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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옛 북경의 역채와 판자집은 왜 그랬느냐
베이징의 레버하우스와 창고는 어땠어?
过去老北京的杠房和棚铺是干嘛的
바텐더는 본래 장례식 의장을 대여하는 것인데, 그것은 포함되어 있다.온 한족의 각종 의장 집사는 마치 관을 씌우는 것과 같다.의 자수단 새틴 갓, 의장대용 개도 징, 우산, 부채, 깃발, 패, 수레, 가마, 경기 등의 설비.일을 할 때에는 주님의 지위를 따서 직함을 붙이는 대로, 어떤 사람이 어떤 의장 집사를 쓰느냐에 따라 함부로 쓰지 못한다.특히 만주족 신민은 내외팔기로 나누어 품격이 높고 낮으며 한치의 오차도 없어야 하며, 한민에게는 다른 수단이 있다.보통 역방 근처에는 천막과 관가, 명의가 들어서 있어 장의 서비스인 '일개룡(一龍)' 서비스가 한창이다.'영리채채방'은 동쪽 사북거리의 길서쪽에 있는데, 북쪽에 접해 있는 것이 바로 '영순보단포'인데, 홍백경사에 방을 얹은 것으로, 분포막과 돗자리의 두 종류이다.
북경의 역공업에는 "삼 년 안 돼"라는 말이 있다.개점 3년차"라고 말했다.왜냐하면 역방 자체는 오직필름, 하드카피 대여는, 평상시의 캐비닛에 단지 35명만이 문시를 지키고, 손님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지출은 크지 않다.큰일이 생기면 즉시 동업자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다.큰 인물이나 재산가의 초상에 응하려면, 역공일행뿐 아니라 모든 관련 상용품 업계, 예를 들면 수재, 막채, 놈, 종이일, 그리고 승도 각 문에 돈 벌 기회가 온다.역방의 자수 연편은, 현찰로 수를 놓을 수 있고, 주님의 뜻대로 쓸 수 있으며, 물건을 다 쓰고 나면 전부 역방의 소유가 되고, 역방은 또 그 안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철공실의 음척은, 역머리에 명령을 내리는 직공이다.구. 그것은 채색용의 단단한 목재로, 딱따구리와 장난을 친다.반의 딱따기는 대체로 같다.다만 봉의 축척은 길이가 길고 길이가 2척, 너비가 1촌 남짓하고 두껍다.또 한 자 길이의 둥근 원단 막대가 있는데, 그것을 소리 나는 자와 한 장에 두 자 길이의 새끼줄로 연결하여, 짧은 것으로 길게 치고, 소리가 높고 낭랑하게 울린다.전체 철봉꾼 및 집사전인등 기행보행은 모두 자음을 신호로 하며 함부로 함부로 함부로 함부로 함부로 지껄이지 마라.만일 행진 중에 어떤 사람이 지휘를 듣지 않는 것을 발견하면, 봉을 머리에 이을 권리가 있고, 피를 흘리면 저항할 수 없다는 것이 행칙이다.또한, 자에 있는 태두 솜털 끈을 자끈이라 하는데, 영구 크기와 입구의 넓이, 구덩이의 크기를 측정하기 위해서 임시로 장님을 잡지 않도록 생벼락을 놓아 두기 쉽다.소리 자는 또 다른 용처가 있는데, 철봉을 세우기 전에 탕자를 마구 쳐서 원근인 등이 모두 소리를 듣고 모이게 하시고, 각각 여러분을 섬기며, 누가 어떤 도구를 가지고, 누구와 한 줄로 일으켜 세우세요.각 행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음척이 단 한 번 울리면, 모든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들어올려 걸음을 내딛는다.목적지에 도착하여 철봉이 울리고 자를 가로질러 모두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땅에 떨어진 다음, 일을 하는 관이 갱구에 들어올려 장사를 하고, 행하는 말로 "갱에 올라 장사를 망친다"고 한다.
철봉집은, 철봉을 위주로 하고, 철봉은 두 사람 같다.큰 광주리를 들다.사람, 팔십 명이 삼반의 큰 막대기를 크게 바꾼다.
