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께서 22년12월부터 23년6월까지 8차에 걸쳐 지방 종합병원에서 항암치료를 하였습니다.근데 어제 재발했다고 하여 항암치료(6차 계획)를 또 해야한다고 하네요..22년 당시 큰 병원에 가시라고 더 강하게 의사를 전달할걸.. 큰 병원갔으면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았을까 후회되기도하네요.다른 환우분들께서도 이렇게 재발하는 경우가 있으신지, 재치료하면 좋아지는지, 재치료하고도 또 다시 재발하는경우도 있으셨는지 궁금하네요.오늘도 파이팅!하세요~~
첫댓글 재발은 큰 병원이나 작은 병원이나 막을수가 없습니다 저는 삼성에서 임상으로 폴라이비 최고로 좋은약을 쓰고도 재발 되었습니다 항암으로도 잔존암이 남아 있어 20회 방사선치료 받고 2년반이 지났는데 아직은 건강 유지 하고 있습니다 장모님 다시 치료 잘 받으시고 건강 되찾으시기를요
네.. 이제라도 큰병원가야하는건지 고민하고있었네요.앞으로도 쭉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2년안에 재발율이 높다고 하네요. 저희 신랑도 2년만에 재발되어 치료 중입니다. 치료 잘 받으시면 또 나아지리나 믿습니다.
빅5위주로 해서 임상을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재발에 사용할 구제항암제와 임상 항암제 둘중에 어떤것이 더 효과가 좋을지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재발은 큰 병원이나 작은 병원이나 막을수가 없습니다
저는 삼성에서 임상으로 폴라이비 최고로 좋은약을 쓰고도 재발 되었습니다
항암으로도 잔존암이 남아 있어 20회 방사선치료 받고 2년반이 지났는데 아직은 건강 유지 하고 있습니다
장모님 다시 치료 잘 받으시고 건강 되찾으시기를요
네.. 이제라도 큰병원가야하는건지 고민하고있었네요.
앞으로도 쭉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2년안에 재발율이 높다고 하네요. 저희 신랑도 2년만에 재발되어 치료 중입니다. 치료 잘 받으시면 또 나아지리나 믿습니다.
빅5위주로 해서 임상을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재발에 사용할 구제항암제와 임상 항암제 둘중에 어떤것이 더 효과가 좋을지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