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어 입고하였는데
말도많고 탈도많은 dpf 경고등으로 인한 고장입니다..
문제는 dpf를 살릴수잇느냐의 문제인데
과연 오늘도 잘 살릴지 함 지켜보죠...^^
ECU에 등록 된 고장코드는
P0545 배기가스 온도센서 회로 신호낮음
P1405 CPF/DPF 재생이상(재생시간초과)
2개의 경고등이 점등되어 있는 상태이며
정확한 고장은 센서 데이타 분석을 통해
밝혀 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속 시 부스트 압력과 공기량..
VGT액츄에이터의 작동과 EGR밸브의
상호 유기적인 관계는 매우 양호 한 상태로 보입니다..
또 경고등 주범인 DPF 차압발생량은
정비가능한 상태이기에
DPF탈착하여 버닝 클리닝하면 살릴수 잇을것 같습니다..
그마나 천만 다행이죠...^^
그런데 DPF의 문제는
단순히 DPF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진실은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단독범행은 전체의 1%도 채 되지않으니
공범을 꼭 찾아내어 말짱 도루묵현상을
없애버려야 한답니다..^^
아~하 원인을 찾았습니다..
인젝터 클리닝을 한지 넘넘 오래되어
엔진 압축이 누출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아니 제발 압축 누설이어야합니다..
아니면 엔진이 불량 한 거거던요...ㅎㅎ
일반적으로 엔진 압축압력 편차는
±5 이내에 있어야하는데
이 차량은 편차가 무려 13입니다..
탈착한 DPF는 작업 전
다시 한번 더 정밀하게 막힘 정도를 파악합니다..
DPF 막힘률 전단 9.1 ~ 9.2, 후단 0.1 ~ 0.2hpa
클리닝 가능 한 수치로 판명이 되어
dpf버닝 클리닝 시작합니다...^^
1000℃의 고열로 태워버리는
DPF 버닝 클리닝!
모든 때를 다 태워버릴것입니다..^^
VGT 배기온도센서도 좋지않아
동시에 교환을 합니다..
그런데 나사산이 좀 좋지않은데
잘 살려서 예쁘게 장착 해 드렸답니다..
아무도 모르게요...ㅎㅎ
DPF 버닝 클리닝 후
DPF 흐름율 전단 6 ~ 6.8, 후단 0 ~ 0.4hpa
신품에는 미치진 못하지만
매우 양호한 수치로 돌아온것을 알 수 잇습니다..
이젠 함 달려볼까요...^^
압축이 누설 된 인젝터를 빼고
외관 상태를 확인 해 보니 멀쩡해 보이는것 같은데???
혹시 엔진이....
일단 인젝터 클리닝 후 확인을 해보아야하기에
제발 잘 되엇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더 보태서 작업을 합니다...ㅎㅎ
그동안 묵은 피로를 확 풀어줄
반신욕부터 맛 보여준후에...클리닝 할 겁니다..
정신이 몽롱한 상태에서
인젝터 코르게 때를 확 벗겨버려야죠...ㅋㅋ
인젝터 클리닝 중 입니다...
주행거리가 20만이 넘엇지만
바꾸어야 할 정도는 아니기에 클리닝 하고 잇습니다..
인젝터 클리닝 후
신품 동와셔 장착하고 함 보는데
제발 잘 되엇?으면...
와~우 천만다행입니다..
인젝터 문제로 인해 압축이 샌게 확실합니다..
그동안 얼마나 맘 졸엿는데...ㅎㅎ
저도 다행이구 애마도 다행이구
운전자분도 억수로 다행입니다..
큰 돈 들어가지 않았으니까요...^^
dpf 차압데이타도 정상적으로 돌아왓습니다..
솔직히 제작사에서도 20만킬로가 지나면
dpf바꾸어야 한다고 할 정도로 문제가 잇는것이 사실이기에
바꾸어야하지만 차수리닷컴에서는 다 살려드릴려고
억수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
억수로 착한정비 하는것 맞지예...^^*..
이렇게 착한정비 차수리닷컴..
혼자만 알고게실건 아니시죠...^^
애마에 관한 모든것...
어디에서요...^^*...
첫댓글 사장님
다음카페 연료와윤활
네이버 엔진불 요기에도 업체 제품광고방 있던데 함 해보셔요
네..감사합니다...
그냥 가서 하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