옛 북경에서 출관용 철봉은 적빈상가를 제외하고 있었다.의 두 사람의 심봉은 세 사람의 소머리다.철봉 외에 여덟 사람이 작게 들고 육십사 명이 들어 올리는 것, 나아가 팔십 명 이상의 황봉이 모두 영구를 높이 세운 것이다.영구는 광주리를 메고 나르는 것이 아니라, 광주리를 들어 짐을 나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이렇게 하면 장엄하고 성대해 보이는 것이 경봉방의 특징으로 외지와 비할 바가 아니다.봉건 시대에는 제후용의 형자봉이 전부 누렇게 되어 있고, 붉은 막대기는 친왕 아래 신하, 민용이다.그래서 역사에서 역형과 역색의 모순되는 빨간 글씨는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그러나 민국 이후 군벌은 독단적으로 황민 결합이라는 빨간 봉을 만들려고 했다.
1928년 6월, 장작은 황고 둔동에서 왔다.역에서 폭격으로 사망하고 장례를 치렀으니, 그 영구는 잠시 뜸을 들였다.멋쟁이 부화원의 동쪽 사랑채.장쉐량(。學良)은 성의 동남쪽 혼허(东南)의 양지에서, 산자락을 지고 아버지의 묘소를 선택하였다.원수릉을 짓기 시작하다.백이십팔 명의 붉은 색 막대기로 봉안대전을 거행하려고 한다.그래서 베이징에 사람을 보내 바가지를 썼다.당시 베이징의 역공은 예전 같지 않았고, 기타신바시(北新橋)의 융리(。)와 같은 큰 역공(房)은 모두 문을 닫았다.심지어 막대기를 매는 사람도 없다.마지막으로, 북성 안합흥 역채를 찾아가서, 신조가 역채인 것을 겨우 얻어낸 셈이죠.이에 따라 이들 2개 역방이 공동 주관하기로 했다.그래서 합흥채 뒷마당에서 신성봉방이 자를 치는 두목 맹삼두가 지휘를 하고 붉은 础자를 달아보았다.유래가 있는 사람이 검시하고, 사진을 찍어, 토호쿠의 帅로 가지고 가서, 사용할 준비를 했다.뜻밖에 원수릉을 다 수리하기도 전에 9,18사변이 일어났다.이른바 봉안이라는 일은 당연히 유산되고 말았지.태어나지도 않았는데 죽은 아이가 되었다.(주: 9·18사변 후, 일제는 장厝린의 영구를 수방에서 주림사로 옮겨 잠시 두었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위만협화회가 나서서 장作린의 영관을 흑黑으로 운구하였다.
청대, 황제, 후사 후 봉안(출관)에안장)이전에는, 관례대로 바운서가 인솔해야 한다.전 역일들은, 황봉을 들고 넓은 거리에서 연습을 하는데, 이를 '연봉'이라고 합니다.바에는 널빤지를 깔고, 탁자와 의자를 벌여 놓고, 차를 달여 차를 타면, 바대신과 당번채의 장이 그 위에 앉고, 함께 테스트 점검을 하는데, 이를 감봉이라 한다.
역연을 할 때는 규칙대로 역의 머리맡에서 소리 자로 지휘한다....전체가 산실되기 시작하면 걸음걸이는 반드시 가지런해야 한다.일치하고, 서두르지 않고, 지면이 울퉁불퉁하든 아니든 간에, 막대기를 반반하게 해야 하며, 한치의 흔들림도 없어야 한다.철봉에 앉아 있는 감봉꾼들은 앞에 놓인 차와 물을 바짝 쳐다보며 휘청거리지 않고 넘치지 않으면 표준에 이른다.
연봉은 또 다른 형식이 있다.《구도 문물략》에 의하면 바리케이드나 백 명 또는 육십사 명이라고 한다.선현정에서 시행하여 지렛대에 우를 십여 개 두었는데, 물이 가득 차면 무리가 속행하고, 또 교대를 하며, 때로는 기거하여, 우가 안정되어 떨어지지 않고 물이 넘쳐 흐르도록 해야 한다.그 보법 평균을 따서 비록 땅은 울퉁불퉁하고 길은 구불구불하지만 영여는 결코 불안하지 않다.
