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코파아메리카대회(콜롬비아·7월 11일∼7월 29일)의 조편성이 11 일(한국시간) 결정됐다.지난대회 우승팀 브라질은 콜롬비아의 보고타 엑스포 센터에서 거행된 조추첨에서 파라과이,멕시코,페루 등과 B조에 편성됐다.개 최국 콜롬비아는 칠레,에콰도르,베네수엘라와 A조에 속해 있다.C조에는 아르 헨티나,우루과이,볼리비아,캐나다가 속해 있다.코파아메리카는 2년마다 열리 는 남미선수권대회로 멕시코 등 일부 북미국가를 포함해 총 12개팀이 참가한 다.
보고타(콜롬비아) | AP특약
○…중국의 판즈이가 잉글랜드에서 ‘중국의 데이비드 베컴’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잉글랜드 리그컵 4강에 진출해 주목을 받고 있는 디비전1(1부리그 ) 크리스털 팰리스의 앨런 스미스 구단주는 리그컵 결승으로 이끌 주축으로 판즈이를 지목하며 그를 ‘동양의 베컴’이라고 칭찬했다.지난 98년 9월에 중국의 상하이 선화에서 이적한 판즈이는 입단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2 년 만에 팀을 리그컵 4강에 진출시키는 데 공헌했다.현재 팰리스는 리그컵 4 강 1차전에서 리버풀을 2-1로 꺾고 결승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상태다 .
런던 | AFP특약 ○…일본(대학선발)이 10일 인도 캘커타에서 개막한 사하라 밀레니엄컵토 너먼트대회에서 전반 44분 호니누치,후반 38분 히라카와가 골로 우즈베키스 탄에 2-0으로 승리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외국인선수 금지 규정을 어겨 개막전을 하지 못했고,칠 레와 바레인의 경기도 복장을 제대로 갖추지 않았다는 이유로 취소됐다.
캘커타(인도) | AP특약 ○…유상철이 일본 J1리그 가시와 레이솔과 10일 정식으로 계약했다고 닛 칸스포츠가 보도.지난 시즌 요코하마 F 마리노스에서 17골을 기록해 득점 3 위에 오른 유상철은 2월 1일부터 1년 동안 가시와에서 황선홍 홍명보와 함께 뛴다.이 신문은 유상철의 정확한 연봉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8000만엔으로 추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