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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 상표 | 회사 소개 | 대표 제품 |
롱타이 (荣泰, RONGTAI) | - 롱타이(荣泰, RONGTAI)는 상하이시 브랜드로 연구개발·생산·판매까지 담당하는 유일한 일체형 기업 - 발명, 실용적인 신형과 외관 디자인 부분에 121개 특허를 가지고 있음. |
RT-8600 29,800위안 | |
동방션 (东方神) | - 동방션(东方神)은 푸젠성 명품 브랜드로, 건강회복 안마 기자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임. 현재는 저장성과 푸젠성 두 곳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 | DF-670 16,999위안 | |
송시아 (松下, Panasonic) | - 송시아(松下, Panasonic)는 일본 기업으로 대형 다국적 회사. 전 세계 가장 큰 전자제품 생산회사 중 하나로, 가전전자제품, 디지털 전자, 항공 등 많은 영역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기업 | EP-MA 01 8,699위안 | |
지아오셩 (傲胜, osim) | - 전 세계 건강보건상품 선두주자 중 하나로, 싱가포르 유명 브랜드이며, 휴대용 안마기와 반사 롤러가 대표적임. 싱가포르와 중국 홍콩과 중국, 대만 시장에서 보건상품을 판매하는 기업 | OS-885 17,999위안 | |
칭송반뤼 (轻松伴侣, Easebonny) | - 편안함과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방식을 선도한다는 목적으로, 최신 과학기술 제품과 의인화 디자인을 통해 도시인들의 피로와 스트레스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기업 | EP-323B 14,800위안 | |
아이리스터 (艾力斯特, irset) | - 중국 보건안마 기구 수출 5대 강기업으로, 중국 해관 A급 관리 기업 - 90% 이상 제품이 UL, FCC, ETL, CE, CB, EK, SON, RoHS, REACH, FDA 등 국제 인증을 받았고, 전 세계 150개 국가로 수출하는 기업 | SL-A380 21,800위안 | |
송 앤 (松研, SHOUKEN) | - 일본 OBS 회사와 송강 국제연합이 연합해 만든 기업으로, 세계 선두의 연구 개발 능력과 핵심기술로 제품 개발에 힘쓰며, 뛰어난 자본력을 가진 중국 시장의 중요 기업 | A7V 29,800위안 | |
수오푸 (索弗, SOFO) | - 15년간의 경험과 경력으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며 접근성, 지속성을 모토로 병원, 가정, 헬스 등 많은 곳에 적합하도록 설비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 SF-766 9,980위안 | |
베이칭송 (倍轻松, breo) | - 국가급 최신 기술 기업으로 휴대용 헬스케어 업계 지도 브랜드. 국내외 다수 특허를 가지고 있음. - 대표제품은 머리부, 안구, 미니 안마기 3개 영역을 중점으로 함. | iSee 361 눈 안마기 429위안 | |
루 야오 (璐瑶) | - 안마기, 족욕기, 발 치료기 등 5대 건강제품을 생산하며, 이미 ISO9001:2008국제 질량 관리, CE와 ROHS 등의 질량인증을 통과하며 많은 특허를 보유해 이미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하는 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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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中国产业信息网 , 京东网
□ 중국시장 진입 시 장벽
○ 자금 장벽: 안마기구 사업은 상품이 다양하며, 모양이 다양한 상품만이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짐에 따라 독립적인 개발과 제조 투자기간이 길며 투자규모도 큼.
○ 인재 기술 장벽: 안마기구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현대의학에 기반한 안마 기술과 전통중의학 이론이 필요하며, 상품 성능은 전기, 기계, 자동화, 전자, 계산기, 의학 등의 기술 영역에 대한 지식이 필요함.
○ 생산제조 장벽: 안마기구 상품 종류는 다양하며, 기술 발전에 따라 소비자 개인의 요구조건 또한 변화하므로 안마기구 디자인 연구에 요구조건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제조자의 높은 기술력도 요구됨.
○ 경험 장벽: 다른 나라의 표준 안전규정, 문화 차이에 따른 소비자의 습관 차이 또한 고려해야 하므로 다양한 경험이 요구됨.
○ 안정인증 장벽: 국외 브랜드가 중국으로 진입하기 위해 요구되는 조건들은 비교적 까다롭고 환경보호, 직원 조건, 안전 조건을 만족하는 동시에 cETL/ETL, CE, PSE 등과 같은 국제적 안전인증이 필요함.
□ 시사점
○ 중국 국내 안마기 사업은 아직 입문단계이므로 시장이 상당히 좁고 경쟁력 또한 불충분해 수입제품으로 대리판매에 의존하고 있으므로 진입장벽이 낮음.
○ 전체 시장점유율은 가장 높으나 한 가구당 보급률이 1% 정도에 미치는 중국 시장은 상당한 잠재력이 있음.
○ 한국의 스마트 기술을 안마기 사업에 접목시킴으로써 앞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자료원: 中国产业信息网, 京东网, 중국국가통계국, KOTRA 충칭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