조신은, 왕공 대신을 포함하여, 귀족 가문이 죽었다.뒤에 모두 상연하지 마라, 이것은 바로 《대청회전》이다.규정. 단, 친왕, 특히 황제의 생부, 생모, 또는 대대로 왕의 아버지인 철모왕이 죽은 후에도, 계인이 되기 전에 역연을 하는 것은 있지만, 황봉의 규모는 작다.예를 들어 광서30년(1904년) 봄에 자희태후의 동생 승은공의 복진이 세상을 떠났는데, 융유황후의 생모이자 광서황제의 장모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녀를 황외라고 불렀다.유인하기 전에도 연봉을 했다고 한다.역사상 마지막 연봉은 1942년 7월이었다.
일시, 죽은 사람의 유해는 입관 후에 반드시홑이불로 엄하게 덮다.덕판 주차. 약간의 극빈 가정이 있는데, 영구를 구내에 세워 놓고, 또 오래된 자리를 덮어야 하니, 보기 거북하지만, 그래야만 한다.이것은 주로 소위 말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이다.일정월화, 즉 해, 달, 별이 비치지 않게 하는 것이다.절에서 영을 멈추는 것은 더욱 더 망령이 붓다를 치지 않도록 관을 적나라하게 세워놓아서는 안 되며, 망인신후의 죄업을 증가시킨다.고묘의 대전에는 영구가 세워져 있는데, 불상을 황포로 막거나 불상의 머리를 싸매야 합니다.
민간에서 상술한 이러한 금기에 근거하여, 역업하다.바로 상가를 위해 각종 관을 설계하였다.준비. 정령에는 당포가 있고, 발인에는 관 뚜껑과 다른 형태의 관 뚜껑이 있다.
무릇 8명, 16명, 24명이다사람의 작은 막대기는 모두 관갓을 쓰지 않고 일률적으로 하나로 한다.장폭의 자수 연편은 영구의 중허리에 걸치고 있는데, 이를 관 뚜껑을 지나는 편이라고 합니다.최대 길이는 1장 2척, 최소 길이는 8척이다.재질이 모두 부드러운 비단이다.색상은 빨강 파랑 파랑 등 세 가지로 빨간색이 많다.위에 수놓은 도안이 제각각이다.상등의 과관막은, 자수 ik1의 비뚤어진 1 패턴을 가진, 용, 봉황, 그리고 여러 가지의 꽃과 금실 수레로 돌돌 钱돈으로 착지한다.양쪽 맨 아래 부분의 예는 1척 2의 해수 강치이다.오색찬란하여 눈에 띄다.또한 붉은 색 비단의 과관 덮개도 있어, 대부분 가득 차 있어, 깃발을 쓴 사람이 사용한다.
각각의 철봉(영구)은, 일반적으로 한 폭만 달아본 적이 있다.관 뚜껑14인승 철봉은 왕왕 쌍폭으로 관 뚜껑을 통과한다.이것은 수를 놓은 후 가운데를 뚫지 못한 것인데, 이것은 두 폭의 관 뚜껑을 사용한 것과 같다.사람으로 가득 찬 큰 박재를 들 때 서너 폭의 관 뚜껑을 덮는 것도 있다.그리고 홍조 구렁이, 자수 두 가지 혼용입니다.
예를 들어, 원청궁의 수라간 요리 창고 총괄,북해공원 모조음식(식당) 매니저 조인성죽은 뒤에는 황백 한 모금의 대하 포재를 사용하였다.
관갓은 성대한 장례식의 전용물이다.무릇 삼십이십팔십사 인봉을 쓰거나팔십이십팔 명의 황봉을 모두 관갓을 써야 한다.커버의 형식, 크기는, 바의 규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원칙적으로, 바 및 커버는 서로 잘 어울리며, 세트로 되어 있다.관갓의 꼭대기 덮개는 몇 개냐 하면 대나무 껍질로 만든 것이다.몸을 가누는 것은 큰 나무틀이다.이를 난간이라고 합니다. 큰 것은 1장 2, 작은 것은 8척입니다.밖에는 다른 문양의 수를 달아 큰 직사각형, 폐쇄적인 덮개가 된다.철봉에 처박혀 영구를 덮다.관습상 정식으로 의식을 거행하지 않을 때는 청색 천으로만 받쳐놓고 영구가 뜰 때까지 임시로 채색 수를 놓은 커버를 씌우는 것이다.
