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지난 10일 신안 관내 섬 권역 중학생, 학부모, 교사 약 70명을 대상으로 비금중학교 강당에서 2024. 내고장 학교보내기 ‘섬권역’ 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 했다.
설명회는 관내 각 고등학교의 강점과 고교 진학 시 대학 진학의 유리한 점 뿐만 아니라 적성에 맞는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외 학교로의 유출을 막기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운영 내용은 △관내 각 고등학교 교육 프로그램 △학교별 학교 특색 사업 △대학 입학 및 취업 현황 △학교 현황 및 시설 안내를 통한 진로 진학 설명회로 이뤄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늘 각 고등학교들이 제공하는 교육과정과 학교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서 자녀의 관내 학교로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학생은 “고등학교에서 섬에 위치한 우리학교까지 직접 찾아와서 각 학교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해 줘서 우리지역 고등학교의 특성을 파악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됐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은아 교육장은 “신안은 자율형 공립고, 일반고, 특성화고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고등학교가 충분히 있다. 우리청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 환경을 제공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신안 아이들이 신안에서 세계 인재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