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바브웨 커피 산업의 부활
https://www.swissinfo.ch/eng/reviving-zimbabwe-s-coffee-industry/48611828
네스프레소는 한때 번성했던 산업을 되살리려는 정부 계획의 일환으로 소규모 커피 원두 농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Deagostini / Alamy 스톡 사진소리내어 읽기
엑스
23년 전, 짐바브웨에서 화이트 커피 농부들이 강제 퇴거되면서 산업이 붕괴되었습니다. 오늘날 커피 생산량은 Nestlé의 Nespresso 브랜드의 지원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예전에 비하면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7월 1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7월 1일8분
데이지 제레마니
베테랑 커피 농부인 David Muganyura는 2019년 출시 당시 작물 재배를 되살리려는 Nespresso 이니셔티브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그 이후로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1984년부터 콩을 재배해 온 74세의 그는 2000년에 국가의 주요 커피 재배자들의 강제 퇴거로 인해 그의 생산량과 수익성이 거의 0에 가까워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지 재배 작물에 대한 수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2000년에는 곡물 가격이 킬로그램당 $0.20(CHF0.18)까지 떨어졌습니다.
커피 농부 David Muganyura와 그의 아내 Fatima Matimbe가 짐바브웨 동부의 Honde Valley에 있는 커피 농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데이지 제레마니
따라서 Nestlé가 커피 재배를 재부팅하기 위해 Tamuka MuZimbabwe 프로그램("우리는 짐바브웨에서 깨어났습니다"라는 뜻의 토착 쇼나어)을 도입했을 때 그는 가장 먼저 서명한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2018년 TechnoServe라는 지역 이니셔티브를 통해 Nestlé가 소유한 로잔에 기반을 둔 커피 대기업 Nespresso가 운영하는 교육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스위스 회사가 킬로그램당 약 $8의 생산자 가격으로 커피 원두를 구입하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이것은 Cairns Foods 및 Grain Marketing Board와 같은 현지 구매자가 작물에 대해 지불하는 금액의 거의 두 배입니다.
무가뉴라는 1년 후 이니셔티브에 따라 커피 씨앗을 심은 최초의 현지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그 첫 해에 생산량을 약 1,500kg으로 두 배로 늘려 약 $10,000를 벌었습니다. 2022년 짐바브웨의 평균 급여는 $220였습니다.
커피를 말리기 위해 펼쳤습니다. 데이지 제레마니
“우리는 파트너십에서 얻은 수익금을 통해 다른 농업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가족의 건강 관리 비용을 지불하고 투입물에 대한 대출금을 상환하고 농장 노동자에게 지불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짐바브웨 커피 공장(커피 원두가 가공되는 곳)의 빚도 청산했습니다.”라고 그는 SWI swissinfo.ch에 말했습니다.
Nespresso 이니셔티브는 회사의 더 큰 의제인 AAA Sustainable Quality 프로그램에 속합니다. AAA 지속 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은 분쟁, 경제 또는 환경 재해로 생산이 영향을 받은 세계 여러 지역에서 고품질 커피 생산을 되살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기에는 콜롬비아, 푸에르토리코, 쿠바, 우간다, 콩고민주공화국이 포함됩니다. 지속 가능한 커피 생산을 재건하기 위해 농부 및 지역 사회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짐바브웨에서 Nespresso는 미국 비정부 기구인 TechnoServe, 두 곳의 현지 커피 원두 농장 및 Honde Valley에 있는 약 450명의 소작농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인근 모잠비크로 뻗어 있는 지역은 카페인 함량이 적고 저렴한 로부스타 원두보다 맛이 더 부드러운 것으로 알려진 고품질 원두인 아라비카 커피 재배에 가장 적합합니다.
Nespresso는 전담 농업 경제학자를 통해 농부들에게 무료 기술 지원, 프리미엄 가격, 인프라 투자 및 혼농임업과 같은 특별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그 대가로 농부들은 회사에서 정한 가격으로 원두를 팔아야 합니다.
Nespresso는 2016년부터 Nespresso Sustainability Innovation Fund라는 자금 조달 수단을 통해 Reviving Origins 글로벌 프로그램에 CHF3,900만(약 4,2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짐바브웨에 얼마를 투자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2022년 10월에는 리바이빙 오리진스 인 아프리카(Reviving Origins in Africa)에 45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잿더미에서 일어나다
네스프레소의 이니셔티브는 로버트 무가베(Robert Mugabe) 당시 짐바브웨 대통령이 전 세계 약 1,100만 헥타르에서 최대 4,000명의 대규모 백인 농부들의 퇴거를 승인한 2000년 이후 한때 번성했던 커피 산업을 되살리려는 짐바브웨 정부의 더 큰 계획의 일부입니다. 국가.