가리개, 역기를 연편이라고 한다.궁중용 황치 구렁이와 만을 제외하고, 몽기인용 홍치 구렁이가리개는 짜서 만든 도안이다.나머지는 서로 다른 색의 비단(빨간색 위주)에 금실, 색의 융실로 수를 놓아 무늬를 다르게 만들었다.청나라 옷에 맞추어 자수한 조의대(朝。)가 있으며, 조신(朝臣)이 죽은 후 자신의 관작품급에 따라 덧씌워진다.이 밖에 김용갓(민국후 조애의 비서 조칠조가 죽고 강나라 종의 정부인이 죽으면 모두 쓰는 김용포), 오사자동거포, 사자굴수구개, 이룡연주포 등이 있다.어떤 도안이든, 가리개 밑에는 한 자 두 치의 해수강니가 수놓아져 있고, 오색 만복유운의 부지에는 만 글자도 머리에 닿지 않는 금변통이 있다.수놓는 솜씨가 정교하고 가치가 매우 높으며, 화은화의 경우, 한 폭당 약 3칸 이상의 가치가 있다.그 신구 정도에 따라 두물, 두물.상가는 대저택을 갈 때 일반적으로 직접 검사해야 한다
제, 후, 친왕용 황치(黄) 구렁이(。)는 황금색 비단을 쓰고, 황금색 용틀임(황대, 황줄, 황받침, 역일연잎모에 황치령을 꽂는 것)을 달아 황제기를 달기도 하였다.친왕정배복진역동.측복진사, 빨간 막대기, 노란 줄, 노란 깔개, 붉은 색 구렁이 커버에 노란 줄타기.그런데 거기에는 친왕이 결혼하여 복진미생 남자아이를 배속시킨 것과 같이 복진에게 사내아이를 낳아서 왕작을 습격하여 이 옆복 진이 죽었을 때와 같이 친왕과 친왕의 정을 배례하는 변례가 있다.이것을 어미가 자작을 빌린 것이라고 합니다; 단지 가리개 위의 솔(사방 주수)만 청색으로 되어 있고, 전제에 따라 정배 복진과 구별되는 것을 의미합니다.측면 복진이 자작의 것을 빌리지 못하면 붉은 색 구렁이의 커버를 쓸 수밖에 없다.사방에 누런 물이 끼었다.예를 들어 청섭정 왕재원의 측복인 던 부인이 죽었을 때 이런 관갓이 사용되었다.베이징에서 마지막으로 이런 관갓이 사용된 것은 민국 27년(1938년) 봄, 그 왕의 아버지(나옌투)의 장례식이었다고 한다.민국 이후, 땅에 누렇게 쌓인 철제 덮개, 즉 광서제와 융유후 숭릉에 묻혔을 때의 봉안대전, 풍옥상 국민군에 의해 자금성에서 쫓겨난 두 태비.마지막으로 창춘위만제궁 담옥령(死后)이 죽은 뒤 반야사(般)로 올라가 영정(。)을 멈추고 잠시 자리를 잡았고, 노른자위 철갑대(80인봉)를 썼다.북경의 안문 밖 서황성근 신용성채가 주관하였다.이 황치색 구렁이의 가리개와 노란 우산자루는 일찍이 청궁銮여위卫의 심부름꾼이 몰래 보관해 온 것이다.그 후 중국에서는 황봉황포가 역사의 진적이 되었다.
마스크를 사용하면, 죽은 사람의 사회적 지위에 근거하는 것 외에 죽은 사람의 종교적 믿음에 근거할 수 있다.신불의 가용불자 커버, 신도의 경우 청운백학 커버를 사용한다.불자(罩)는 붉은 비단 구렁이의 몸통 사면과 갓 꼭대기에 금실로 수를 놓은 대형 불자(或)를 달거나, 노란 비단을 쳐서 면심을 만든 불자(佛)로 관(。)에 꽂을 붙인다.또한, 가리의 네 귀퉁이에는 구름무늬가 있고, 의불은 상운을 타고 망령을 맞이한다.그 해, 단기서, 오패부 모두 불교 거사였다.죽은 뒤에는 모두 부처의 글씨가 쓰인 당갓과 관갓을 사용했다.
관갓에 수놓은 필름은 사용주의 요구에 따라 현찰로 수를 놓을 수 있다.특히 민국 이후 국가전제에 구애받지 않고 군벌정치인거상부자가 독단적으로 나서면서 상례(。)에 주눅이 들어 행인들이 행인들을 야사(野事)라고 불렀다.무릇 이런 경우에는 주께서 그림을 낼 수 있고, 돈을 낼 수 있다면,채방은 충분히 꾸릴 수 있다.그러나 관례대로, 물건을 다 쓰고 난 후에, 전부 다 역공의 소유가 되어야 한다.이렇게 하면, 역무실은 다시 상례와 유사한 경우에만 여전히 두수아, 두수아의 필름을 대여할 수 있다.
