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미식가 떡볶이’ 는 선릉역 인근 조선 왕릉 ‘서울 선릉과 정릉’ (선정릉 공원) 인근에 위치한 31년 전통 트럭떡볶이 입니다.
일본 드리마 ‘고독한 미식가’ 시즌 7 한국 출장 편에 고로상이 먹는 장면이 소개되어 고독한 미식가 떡볶이로 불리고 있습니다.
과거 갑상선 암을 이기셨던 주인아주머니는 건강한 식재료와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트럭에서 판매하는 음식이지만, 주인아주머니가 직접 밭에서 농사한 고추 대파 양파 깻잎 등을 사용하면서 정직한 재료로 떡볶이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다시마와 표고버섯 향이 코끝을 간질이는 어묵국물은 우동국물의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어물의 감칠맛과 청양고추의 칼칼한 매운 맛. 무 등의 시원함 등이 잘 어우러져 있는 어묵국물입니다.
직접 재배한 청양고추와 표고 버섯 등 이곳만의 양념을 더해 만든, 고춧가루 다데기 양념장 떡볶이는 어묵 육수도 더해 만듭니다.
이곳만의 노하우라 언급할 수는 없지만, 특정 향신료까지 더해진 떡볶이는 매콤함과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저는 갓 끓인 것을 먹어서 매운 맛은 덜했지만, 좀 더 조려진 떡볶이는 좀 더 매울 것입니다. 청양 고춧가루가 들어가니 깐요.
쌀 떡 맛이 잘 표현되는 쌀떡볶이.
튀김도 함께 먹으면서 포만감의 행복을 느껴봅니다.
첫댓글 여기도 버킷리스트 중 하나 에요 ㅠㅠ
앗! 정말요?ㅠ 올 여름에는 트럭 교체? 수리 때문에 한두 달 못 나오셨다가 다시 나오고 계시니 언제 한 번 다녀와 보세요^^;
떡볶이 맛있어 보여요. 가게 내셔도 잘 될거 같은데요.
ㅎㅎ 네~그러게요. 그런데 우리는 이런 곳에서 먹는 재미가 있긴 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