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농협 적십자 봉사회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밑반찬 나눔
8월14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 하남농협 적십자 봉사회(회장 박봉순) 봉사원은 매주 수요일마다 하남시 지원으로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5세대 밑반찬 나눔 봉사를 이틀 동안 준비했다.
하남지구협의회 밑반찬 나눔은 무더운 날씨로 두 주간 쉬고 이번 주부터 시작했다. 두 주간 쉬는 동안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과 몇몇 봉사원은 하남 농협 적십자 봉사회 역대 회장 이왕수 회장이 후원한 오이로 오이지 담그기 오이김치 담그기 등 쉬지 않고 밑반찬을 만들어 저장했다.
이번 주 밑반찬은 짜장 소스 짜장 소스에 들어간 양파는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이 지인으로부터 양파 20자루를 후원받아 저장했다 .이번 주에 유용하게 쓰고 있다. 감자는 하남 도시농업과 텃밭에서 후원했다. 지난주에 만들어 놓은 오이김치.겉절이김치, 찐 옥수수 옥수수 200개는 덕풍1봉사회 이상용 부회장이 농사지은 옥수수를 쪄서 냉동실에 보관했다 이번 주에 전달했다.
롯데택배 이순식 대표가 유기농 바나나를 후원했다
( 1.짜장 소스 2. 오이김치 3. 바나나 4. 찐 옥수수 5,겉절이김치 6. 단무지 무침 )
열대야가 지속되는 날씨 속에 불 앞에서 짜장 소스 만들기 등 땀을 엄청나게 흘려야만 하는 일이다. 하남 농협 적십자 봉사원은 불평 없이 더위를 이겨내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했다.
말복을 맞이하여 하남 농협 적십자 봉사회 박봉순 회장은 더위에 지친 봉사원 몸을 회복하라고 자비로 삼계탕 들어갈 약재 마늘 대추 찹쌀 박카스 아이스크림을 준비해 오는 등 삼계탕 보양식을 대접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하남농협 적십자봉사회(회장 박봉순) 봉사원님들
하남시 지원으로 희망풍차 결연어르신 95세대에밑반찬을 이틀동안
준비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