둠원들과 컵타 활동을 하며 암기하고 To one’s 감정명사와 can I be any of help? 등의 여러 표현을 사용한 모둠 영상을 제작하여 우리나라의 문화재와 그것의 역사에 대한 내용을 설명함. 영상 제작 과정에서 대본 작성, 대사 암기, 발음 연습 등을 통해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협업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팀워크를 경험하였음. 또한 클래스카드라는 앱을 통해 모의고사와 교과서 단어들을 외워 암기 능력과 영어 실력을 향상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