가리개에는 서로 다른 커버를 걸어야 하는 것 외에도 많은 부속 장식물이 있다.예를 들어, 받침대 덮개 가운데에 나무로 만든 호일을 덧칠한 큰 금정을 달아 불꽃이라고 한다.가장 큰 것은 80센티미터 높이이다.가장 좋은 화염은 버들잎 끝자락 같은 것이다.불꽃을 구성하는 모든 불꽃은 매우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또 이와 같이, 가리개 위의 네 귀퉁이에는 모두 풀무용을 밖으로 내밀어 짐승의 두목이 된다.신경 쓰는 큰 역채는 짐승을 써서 옛날 복장의 인물을 태우는데, 이것은 바로 날 스케이트 타는 왕이라고도 불리고, 사족을 못 쓴다고도 한다.봉업 범칭 관갓 사각의 용두나 탈왕 기수의 짐승머리를 통관이라 한다.용구 또는 짐승 I일을 삼킴이라고 한다.삼켜진 아랫부분마다 엮은 이삭이 달려있는 것을 가리켜 이삭이라고 한다.각각의 이삭에는 여덟 개의 작은 금박과 다섯 개의 다른 모양의 박자(연실을 뼈로 하고 겉은 색실을 감는 것), 머리는 한 녹색의 연잎모자로 묶여 있다.각 각 각의 통관에다가 노란 비단을 꿰어 매고 행진할 때는 각을 한 명씩 바협이 뒤로 당기면(앞쪽 두 귀퉁이도 뒤로 당기고 네 귀퉁이는 일순의 형식이가 된다) 행하는 것을 끌림이라고 한다.
또한 다양한 상례상의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특수한 형식의 관갓이 있다: 간이의 작은 관갓은 몇 개라고 할 수 있다.대부분 삼십이인봉에 쓴다.어떤 것은 몇 번은 채색국에서 응낙한 일이다.대나무 장대로 틀을 짜고, 비단과 색천을 입히고, 종이꽃으로 장식하여, 한 성전의 한 두루마리를 만들고, 고전 궁전 꼭대기의 긴 네모에 감을 눕혀서, 줄에 엎드렸다.또한 매우 독특합니다. 수놓는 관갓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예를 들어 부성문 밖 영흥거식집(시인칭 새우집) 매니저의 노부부가 죽었을 때 쓰는 형식이다.
꽃갓. 꽃받침에 자수 필름을 달지 않고 송백나무 가지를 밑받침으로 하고 그 위에 扎 때의 꽃을 꽂는다.보통 민국 이후 신파 인물들의 상례에 많이 쓰인다.예를 들어, 사변 전, 고궁박물관의 마항(马) 원장이 죽었을 때 썼던 이런 커버.
채릉선. 이것은 일종의 간이 덮개이다.시집을 가지 않은 처녀에게 죽을 때 발인을 해 주는 것이다.보통 24인봉이 많다.줄에 청색 천으로 된 장부를 하나 매고, 사방에 걸려 있거나 빨갛거나 파란 비단을 자수하여 물을 건너간다.흰 비단에 푸른 무늬를 수놓은 줄타기, 정면에 수놓은 것은 복, 녹, 수삼성, 양쪽에 수놓은 것은 암팔보, 즉 바퀴, 나사, 우산, 뚜껑, 꽃, 캔, 물고기, 길이다.물 밑으로 이삭이 드리워져 있다.앞뒷면에는 커튼이 있고 앞발에는 오복봉수(图案福福)의 문양이 있으며 뒤발에는 연꽃잎의 문양이 있다.매우 소아하다.
옛날 베이징(北京) 시장에는 이런 마름모꼴의 작은 커버를 쓰고 시집가지도 않은 딸의 장례식이 자주 있었다.전 청한림 푸증상 미가의 딸을 죽게 한 것이 이런 형식이었다고 한다.
