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9차 정기답사- 산청 탐매여행
전원성인 지금부터 선착순 신청받음
1. 답사일시 : 2013년 3월 30일(토) 지하철 3호선 6번출구 압구정역 공용주차장 7시 출발(죽전/신갈 경유)
2. 여행장소: 함양 선비길 & 산청 고매화를 찾아서
3. 여행일정
1. 답사인원 버스:44명 /개별차량 16명 (총 60명) 전원 성인만 받습니다.
2. 회 비 가. 버스: 성인 45,000원 나. 개별차량: 20,000원
3. 입금은행 : 신한은행 (366-02-366884) 이종원 국민은행(058101-04-151654) 이종원
- 아래의 답사신청양식에 의해 '129차 산청 탐매답사'게시판에 신청한다. (답사신청만 하고 입금하지 않는 분은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닉네임/실명/주민등록번호-메일주소/ 성별/주소/연락처(핸드폰)/ 개별차량 출발지(예 서울 OR 광주)/버스/자가차량/차량제공여부/답사에 임하는 글/답사 한번이라도 참가했던 장소 (예 영월답사)
-보험은 따로 가입하지 않습니다. 보험가입전 개인정보제공 확약서를 미리 받아야 하기 때문에 도저히 보험을 가입 수 없답니다. 각자 개인 보험을 드셔야 합니다.
-부담없는 걷기 길이 2km 있습니다. 평지 목재 데크길을 걸으니 부담은 없을 겁니다. 간편한 신발을 신으시면 됩니다.
- 1인당 1명 신청, 대신 신청할 수 없습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하고 또한 모놀가족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드리기 위해)
- 한번이라도 답사 참가하신 분은 신청양식을 생략해도 좋습니다. 대신 참가했던 답사지를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인원이 많다보니 예전 자료를 찾기 무척 힘드네요. (예. 51차 양주, 70차 거제답사 참여했습니다.)
- 이메일 주소 ljhkhs44@hanmail.net
-마감후 대기자가 되었다면 전화번호를 꼭 기재하거나 쪽지 주세요. 전화번호 기재되지 않으면 연락을 할 수 없습니다. 다음 대기자에게 넘어갑니다.
- 우선 '129차 산청탐미답사' 게시판에 우선 답사신청을 하고, 그리고나서 답사명단이 올라오면 입금하십시요. 제발 답사 신청 전에 먼저 입금 하지 마십시요. 답사 신청자로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모놀답사가 워낙 빨리 마감되어 혼선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 입금은 신청자 실명으로 해야 합니다. 입금자가 상이할 경우 반드시 게시판에 글을 올려 주시거나 쪽지를 주셔요.
신한은행 (366-02-366884) 이종원 국민은행(058101-04-151654) 이종원
마. 입금 후 답사신청게시판에 "입금완료 게시판" 에 꼬리글 달아주시면 됩니다. 개별차량 집결지는 오전 10시 함양 거연정입니다.
바. 답사 신청은 지금부터 선착순 신청받겠습니다. 내일부터 출장을 가게 되었어요. 지금부터 신청받습니다. 사. 대기자는 꼭 전화번호 기재해주세요. 없다면 다음 대기자에게 넘기겠습니다.
5. 환불 3월 20일 까지 취소자: 전액 환불
-취소벌금은 기타 행사비용으로 충당합니다.
6. 이번 답사여행의 특징 - 전국 '5대 매화' 가운데 3개가 산청에 있습니다. 670년 된 원정매(단성면 남사리 261, 하씨 고택 내), 640년 된 정당매(단성면 운리, 단속사지 삼층석탑 뒤편), 450년 된 남명매(시천면 사리, 산천재 뜰 안)가 그것인데 이것을 둘러봅니다. . 죽은 나무 뿌리에서 자라난 나무도 있고....그 질긴 생명력에 감탄합니다. 고려때 매화를 본다는 것, 참 의미있지요.
-함양의 화림동계곡에 기가막힌 걷기길이 생겼습니다. 선비길인데 계곡을 옆에 끼고 걷는데 기분좋은 길입니다.
-점심은 남사예담촌 예담원에 토속음식을 부탁했어요. 마을에서 두부를 만들어 파는데 구입하셔도 좋을 듯 싶어요.
-시간이 남으면 성철스님 생가까지 들릴려고 합니다.
카페 '모놀과 정수' ( http://cafe.daum.net/monol4) 모놀대장 이종원 (문의: 016-219-6001/ ljhkhs44@hanmail.net)
k
전부 걸으면 좋은데...딱 거연정에서 동호정까지 엑기스 코스만 걷겠습니다. 매화가 중요하니까
암반위에 놓인 거연정. 예전에 모놀에서 간 기억이 날겁니다.
계곡을 따라 이렇게 데크 길이 놓여 있습니다.
얼굴 탈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나무가 워낙 울창해서
야생화도 만나게 되고
동호정. 좌안동 우함양이란 말이 있듯이 선비들의 본고장이 함양이랍니다. 여러 정자들을 만나며 자연을 가슴에 품으면 됩니다.
우리가 점심을 먹을 남사예담촌의 얘담원
670년 수령의 원정매.
죽었지만 뿌리에서 매화가 올라왔어요.
원정구로....원정이 벼슬이름이랍니다. 석파노인....바로 대원군 친필입지요.
580년 된 감나무. 아직도 감이 주렁주렁 100세 된 할머니가 아이를 낳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거북 머리가 자물통 고리랍니다.
그 유명한 X자 회화나무. 이곳을 통과하면 금술이 좋아진답니다.
마음에서 운영하는 곳인데 이곳에서 두부, 채소 등을 구입할 수 있어요.
640년 수령의 정당매. 이 나무에서 품어나오는 매화향이 얼마나 짙은지 몰라요.
정당매. 안내판
이곳에 단속사지가 자리잡고 있답니다.
단속사지 당간지주
남명의 공부상 산천재 앞의 남명매는 수령 450년 남명조식선생님에 대해 공부도 할 에정입니다.
남명의 시
남명의 묘에도 참배를 해야지요.
마지막 일정은 성철스님 생가^^ |
|
첫댓글 워메워메ㅡㅡㅡ
점심시간에 긴급 공지^^
그동안 넘 바빠서리 봄되며 갈라했는데 ㅜㅜ
그날 성묘 가자고 해서리
아까워라 하필 이사하는날........봄나들이 하고픈데.........
꼬리글로 신청받지 않고 게시글로 신청 받습니다.
음, 넘 좋은 기회인데,,, 일이 잇어서리.. 잘 다녀오세요.
아버지랑 일산호수공원 산책한 사이에.. 이런 일들이..ㅠ
아 너무아쉽다 꼭 한번 참석하고싶었는데 ㅠ
,,,하필 30일 이라니요
박상균 신청 합니다. 힘들면 내가 택시를 콜 하드라도 전체 같이 하시는 분에 피해 안 가게 하겠다고 약속 드립니다. 꼭 선정 해 주세요
뒷방 골방 신세 ㅂ멀써부터 하기에는 이르잔아요
이미 마감되었습니다. 그리고 답사신청은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