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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매너교육, 직장예절 최대 100% 국비지원 by (사) 한국스피치협회
대인관계에 있어 비지니스매너가 필요하고 직장에서는 직장예절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인생의 대부분을 직장이라는 곳에서 일을 하며 보내는데요
함께 하는 사람들과 비지니스매너, 직장에서의 직장예절이 지켜진다면
더욱 행복한 일상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은 (사) 한국스피치협회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비지니스매너교육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매너란 무엇일까요?
매너는 상대방을 존중하는 표현입니다.
직장인에게 꼭 필요하고 없어서는 안될 매너가 있다면
바로 직장인의 매너, 비지니스 매너입니다.
요즘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미모가 아무리 뛰어나도
매너가 안되어 있으면 직장에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뒷담화의 주인공이 되어 버립니다.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사람들과 만날 때에 꼭 지켜야 할 매너
직접 말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비지니스 매너는
누구나 할 수 있고 전혀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조금만 부지런하고 조금만 주의해서 매너를 지킨다면
그것이야 말로 진정한 매너 입니다.
친절함이 기본인 비즈니스 매너는 첫 인상부터가 가장 중요합니다.
바로 깔끔한 외모, 상대방에게 나의 호감을 줄 수 있는
외모로 첫 인상을 기분 좋게 남기는 겁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외모가 깔끔하면 상대방이
호의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자신감 있는 태도는 나의 좋은 인상에서 나오는데요
단순히 아름답고 예쁘고 깔끔한 외모가 아닌
평벙하고 깔끔한 외모를 가진 사람에게서
더더욱 호의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비즈니스 매너의 다섯가지 요소는
단정한 용모복장, 온화한 표정, 올바른 인사, 반듯한 자세, 호감을 주는 말씨입니다.
5가지요소만 지켜진다면 비즈니스매너는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 상사 또는 동료가 가장 좋아하는 직원은 누구라고 생각을 하시나요?
일하는직원?
인사 잘하는 직원??
밥 값 계산하는 직원??
위에 직원들이면 좋겠지만 눈치빠른 직원이
상사 또는 동료가 가장 좋아하는 직원이라고 합니다.
직장생활이나 비즈니스 활동을 하시다 보면
나의 의도와는 달리 오해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비즈니스매너는 상대에 대한 존중의 표현입니다.
상대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행동으로 표현하였을 때 비로소 매너가 됩니다.
매너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연습을 통해 습관화 되는 것입니다.
고객과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서비스 매너는 필수입니다.
비즈니스 매너와 직장예절은 성공의 필수 조건입니다.
직장생활에서의 성공 조건으로 많은 분들이 인맥이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실제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성공조건의 대부분이 직장내의 직장예절, 비즈니스매너에 있습니다
이쯤되면 비즈니스매너의 중요성을 아시겠지요??
직장예절,, 비즈니스 매너교육은
(사) 한국스피치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