이 밖에도 관습상 마스크와 우산, 일조 우산 등 집사는 반드시 한 세트가 되어야 한다.일반적으로 쉽게 혼용하지 않는다.예를 들면, 제, 후용의 착지가 누렇게 된 역마개, 그 우산, 일조 우산은 반드시 전황이 될 것이며, 만, 몽기인용 홍촌 구렁이는 그 우산, 일조용 우산도 반드시 누런이어야 한다.또 김용갓의 경우, 그 우산, 일조 우산도 금룡 문양이어야 한다.원칙적으로, 가리개는 우산의 테두리의 도안과 일치한다.이것은 관례이다.
철봉과 집사는 대부분 가난한 사람들이어서 평소에 옷차림이 허름하고 체면이 서지 않는다.영을 들 때는, 관례대로 역기의 옷을 입고 그것을 전통적인 풍속 습관에 맞도록 하여, 그가 들 수 있는 역기, 가리개, 그리고 전체 장의에 맞도록 하였다.
역일, 집사일이 입은 옷을 가리켜 가의라고 한다.당시 모두 북성 인덕성 염색집에서 염색한 것이었다.이것은 고정된 양식, 규격, 색상, 그리고 패턴을 가지고 있다.
역일, 집사의 가운은 무릎까지 오는 가운, 또는 안중 가운이다.역협은 섶이다.옷의 바닥은 짙은 녹색인데, 만약 발인이 두 개의 역기로 산실되면, 이것을 구별하기 위해서 한 반은 짙은 녹색을, 다른 반은 진한 파란색을 사용한다.3반이면 청색으로 옷을 더 입는다.
가운에 대략 같은 도안이 찍혀 있다.일찍이, 온몸에 차륜 모양의 도안이 새겨져 있었는데, 가운데는 @로 되어 있었고, 주위에는 8개에서 12개의 큰 도트가 있어 차륜을 상징하였다.고대에는 소차인 백마가 영을 탔다가 의례가 성대해지도록 철봉으로 바꿔 달았기 때문에 역일의 옷에 수레 대신 수레를 그려 넣었다는 것이다.그러나 근대에 이르러 이 도안은 변경되어 점차 성두나 역채의 표시로 진화하였다.언뜻 보면 다 똑같아 보이지만 사실 동서남북성은 거의 다 다르다.북성가의 옷에는 풀 용의 무늬가 온통 새겨져 있고, 주위에는 흰색의 여덟 개의 큰 도트가 찍혀 있고, 남쪽 성은 중심의 붉은 색의 다섯 점, 주변에는 흰색의 열 개에서 열두 개의 큰 도트가 인쇄되어 있다.내적 행인이나 경험 있는 사람에게 보여주면 어느 성머리채에서 마땅히 나와야 할 일을 알 수 있다.
봉협 하의는 보통 황토색 바지나 회색 바지를 입는데, 유독 서성 서동순 역방에서 나오는 철봉과 산실, 모두 붉은 바지를 입는다.
봉협이 머리에 쓴 검은 펠트 모자는 얕은 접시처럼 생겼는데, 이를 연잎 모자라고 한다.꼭대기에 혈혈 1을 가진 붉은 칠을 한 나무토막을 설치하고, 천추를 깎는 식의 치령을 꽂아 관품이 아직 입류하지 않았음을 나타낸다.보통 붉은 꿩 깃털을 사용하는데, 두 방의 철봉으로 산실할 때만 한 반의 푸른 꿩 깃털이 있다.제, 후, 이친왕, 군왕, 베일은 군왕의 직함을 가진 자, 황치령으로, 팔분공에 들어가는 자는 자치령으로 한다.철제 모자의 깃털 색깔은 들어 있는 줄에 쓰인 줄과 깔개, 깃발을 돌리는 색깔과 일치한다.황봉만이 전황색이다.
왕가, 저택, 지방 토상부호의 중역들은, 역일 목욕, 면도, 머리 깎기, 새 부츠, 새가운 착용을 요구했다.여기에 오일봉(봉에 페인트칠을 새로 한 번)과 포승(새로 된 천으로 바줄을 감음), 두개수(。水)를 더하니, 이를 보신이라고 한다.제, 후 봉안 때, 역협에는 노란 장갑과 노란 신발 보호대가 있었다.
자를 치는 봉두는 예로부터 관모를 쓰고, 효의(상가가 준)를 입고, 발에도 청부츠를 신었다.묘지나 절에 가서 영을 세우거나, 새 상이 아니면 효도를 하지 않고, 역방의 남색 가운만 입습니다.
