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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 브레이크, 엔진브레이크
브레이크 기능을 발휘시키는 요령 오르막길에서는 평탄로 보다 효과가 좋은데, 역으로 내리막길에는 작동 효과가 나쁘게 된다. 내리막길은 자동차의 하중이 앞바퀴에 걸리기 때문에 평탄한 길보다 뒷바퀴가 잠귀는 타이밍이 빠르다. 따라서 내리막길에서는 기울기에도 의존하지만, 조금 빨리 브레이킹하면 좋다. 그때 강하게 지나치게 밟으면 실패의 급브레이크의 경우, 완전히 잠귈 때까지 페달을 밟는 경우가 많다. 잠기게 되면 조정도 할수없게 되어, 페달을 강하게 밟거나 떼거나하는 피스톤 브레이크는 잠김을 방지하고 정지거리을 짧게 해준다.
풋 브레이크(Foot Brake : 주브레이크)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올려 놓은 채 주행하지 마십시오. 브레이크 계통이 과열되어 제동효율이 떨어질 뿐 아니라 브레이크 패드가 조기 마모됩니다. 주행중 타이어가 펑크나면 서서히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길가 안전한 곳으로 주차하십시오. 비탈길을 내려올 때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십시오. 긴 비탈길을 Foot Brake만을 사용하면 베이퍼 록(VAPOR LOCK), 훼이드(FADE)현상을 일으켜 브레이크 ※ 베이퍼록(VAPOR LOCK)현상 - 브레이크액이 브레이크 마찰열에 의해 과열, 비등되어서 기포가 발생되어 ※ 훼이드(FADE)현상 - 브레이크의 마찰면이 과열되면 마찰력이 저하되어 브레이크의 기능이 떨어지는 현상
풋 브레이크와 엔진 브레이크
엔진브레이크는 소극적으로 스피드를 죽이는 브레이크로서 낮은 기어의 쪽이 효과가 좋다. 4단보다 3단, 3단보다 2단, 2단보다 1단의 쪽이 효과도 크다. 4단으로 주행중, 3단으로 시프트 다운하면 엔진브레이크가 걸리고, 스피드는 서서히 떨어진다. Foot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차속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해 낸다. 오토매틱 차는 그 조직상, 엔진브레이크의 효과가 나쁘다. 선행 차와의 사이를 적당한 정도로 하여(항상 같은 간격을 유지하도록) 선행 차가 스피드를 떨어뜨리면,
Parking Brake : 주차 브레이크
주차 해제시 레버를 약간 당기고 레버 끝단의 버튼을 누른 채 레버를 내린다.
※ Parking Brake 레버를 원위치 시킨 후에는 브레이크 경고등이 소등되었는 가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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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