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서울지하철 6호선 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 |||
역명 |
승객 |
역명 |
승객 |
응암 |
26,461 |
이태원 |
22,926 |
역촌 |
7,033 |
한강진 |
7,248 |
불광 |
7,442 |
버티고개 |
4,889 |
독바위 |
4,659 |
약수 |
6,718 |
구산 |
12,288 |
청구 |
6,856 |
새절 |
23,683 |
신당 |
16,394 |
증산 |
18,336 |
동묘앞 |
16,686 |
수색 |
26,131 |
창신 |
5,681 |
월드컵경기장 |
19,482 |
보문 |
14,334 |
마포구청 |
23,027 |
안암 |
25,771 |
망원 |
19,564 |
고려대 |
19,510 |
합정 |
10,755 |
월곡 |
20,005 |
상수 |
13,607 |
상월곡 |
12,985 |
광흥창 |
14,604 |
돌곶이 |
16,986 |
대흥 |
16,173 |
석계 |
29,220 |
공덕 |
25,264 |
태릉입구 |
10,101 |
효창공원앞 |
15,098 |
화랑대 |
21,113 |
삼각지 |
10,190 |
봉화산 |
14,940 |
녹사평 |
7,857 |
|
|
총합계 |
574,017 |
평균 |
15,514 |
자료는 2007년 1월~9월 기준이며, 출처는 서울도시철도공사홈페이지입니다.
첫댓글 6호선은 3만명이라는 이용률을 내기는 어려운 노선인가 보네요.
비교적 고른 승객수 분포가 눈에 띄는군요 역시. 한남동 재개발과 용산미군기지의 민족공원화가 된다며 용산구 구간의 역들의 이용률도 높아질것입니다.
은평뉴타운, 상암동일대 개발, 6호선 경춘선 환승 등으로 전체적인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아, 그것들도 있었군요ㅎㅎㅎ 경의선복선전철화 되어 광역전철이 개통된다면 필연적으로도 수요가 확 늘겠습니다, (다만 모두 환승수요-_-;;)
아무래도 이건 단순 '승하차인원'만을 집계한 것이니, 이것만으로 6호선 이용객 수를 감안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겠지요. 아무튼 그래도 짐작하던 대로, 대흥역의 승하차인원수가 꽤 되는군요.
아마도 말씀하신 서강대와 경총회관 등의 영향인 듯 싶네요 :-)
석계역이 탑인가?오~
1등 석계 29220 // 2등 응암 26461 // 3등 수색 26131 // 4등 안암 25771 //5등 공덕 25264 ///// 꼴찌 독바위 4659
석계 1등인 이유가 주변에 광운대 있어서 아닌가요?
독바위역 주위도 온통 단독주택가라서 꽤 될줄알았더니 ㅠ
연신내는 왜 없나요?
연신내는 역 구조상 도철 게이트가 따로 없기 때문에 제외되었습니다. 까치산의 경우는 그 반대가 되겠지요.
버티고개가 한강진보다도 이용객이 적은 것은 이외입니다. 한강진은 단국대가 이사갔으니 이제 많이 줄듯 하네요(10분 걸어서 광역버스 타는 사람 몇 없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효창공원역 이용객 중 일부는 용산전자상가에 가는 경우도 있죠 ^^
그나마 안암역 이용객이 많은편이군요. 고대때문인가;;
고대는 과에 따라 안암에 가까울 수도 있고 고려대가 가까 울 수도 있습니다.
법대, 경영대, 사범대생 제외하고 대부분의 고대생이 안암역을 이용합니다.
고려대역이 '고려대'역인 이유가 단지 거기에 고려대 정문이 있어서 그럴 겁니다...
고려대 정문이 있고, 6호선이 그부분에서 고려대 부지 아래를 통과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