여덟 명, 열여섯 명, 스물네 명의 작은 막대기, 역일은 보통 장화를 신지 않고, 예로부터 머리와 발이 가지런하지 않았다.여덟 명 이하의 막대기는, 장의사(빈무의가 있음)라고 할 수 없고, 네 명의 밭을 나선 것처럼, 세 사람의 쇠머리채, 두 사람의 심복봉, 역일이 모두 사복의를 위한 것이다.이것은 바로 옛날의 소위 가난이 예의가 될 수 없는 범위에 속한다.
구사회에서는 돈 많은 부자가 장례를 치를 때에는 영령 칠일, 삼칠일, 칠칠칠칠, 칠칠일 사십구일 후에 발인해야 했다.발인할 때 짐꾼으로 대들면 그 수에는 반드시 장례 규정이 있다.황실부터 왕공, 대신, 상자 등이 각기 다른 규격을 가지고 있다.오래된 북경의 옛 글자 그대로 열 큰 역채가 49성에 분포되어 있다.역방이란 경성의 일반적인 노점(小杠)을 지칭하는 말로, 왕립왕공(王皇家)대신(王。公大丧)의 장례를 치를 수 있는지에 따라 붙여진 이름이다.
옛 경성에는 '10대 역방'으로 불린다.이 10개의 역채는 북신교의 영리역채로 자본이 풍부하고 역사가 오래되어 옛 경중에서 가장 큰 것이며, 성시에 9칸의 3권포면방을 지었다.청시경사가 황공에서 출정하고, 왕공네가 죽은 사람은 모두 영리에게 철퇴를 내리게 하였는데, 다른 동업은 비교할 수 없었다.그리고 서사패루 남항기와시 일승봉방.서화문 밖 덕승흥승봉방, 뒷문과 흥봉방, 북루거리 신의정채, 서단패루 동순채방(해방 후 수도극장), 서사영길방.만일 철봉을 만나면 궤에 모두 패를 내걸어 놓은 패거리가 있는데, 이를 불러들이면 곧 온다.하루의 짐을 메고 하루의 돈을 주다.관개봉을 걸으면 '향자 치기'라는 사람이 봉부 영반으로 있는데, 그는 세 점원의 품삯을 받는다.
'영리채방'은 청대에 가장 유명한 건물로, 주로 왕을 위해 장례를 치렀으며, 보스의 성은 왕으로 경성에서 가장 체면이 선 부잣집이다.청 왕조가 멸망한 후, 영리채의 장사는 강하와 같이 진행되어, 20년대에 이르러서는 벌거숭이가 되었다.본거지가 위탁 상사가 되었다.1956년 북신교 위탁 상점이 설립되었으며, 6, 70년대는 경성의 유명한 2대 '중고 자전거 상점' 중 하나였다.
북쪽의 영순 천막가게는 1956년 공사합영 이후 북신교 일용 잡화상점을 만들었다.
경성 판자집
보통 역조집 근처에는 천막과 관가, 명의포가 있는데, 이른바 장의 서비스인 '일개룡(一龍)'이다.
옛날 북경 관은 몇 백 개가 깔려 있었는데, 마스트 공장이라고도 한다.'증정 실물지침'에 따르면 민국 15년(1926년) 베이징의 마스트 공장과 관이 97개 깔려 있다.1934년에 마스트 공장은 160여 개로 늘어났다.1950년대 초만 해도 마스트를 파는 제조업체는 80여 개, 2000여 명이 일하고 있었다.
1956년 베이징(北京)의 관포(厂)가 베이징(北京) 수재공장(联合)을 공동 설립하여, 본사를 동사마(東四)시 대로(大大)에 두고 있던 원래 영성(盛)의 역채(房)는 경산거리사무소(。)이다.이후 화장이 제창되면서 관을 입힐 가치가 없어졌다.1964년 베이징 시민정국이 장의봉사회사를 설립하자 베이징 수재공장은 철수했다.
옛 북경의 도배업은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었다.하나는 점포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속칭 명의포, 도배지인, 지마, 화수분과 같이 속칭 '烧'이라 하고, 다른 하나는 자영업을 하고, 집에서 앉아서 고용하고, 문 밖에 쪽지를 붙여야 한다.도배장이 풀을 주면 품삯만 쓰고 재료는 도배장이 도배장에게 따로따로 구입하도록 했다.풀(밀가루로 삶아 만든 것)은 입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준비한다.
