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와 송혜교가 파경 소식을 알린 뒤 후폭풍이 상당하다. 파경 원인을 찾는 수많은 '찌라시'들이 난무하고 있다. 두 사람의 사주를 봤다는 사이트에 송중기 아버지, 송중기가 머리 빠졌다는 사진까지 줄줄이 소환돼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화제에 숟가락을 얹어 조회수를 올리려고 작심한 듯한 유튜버들도 여럿이다.
워낙 화제를 모으며 결혼한 톱스타 부부요, 워낙 이혼 발표가 갑작스러웠기에, 너나 할 것 없이 이런저런 이유 찾기에 나서고 있다. '찌라시'들을 굳게 믿으며 누구누구의 잘잘못이라고 손가락질하는 사람도 많다. 개중 상당수가 송혜교에 화살을 돌린다. 아무리 여자 연예인 마녀사냥이 국민 스포츠 인양 혈안이 돼 있는 사회라지만 도가 지나치다. 지나쳐도 너무 지나치다.
송중기는 지난달 26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했다. 양측 변호인이 물밑에서 이혼 협의를 진행 중인 상황에서 홀로 이혼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 송중기는 이튿날 아침 일찍 법률대리인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보도자료로 각 언론사에 배포했다. 연예인이 이혼 소식을 이처럼 신속하게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에 알리는 건 극히 드문 일이다.
송중기는 법률대리인이 전한 보도자료에서 "저는 송혜교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직후 송중기 소속사에서 이혼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알렸다. 송혜교 측은 그 뒤에 이혼과 관련한 입장을 전했다.
양쪽이 합의 끝에 동시 발표한 게 아니다. 어느 한쪽이 피해자인양 선제적으로 입장을 발표했다. 이혼 협의 중에 이혼조정신청서를 홀로 제출하고, 먼저 보도자료로 입장을 배포했다.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발표했지만, 행간에 저의가 느껴진다.
'태양의 후예'로 연인이 됐고, 수차례 열애설에도 아니라고 부인한 뒤에, 그렇게 멋있게 포장하며 결혼했으면, 이혼도 상대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는 있어야 했다.
송중기는 이혼 발표에서 1인칭으로 심경을 전했다. 이유는 이야기하지 않고, 잘잘못을 거론했다. 송혜교는 소속사를 통해 3인칭으로 이혼 이유를 포함해서 발표했다.
송혜교 소속사는 "당사 배우 송혜교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라며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송혜교쪽에서 보낸 공식입장에는 송중기란 단어 없이 남편이라고만 적혀 있다.
아름다운 이별이란 없는 법이라지만, 이별에도 배려가 필요하다. 각자의 인생을 응원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에게 일거수일투족이 주목받는 톱스타 부부였다면, 이별에도 품격이 필요했다. 아쉽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08/0002793997
아 이기사 너무공감된다
일반인이 헤어진 것과 비교하면 안 된다고 생각함 헤어진 사람 배려하면서 헤어지고 싶냐는 의견들 봤는데... 일단 이 커플은 대중들의 시선을 받고 있는 연예인이 직업인 커플이고... 이미지로 먹고 사는 걸 연예인인 본인이 더 잘 알 텐데... 송혜교한테도 배려 없음과 동시에 본인도 부메랑 맞는 행동이었다 생각함
333
이혼하든말든 관심없었는데 송혜교 욕먹는거보고 환멸났음 왜이렇게들 욕하는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3
4글구 이혼하는 마당에 배려가 어딨어..욕하는 자기는 생각안하고
잘못이라기보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없음 여러 누리꾼들 입방아에 대놓고 오르내리게한거잖아
송혜교만욕먹고 이상한루머돌고 중기는 그럴만한사정이있었겠지 전국민이이해해주고 난리났네~~~~~
배려없는거같음
ㅇㄱㄹㅇ
존나 배려없어
글고 논란 만들기 싫다면서 공식입장 내놓고 송혜교쪽 욕먹이는 논란은 자기가 만들어서 던져주는 느낌 ㅋㅋㅋ 어? 저렇게까지 하는건 송혜교 백퍼 잘못이네? 이런흐름으로 떠들고있잖아ㅋㅋㅋㅋ 여자고 남자고 여기는 그나마 20대가 많은 여초커뮤니 그나마 덜하지 맘카페만 가봐도 온갖 송혜교 욕 뿐인데요... 아직 뭐 밝혀진것도 없는데 추측은 다 하게 만들어놓고
22 동감 솔직히 너무한데
글 ㅈㄴ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