실향민 중에는 현지 커피 생산자들도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까지 이 나라는 연간 평균 15,000톤의 작물을 생산하여 전 세계적으로 상위 30개 재배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무가뉴라 농장과 같은 약 2헥타르 규모의 소규모 농장 450개와 두 개의 상업 단지에서 연간 평균 500톤을 생산합니다 .
2019년까지 대부분의 흑인 농부들이 마카다미아 너트와 같은 더 나은 현금 작물을 선택함에 따라 소규모 커피 농장은 본질적으로 붕괴되었습니다 .
2018년 정부는 2024년까지 커피 생산량을 10,000톤으로 늘리는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기존 커피 농장을 유지하고 4,700헥타르의 새 농장을 짓기 위해 5년에 걸쳐 6천만 달러를 투자해야 합니다. 정부는 또한 작물에 대한 지속 가능한 자금 조달 모델을 수립하기를 희망합니다.
무타사 지구의 정부 농업경제학자인 Abraham Mutsenura는 더 많은 농부들이 다시 커피를 재배하면서 소작농들의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업계가 원두의 품질과 양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연간 생산량은 여전히 예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정부는 이제 옥수수, 옥수수 또는 콩과 같이 더 전략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작물을 선호합니다.
적절한 정부 지원이 없으면 농부들에게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이 지역의 발전은 Nespresso에 달려 있습니다. 다른 지역 이니셔티브는 없습니다.
"네스프레소 이니셔티브는 농업 벤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지만 생산 비용과 일치하도록 원두의 시장 가격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화학 물질과 비료의 가격은 매 시즌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질산암모늄 한 봉지는 2022년에 $94이고 2021년에는 $55입니다.
더
스위스에 해외 인력이 필요한 이유
스위스는 일하기 좋은 곳으로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취업 허가를 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Muganyura는 Nespresso가 경작지 규모를 늘리기 위한 추가 인센티브를 포함하여 지역 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여기에는 농부들에게 종자 및 비료와 같은 더 많은 자원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는 또한 국가의 주요 커피 재배 지역에서 관개 시스템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짐바브웨 동부의 Honde Valley에 있는 자신의 농장에서 일하는 커피 농부 David Muganyuri. 데이지 제레마니
"강력한 시장과 공급 관계는 Nespresso와 TechnoServe(및) 소작농 사이의 중장기 여정에서 상호 지속 가능성의 핵심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Nespresso SA의 글로벌 홍보 관리자인 Delphine Bourseau는 이 이니셔티브가 일부 위험과 싸워야 함을 인정했습니다. Reviving Origins는 이전에 커피 생산에 영향을 미쳤던 다양한 지역 문제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장기 프로그램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SWI swissinfo.ch에 "각 지역은 해당 지역의 커피 생산량을 급격히 감소시킨 환경적, 사회적 또는 경제적 요인 때문에 특별히 선택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환경의 결과로 각 Reviving Origins 커피에는 맞춤형 접근 방식이 필요하며 우리는 더 오랜 기간 동안 더 적은 수의 커뮤니티에 투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젝트의 복잡성으로 인해 정확히 언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농부들의 불확실성을 더하는 것은 수입의 일정 비율을 짐바브웨 준비 은행에 양도해야 하는 법적 의무입니다. 2019년과 2020년에 정부는 농민 수익금의 20%를 징수했습니다. 2022년에는 임계값이 40%로 증가했습니다. 농민들의 반발 이후 2023년에는 이 비율을 25%로 줄일 수 있습니다.
커피 콩 식물. 데이지 제레마니
짐바브웨 전국농민연합(Zimbabwe National Farmers' Union)의 전 부회장인 에드워드 듄(Edward Dune)은 정부가 다른 농작물과 마찬가지로 커피 생산을 지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커피 농부들은 금융 기관에서 상업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또한 Nespresso가 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정부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정책 개발이며 가치 사슬을 따라 전략, 생산성 향상을 위해 무언가를 했다면 충분히 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Chipinge의 남동쪽 마을에 기반을 둔 Coffee Research Institute의 책임자인 Caleb Mahoya는 SWI swissinfo.ch에 정부가 이 계획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성장 전망이 충족될지 여부를 말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우리는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는 이번 시즌과 다음 시즌 이후에야 분명해질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매년 새로운 농부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들은 이 목표 달성에 추가될 것입니다."
Virginie Mangin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