명의포업은 상례에서 필요한 제조지일을 맡은 것으로, 예를 들면 '삼'을 받드는 종이 세단, 말, 소, 상자장, 숙식을 동반한 누고, 초상을 내는 데 쓰이는 길잡이이다.문 밖 양쪽에 간판 두 개를 걸고 차배 가마, 금산 은산, 동남동녀, 도배 천장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쓰고 있다.
명의포 대형의 종이일은 주로 3용의 수레와 상자, 수고를 받는 1층 이고사봉 상자, 57용의 종이우산, 60일용 종이배, 종이배1943년 명영여숙암이 발인할 때 제자 이소춘이 종이로 된 자동차를 선물해 화제가 됐다.
1936년의 기찰조사통계총간서에 따르면 1935년 동안 베이징 성내 '종이포명기업' 점포는 173개였고, 자본은 8605원으로, 주로 1, 2, 3, 4, 3개에 분포하였다.1940년 신민보에 따르면 베이징의 명의점은 281개에 이른다.
해방을 전후해 50여 가구만 남았다.오래된 베이징의 유명한 명의포에는 노새마시 고대명의방, 미시골목 집두재, 남횡가 영합재, 분방유리거리 마가명의방, 과실골목, 마가재점, 북당자골목 등이 있다.종이를 발라서 명기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전문 기술로서 함부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귀신을 놀리는 것도 약간의 명당을 만들어 내야지, 그렇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렵다.
'棚'은 곧 '棚'이다.옛날에는 경조사, 빈집털이를 빼고는 모두 천막을 치고, 명절에는 큰 상점 앞에 '채색 천막'을 치고, 여름에는 사합원에 '차가운 천막'을 설치했는데, 그 두 종류가 있다.천장을 짓는 장인은 몸집이 크고 건장한 젊은이로 산둥허베이창저우에 사람이 많다.10미터 높이의 모래 삿대는 사다리를 사용하지 않고 그들은 맨손으로도 올라갈 수 있고 곡예사처럼 보인다.천장장이는 사합원에 큰 천막을 치고, 지하에 구덩이를 하나도 파지 않고, 건물을 조금도 상하지 않도록 신경을 쓴다.
'杠'와 '棚'
사합원 안에 '凉'을 두면 천장, 색채, 천연두를 얹는다고도 하는데, 보통 '凉'은 사합원 처마보다 2피트 높고 목적어가 통풍이 잘 된다.옛날 북경의 경우, 서늘한 바람을 쐬는 것 외에 사합원에서도 혼례를 하는데, 예를 들면 장가들기, 처녀 모시기, 노인의 생신, 만월 및 상사(베이징은 기피하기 위해 쓰임)라고 한다.많은 친지들을 식사에 초대해야 하기 때문에, 홍백련 수건을 달고, 백일시에는 빈소를 차려야 하는데, 스님과 상도사를 불러 경도를 넘겼고, 천장을 세워 옛 북경시흥이 되게 한 것도 친우에 대한 예의였다.영화 낙타의 상자에서는 유사 할아버지의 생신을 축하할 때 축사를 하고 옛 베이징의 모습을 재현한다.
옛 베이징에는 여러 개의 판자집이 있었고, 현재는 서성구의 대석골목, 소석골목 등 골목이름이 많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경성의 각 점포와 사합원(四)의 가설을 전문으로 하는 천막집은 여름철이 되면 4~5월이 되면 천막을 필요로 하는 대저택, 사합원을 짓기 시작한다.돗자리는 돗자리, 삼나무 삿대 등의 재료를 갖추고 있고, 삿대질은 모두 능숙하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는 것은 매우 날렵하며, 속설로는 "원숭이 장대"라고 한다.웬만한 사합원은 하루만에 지붕 위를 넘나드는 돗자리를 만들어 마당을 덮는다.그 천장의 사방에는 통풍이 잘 되는 공간이 남아있고, 돗자리의 한가운데에도 두세 개의 천장창이 남아있으며, 천장의 입구에는 닫을 수 있는 두루마리가 설치되어 있어 아침저녁으로 공기나 바람을 끌 수 있고, 점심때 태양으로 햇볕이 曝니다.돗자리는 복날이 지난 후에도 돗자리에서 즉시 철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