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려하지 말고 미소짓고 기도하라!
- 조태성
1.
양궁 선수가 과녁에 화살을 맞추기 전에 긴장하면, 긴장해서 과녁을 맞출 수 없습니다. 성도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가 발생할 걸 미리 걱정하면 긴장되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마6: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2.
하나님의 자녀들은 예수님께 속했습니다. 자녀들의 모든 문제는 이제 주인이신 예수님 소유입니다. 예수님 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므로 내 문제라고 착각하고 염려한다면 알든지 모르든지 교만의 죄를 짓고 있는 겁니다.
그러니 문제는 일차적으로 주님과 상관 있고요. 나와 상관 없으니 말씀대로 염려하지 말자고요. 대신 문제가 발생하면 기도 제목으로 바꾸는 겁니다. 수학 공식을 배우고 다양한 문제를 풀듯이요. 영적 공식을 이미 배우셨듯이 문제를 기도 제목으로 바꾸는 겁니다.
3.
기도 제목이 되었다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응답하실 겁니다. 나 자신에게는 반드시 간증이 되고야 마는 것입니다. 물론 내가 원하시는 때, 바라는 모습으로 해결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자녀들에게 약속하셨듯이 가장 좋은 것으로 응답하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십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해서든지 좋으신 하늘 아버지께서는 응답하시고, 간증이 되게 하시니까요. 두려워말고 오히려 담대하게 미소짓고 기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잘 아시듯이 기도는 성삼위일체 하나님께서 나와 친밀하게 교제 나누시는 방법이니까요. 어떤 기도 제목이 있더라도, 그래서 마음은 힘들어도요. 억지로라도 미소짓자고요. 십자가 측량 못할 사랑으로 이미 충분함을 감사하시자고요. 이것이 마음과 입술로 믿음을 증명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우리 성도님들께 자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기도 시작하자마자 후기 인상파가 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미소지으세요. 입가에 은은한 미소가 떠올라 있게 해주세요. 이렇게 마음 먹으세요.
_내 귀에, 내 머리에 지금 꽃 하나를 꽂고 시작한다.>
5.
<웰컴 투 동막골> 영화에 유명한 장면들이 있어요. 남북 전쟁중에 양측 군인들이 마을에서 생활합니다. 사람들은 군인들을 무서워하지만 꽃 꼽고 돌아다니는 소녀는 언제나 까르르 웃고 돌아다닙니다. 전쟁의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기도할 때 문제의 지배를 받으면서 기도 시작하지 마시고요. 기도의 대상이신 예수님의 사랑의 지배를 받고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느낌이 없어도 성령님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이 나를 지배중이신 것이 진리입니다.
6.
그러니 담대하게 웃고 미소지으면서 기도로 친밀한 교제를 가득 누리세요. 어느 순간 영혼의 충만함과 담대함, 영적 여유가 솟아오릅니다. 나를 확실히 다스림을 알게 되는데요. 그때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있으실 겁니다. 내 기도 제목이나 중보기도 제목들을 기도하도록 인도하십니다.
미소짓고 친밀하게 기도의 즐거움을 누리면서 하나님께 신뢰받은 사람은 진정한 믿음의 기도를 드리게 됩니다. 응답 안 하실까봐 전전긍긍하지 않습니다. 기도 자체로 감격하고 즐기게 됩니다.
7.
<내 기도하는 그 시간 그 때가 가장 즐겁다>
오늘도 섬기시는 교회마다, 가정과 일터에서도 그렇게 기도의 즐거움을 풍성하게 누리시길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기도 #중보기도 #김형민목사님 #이학섭목사님 #홍영희권사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중동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아멘, 아멘♡
리더십 모임 때 나누며
말씀을 깊이 새겨서 감사합니다.
염려하지 말고 미소짓고 기도하겠습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염려하지 않고 모든 일에 이길힘이나 피할길을 주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며 가장 좋은 응답을 주시는 하나님을 굳건하게 신뢰함으로 기도를 힘쓰겠습니다.
쉼과 회복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시고요
내일 뵙겠습니다.^^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의 즐거움을 풍성하게 누리시는 모습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제가 기도하는 모습을 돌아보게 되는데요. 더 성령님과 친밀한 교제를 위해 노력하며 하나님을 믿음으로 웃으며 기도드려야 겠습니다!!!
오늘도 모임 안에서 은혜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을 기도로 풍성하게 누리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늘 감동을 받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어제 모임때 이글을 읽을 때 성령님의 음성처럼
드리며 뭉클하고 감사했습니다 ^^
염려는 내 것이 아님을
다시금 되새기면서요 ^^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미소짓길
힘쓰겠습니다 ♡♡♡
귀한 말씀에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
오늘도 하나님께 큰 영광과 기쁨, 감사를
올려드리는 예배 위해
기도드립니다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아름다운 믿음으로 본이 되어주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예배 가운데 은혜가 풍성하심을 믿습니다.
쉼이 있는 주일 저녁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