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서울지하철 6호선 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545 07.10.08 14:06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10.08 15:15

    첫댓글 6호선은 3만명이라는 이용률을 내기는 어려운 노선인가 보네요.

  • 07.10.08 15:43

    비교적 고른 승객수 분포가 눈에 띄는군요 역시. 한남동 재개발과 용산미군기지의 민족공원화가 된다며 용산구 구간의 역들의 이용률도 높아질것입니다.

  • 07.10.08 17:51

    은평뉴타운, 상암동일대 개발, 6호선 경춘선 환승 등으로 전체적인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 07.10.08 20:29

    아, 그것들도 있었군요ㅎㅎㅎ 경의선복선전철화 되어 광역전철이 개통된다면 필연적으로도 수요가 확 늘겠습니다, (다만 모두 환승수요-_-;;)

  • 07.10.08 19:49

    아무래도 이건 단순 '승하차인원'만을 집계한 것이니, 이것만으로 6호선 이용객 수를 감안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겠지요. 아무튼 그래도 짐작하던 대로, 대흥역의 승하차인원수가 꽤 되는군요.

  • 07.10.11 15:15

    아마도 말씀하신 서강대와 경총회관 등의 영향인 듯 싶네요 :-)

  • 07.10.08 20:25

    석계역이 탑인가?오~

  • 07.10.08 22:51

    1등 석계 29220 // 2등 응암 26461 // 3등 수색 26131 // 4등 안암 25771 //5등 공덕 25264 ///// 꼴찌 독바위 4659

  • 07.10.09 21:47

    석계 1등인 이유가 주변에 광운대 있어서 아닌가요?

  • 07.10.10 14:51

    독바위역 주위도 온통 단독주택가라서 꽤 될줄알았더니 ㅠ

  • 07.10.08 23:07

    연신내는 왜 없나요?

  • 07.10.09 00:27

    연신내는 역 구조상 도철 게이트가 따로 없기 때문에 제외되었습니다. 까치산의 경우는 그 반대가 되겠지요.

  • 버티고개가 한강진보다도 이용객이 적은 것은 이외입니다. 한강진은 단국대가 이사갔으니 이제 많이 줄듯 하네요(10분 걸어서 광역버스 타는 사람 몇 없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7.10.09 21:19

    효창공원역 이용객 중 일부는 용산전자상가에 가는 경우도 있죠 ^^

  • 07.10.09 20:53

    그나마 안암역 이용객이 많은편이군요. 고대때문인가;;

  • 07.10.09 21:36

    고대는 과에 따라 안암에 가까울 수도 있고 고려대가 가까 울 수도 있습니다.

  • 07.10.09 22:46

    법대, 경영대, 사범대생 제외하고 대부분의 고대생이 안암역을 이용합니다.

  • 07.10.09 23:24

    고려대역이 '고려대'역인 이유가 단지 거기에 고려대 정문이 있어서 그럴 겁니다...

  • 07.10.10 14:52

    고려대 정문이 있고, 6호선이 그부분에서 고려대 부지 아래를 통과하죠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