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흑해 곡물 거래에서 제외되었습니다.
https://gcaptain.com/russia-is-all-but-out-of-the-black-sea-grain-deal/
가이 폴콘브리지
모스크바, 6월30일 (로이터) - 러시아는 금요일 서방이 협정에 대해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행동했기 때문에 흑해 곡물 거래를 7월 17일 이후로 연장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지만 가난한 나라들에게 러시아 곡물 수출을 보장했습니다. 계속할 것입니다.
유엔과 터키는 지난 7월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특수 군사 작전"이라고 함)과 우크라이나 흑해 항구 봉쇄로 악화된 세계 식량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흑해 곡물 이니셔티브(Black Sea Grain Initiative)를 중개했습니다 .
이번 계약으로 우크라이나의 3개 항구인 Chornomorsk, Odesa 및 Pivdennyi(Yuzhny)에서 식량과 비료를 수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약이 세 번 연장되었습니다.
Lavrov는 특히 미국과 영국의 입장을 지적하면서 "이 거래에 대한 서방의 태도는 터무니없다"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Lavrov는 러시아의 마지막 지푸라기 중 하나가 Togliatti-Odesa 암모니아 파이프라인에 대한 공격이라고 말했습니다.
라브로프는 "흑해 계획을 계속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어떤 주장을 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유엔은 지난 6월 26일 이후 29척의 선박이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흑해 협정에 따라 등록된 새로운 선박이 없다는 점을 우려하며 모든 당사자들에게 협정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이행을 약속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UN 대변인 Farhan Haq는 현재 우크라이나 항구에 선적하거나 이스탄불을 오가는 선박은 13척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하크 장관은 "당사국은 추가 선박이 식량 안보를 위한 글로벌 생명선 역할을 하는 흑해의 인도주의적 해상 회랑을 항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확 시즌의 시작은 긴급성을 강조합니다."
무료 곡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 최고의 농업 생산국이며 밀, 보리, 옥수수, 유채씨, 유채씨유, 해바라기씨 및 해바라기유 시장의 주요 참여국입니다. 비료 시장에서도 러시아가 지배적이다.
협상이 결렬되더라도 러시아는 여전히 곡물을 수출할 것이라고 Lavrov는 말했습니다.
"흑해 이니셔티브가 운영을 중단하면 우리는 우리의 비용으로 최빈국에 무료로 그와 비슷하거나 더 큰 규모의 곡물을 배달할 것입니다."라고 Lavrov는 말했습니다.
UN에 따르면 2018년에서 2020년 사이에 아프리카는 러시아에서 37억 달러(아프리카 전체 밀 수입의 32%), 우크라이나에서 14억 달러(아프리카 전체 밀 수입의 12%)를 수입했습니다.
러시아가 이 이니셔티브에 동의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유엔은 지난 7월 모스크바가 자체 식량 및 비료 선적에 대한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돕기로 합의한 3년 협정도 체결했습니다.
러시아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러시아 농업 은행(Rosselkhozbank)이 SWIFT 지불 시스템에 다시 연결되고, 러시아에 대한 농업 기계 및 부품 공급이 재개되고, 보험 및 재보험에 대한 제한이 해제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요구 사항으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흑해 주요 항구로 화학 물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Togliatti-Odesa 암모니아 파이프라인의 재개와 식품 및 비료 수출과 관련된 러시아 회사의 자산 및 계정 차단 해제가 있습니다.
러시아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아무런 진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Guy Faulconbridge 보고, Michelle Nichols 추가 보고, Andrew Osborn 및 Grant McCool 편집)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