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신고하고 이런건 없죠... 그냥 도색하고 타시면 됩니다. 말씀하신 부분이 겉칠과 속칠이라고 불리는 건데, 단순 외관만 하는 것이 겉칠이고 본넷 안쪽부터 내부까지 모두 하는 걸.. 속칠까지 했다.. 말을 하는 거죠.. 검색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단순 색상변경으로 전체도색이라면.. 모두 비추 하실겁니다. 나중에 중고차 팔때도 그렇고... 판단이야.. 근홍님의 몫이지만요.. 랩핑을 전 강추합니다. 색깔도 다양해졌고.. 가격도.. 많이 내려가 보입니다. 현명한 판단하시기를..
장단점이 있겠죠.. 랩핑 같은 경우 사실 저두 무척 땡겼던 작업이긴했거든요... 워낙 색깔 별로 다른니.... 장점은 뭐니 해도... 나중에 원복이 가능하다는게 가장 크죠... 차라는게.. 폐차까지 타는사람.. 솔직히 거의 없잖아요.. 중고차 가격도 신경 또한 써야 하니.. 랩핑 벗기고 한번 광택내면 되니깐요.. 단점이라면.. 스톤칩이라든지... 사고시에...복원부분이죠... 랩핑 퀄리티는 업체에 따라 너무 다릅니다. 충분히 알아보시고 하세요...필름은 어떤걸 사용하고 시공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제가 아는 정보로도 컬러 변경은 구조변경 대상입니다. 알기론 범죄관련한 이유로 차량 컬러가 바뀌면 변경 신고를 해야한다고 들었네요. 예전에는 컬러변경 구변 승인이 잘 나지 않았다가 최근(십년전???)에는 차주 표현의 자유에 대한 부분 때문에 예전처럼 구변 거부는 거의 없다고 알고있구요. 도색으로 한다면 절대 겉칠은 반대합니다. 다 들어내고 가격이 비싸더라도 속칠까지 말끔 하게 하셔야합니다. 가격 생각하면 그냥 랩핑이 더 낫죠...
첫댓글 신고하고 이런건 없죠... 그냥 도색하고 타시면 됩니다. 말씀하신 부분이 겉칠과 속칠이라고 불리는 건데, 단순 외관만 하는 것이 겉칠이고 본넷 안쪽부터 내부까지 모두 하는 걸.. 속칠까지 했다.. 말을 하는 거죠..
검색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단순 색상변경으로 전체도색이라면.. 모두 비추 하실겁니다. 나중에 중고차 팔때도 그렇고... 판단이야.. 근홍님의 몫이지만요.. 랩핑을 전 강추합니다. 색깔도 다양해졌고.. 가격도.. 많이 내려가 보입니다.
현명한 판단하시기를..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전체 랩핑 퀄러티가 좀 궁금합니다.가까이에서 봐도 얼핏보면 도장한 차처럼 보일정도로 감쪽같나요?^^ 봉기님 말씀들으니 랩핑이 떙기네요.차 전체 두르면 100만원은 넘겠죠?
장단점이 있겠죠.. 랩핑 같은 경우 사실 저두 무척 땡겼던 작업이긴했거든요... 워낙 색깔 별로 다른니.... 장점은 뭐니 해도... 나중에 원복이 가능하다는게 가장 크죠... 차라는게.. 폐차까지 타는사람.. 솔직히 거의 없잖아요.. 중고차 가격도 신경 또한
써야 하니.. 랩핑 벗기고 한번 광택내면 되니깐요.. 단점이라면.. 스톤칩이라든지... 사고시에...복원부분이죠... 랩핑 퀄리티는 업체에 따라 너무 다릅니다. 충분히 알아보시고 하세요...필름은 어떤걸 사용하고 시공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컨버는 더싸나요?
전체 랩핑 1백만 ? 더 비싸요
색깔 바뀌면 구조변경 신고해야 합니다.
제가 아는 정보로도 컬러 변경은 구조변경 대상입니다. 알기론 범죄관련한 이유로 차량 컬러가 바뀌면 변경 신고를 해야한다고 들었네요. 예전에는 컬러변경 구변 승인이 잘 나지 않았다가
최근(십년전???)에는 차주 표현의 자유에 대한 부분 때문에 예전처럼 구변 거부는 거의 없다고 알고있구요. 도색으로 한다면 절대 겉칠은 반대합니다. 다 들어내고 가격이 비싸더라도 속칠까지 말끔 하게 하셔야합니다. 가격 생각하면 그냥 랩핑이 더 낫죠...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결론은 도색을 할거면 속칠까지^^
랩핑 가격은 100만원 가지고는 힘들다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