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에 얼굴 뻐근한 통증을 예방하는데 도와주는 단월드 기체조 운동법
차가운 바닷바람을 오랫동안 맞다보면 귀 뒤쪽부터 광대뼈 부근까지 뻐근한 통증이 느껴지면서
왼쪽 부위 얼굴이 둔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곧 나아지겠지 하며 가볍게 넘어가려다 뻐근한 얼굴근육으로 뇌졸중의 징후일 수 있다고 해요.
이와같이 안면마비와 통증을 동반하는 현상을 구완와사라고 하는데
주로 과로한 상태에서 찬바람을 쐬거나 찬 곳에 얼굴을 대고 잔 경우로..
우리 흔히 찬 바닦에 그냥 자면 얼굴이 돌아간다고 하잖아요.
그외에도 정신적 스트레스나 불안장애를 겪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주변에서도 한의원을 다니면서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분들을 봤는데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2~3개월 후 저절로 증상이 사라진다고 하지만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나타나는 안면마비의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응급처치가 필요하다고 해요.
구안와사라고 할지라도 몸에 큰 병이 오기 전에 전조증상으로 받아들여 반드시 병원진단과 함께
예방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체내 면역력 관리가 가장 중요해요!!
규칙적인 운동은 우리 몸 전신에 자극을 주어 체력의 향상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건강증진, 노화방지 등
건강한 삶에 가장 중요한 습관이지만 모든 운동이 면역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지 않아요.
격렬한 고강도 운동은 오히려 신체에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발생하여
면역기능을 저하할 수 있어서 면역력관리를 위해 운동 종류, 시간, 강도를 자신에게 맞게 계획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처럼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떨어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운동법이 있는데요.
바로 " 단월드 기체조" 운동법이에요
단월드 기체조는 노약자에게도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무엇보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인데요.
단월드 기체조를 하면 횡격막을 풀어주면서 깊은 호흡을 유도하는 중완 호흡은 복부를 중심으로
체온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줄 수 있어요.
단월드 기체조 - 온몸털기
단월드 기체조 - 온몸털기는 우리 몸의 건강한 밸러스인 상체는 가볍고 하체는 강하고 튼튼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몸의 코어근육에 중심을 잡고 전신에 가벼운 반동을 줄 수 있어요. 이때 의식은 아랫배 단전으로 두고 반동에 집중하다 보면 편안한 명상상태를 체험할 수 있게 도와줘요.
1. 발을 11자로 하여 어깨너비 1.5배 정도 서서 무릎에 가벼운 반동을 준다.
2. 양손은 손끝에 물을 털어주듯이 겨드랑이에서 아래로 털어줍니다. 3분 동안 진행합니다.
3. 동작이 끝나면 손끝으로 흐르는 에너지와 몸에서 일어나는 느낌에 집중합니다.
단월드 기체조 - 뇌파진동 명상
단월드 기체조 - 뇌파진동 명상은 긴장된 목을 가볍게 좌우로 흔들면서 풀어주고 반복된 리듬의 진동이 경추와 척추를 타고
온몸에 전달되는 느낌에 집중하면서 편안한 상태를 만들어 줘요.
1. 편안하게 앉아서 눈을 감는다. 의자에 앉아서 할 경우는 허리를 등받이에 기대지 말고 반듯하게 세운다.
2. 어깨와 목에 힘을 빼고 '도리도리'하듯 고개를 좌우로 흔든다. 처음 시작할 때는 한 번 움직일 때마다 3초 정도 걸릴만큼 천천히 한다.
3. 의식적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몸이 리듬을 타고 진동이 점점 강해진다. 고개가 좌우, 상하, 무한대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4. 계속 집중하면서 진동이 목의 경추를 타고 따라 온몸으로 퍼진다.
5. 5분 정도 동작을 반복한 후 멈춘다. 몸의 움직임이 서서히 잦아들면 마음을 아랫배에 집중한다.
6. 내쉬는 숨을 길게 내쉰다. 세 번 반복한다.
단월드 기체조는 언제 어디서 장소나 시간 상관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
저는 단월드 기체조를 하고 나면 온몸이 편안하고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단월드 기체조 운동을 할 때 따로 어딜 갈 필요 없고 부담감이 덜 해서 틈틈이 할 수 있어 운동 싫어하는 저에게 딱 좋아요.
단월드 기체조로 지금부터 면역력을 키워 보시면 어떨까요~~~~
첫댓글 몸의 움직임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한결 마음이 편안해져요
단월드 기체조 하다보면 어느새 몸이 따뜻해져요 ~
순환이 잘되 모든 병증을 예방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