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부지런한 친구는 주말에 오일 쇼핑을 나가서 많이도 샀다고 메일을 보내왔다. 그중에는 sweet almond oil 부터 macadamia nut oil 등의 캐리어 오일과 tea tree oil 과 같은 에센셜 오일도 들어 있다. 농부가 조금만 부지런하여도 온라인 검색을 해서 한국에서 구입해도 되겠지만, 지난번 왔을때 같이 백화점을 둘러 보곤 친구가 사서 보내겠다고 공언을 하고 돌아간 결과이다. 이곳보다 가격도 아주 합리적인것 같다.
솔직히 미안한 맘도 들지만, 비행기타고 농부에게로 올 그 아이들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특히 티트리 오일은 이전부터 그 용도에 대한 좋은 글을 많이 읽어서 목이 빠진다. 그 연한 황금색의 오일이 가진 마법같은 효능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연모해마지 않는 대단한 존재이다.
그래서 그 아이가 도착하기 전에, 농부는 환영인사겸 티트리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옮겨 본다. Mickey Z. 가 Planet Green에 올린 글을 Robyn 이 다시 포스팅했다. 오늘은 그저 소개차원으로 올리고, 향후 더 놀라운 정보를 공유할까 한다.
어째 오늘은 온기가 그리운 날이다. 농부만 이리 온도에 민감한지 참 궁금해지는 하루이기도 하다...
2006년 한 해동안, 전세계가 매일 소비한 오일양이 157.5억 리터에 달한다. 이 엄청난 오일 소비로 인해 환경이 파괴되고 국가간의 마찰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그러나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오일이 한종류 있다. 내가 알기로는, 이 오일은 그동안 전쟁의 원인이 된 적이 한번도 없었다. 바로 티트리 오일이다.
UWA Tea Tree Oil Research Group 의 설명에 의하면, 티트리 오일은 (호주에서만 자생하며 Northern New South Wales 가 원산지인) 호주 식물
Melaleuca alternifolia 로부터 증류하여 낸 에센셜 오일이다. 티트리 오일은 매우 옅은 황금색을 띠는 투명한 오일로, 신선하고 장뇌와 같은 향을 낸다.
HowStuffWorks.com 의 Kathi Keville 은 이 오일이 종종 "병에 들어 있는 약장"이라고 불리며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에 효과적이며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준다고 말한다. 건강과 가정에 큰 도움을 주는 이 마법의 오일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20가지 방법을 여기서 소개하고자 한다.
그러나 소개하기에 앞서,
Sheila Shaigany 의 허락 하에 두가지 중요한 사항을 명시한다:
* 드로퍼가 딸린 어두운 유리병에 들어 있는지 확인한다. 이런 병에 들어 있으면 빛이 투과하는 것과 오일의 효과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오일을 입으로 섭취하지 않는다.
* 편집자주: 이 글이 의학적 소견을 대신하지 않음을 밝혀 둔다.
매우 유용한 티트리 오일 사용법 20 가지
건강상의 사용법
1. 여드름 난 곳에 조금 바르고 두드리면 치료에 도움이 된다.
2. 무좀, 습진 및 다양한 종류의 세균 감염을 치료하는 항진균제로 사용할 수 있다.
3. 베인 곳이나 화상이 난 상처를 소독하는 살균제로 사용할 수 있다.
4. 항바이러스제로 사용할 수 있다: 감기와 독감 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한다. 욕조에 오일을 몇방울 떨어 뜨려 사용한다.
5. 가습기에 넣어 주면, 가래로 인한 호흡 곤란을 완화시켜 준다.
6. 샴푸에 소량 넣어 주면 머릿니를 박멸할 수 있다.
7. 욕조에 조금 넣어 주면, 좋지않은 체취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8. 비강감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9. 비듬과 건성 두피에 좋다.
10. 아로마테라피 영역에서 티트리 오일은 감기, 고질적인 기침, 여드름, 치통 및 볕에 탄 화상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세정과 관련한 사용법
11. 다목적용 세정제 만들기: 스프레이병에 물 2 컵을 넣고 티트리 오일 2 티스푼을 섞는다.
12. 또다른 다목적용 세정제 만드는 법: 약 400 ml 의 물에 Murphy 의 오일 비누 28 g 정도를 넣고 티트리 오일 10 방울을 떨어트린다.
13. 위 12 번에서 만든 용액에 코셔 소금을 넣어서 욕조와 욕실 타일을 문질러 닦으면 효과가 있다.
14. 주방세제용기에 티트리 오일 몇방울을 넣고, 친환경 주방세제로 채운다.
15. 세탁시 몇방울을 넣으면 옷에서 신선하고 청결한 향이 난다.
16. 티트리 오일과 물을 섞은 스프레이를 뿌려 두면 공팡이 피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7. 위 16번과 동일한 스프레이로 곰팡이가 핀 곳을 청소한다.
18. 세균을 박멸하려면, 의자, 카시트 및 기타 손을 많이 타는 곳에 스프레이를 뿌려 준다.
19. 약 1 리터의 물에 티트리 오일 15 방울을 넣으면 효과적인 방충제가 만들어 진다.
20. 하이킹과 캠핑을 갈 때 티트리 오일을 조금 가져 가서, 벌레 물린 곳이나 물집이 생긴 곳에 바로 발라 준다. .
첫댓글 장거리 여행으로 운전을 오래 했을 때 반신욕이나 족욕 물에 티트리 오일 대여섯 방울 타서 담구고 있으면 정말 피로가 싹 풀리고 잠도 잘 와요. 오래 된 무좀도 고치는 신비의 명약!
제가 탈모가 심했는데 티티리 오일 몇 방울을 샴푸에 섞어서 머리를 감으니까 빠지는 양이 1/3으로 줄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