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3일 총괄] 태국 주가 지수, 전 영업일에 비해 -1.01% 하락
8월23일 태국 주가 지수 SET INDEX는 전 영업일에 비해 -13.68(-1.01%) 포인트로 종가인 1338.13 포인트로 하락했다. 거래대금은 460억2511만 바트였다. mai INDEX는 전 영업일 -4.06(-1.13%) 포인트 종가인 356.70 포인트로 하락했다. 거래대금은 5억651만 바트였다.
전 영업일에 비해 SET 종목은 252종목이 상승했고, 437종목이 하락, 164종목이 변함없었다. mai 종목은 20종목이 상승, 62종목이 하락, 26종목이 변함없었다.
SET 종목별로는 자원, 금융업이 상승했고, 테크놀로지, 식품 음료, 공업, 서비스, 부동산 건설, 소비제품업이 하락했다.
DNA 감정으로 판명, ‘비정상적일 만큼 유복한 승려’의 사생아
‘비정상적일 만큼 유복한 승려’로 세상의 관심을 모았던 위라폰 용의자에게 대해, 중앙 과학 수사 연구소(CIFC)의 아넥 소장은 “DNA 감정 결과 용의자가 11세 남자 아이의 아버지라는 것이 판명되었다”고 밝혔다.
이 판명으로 위라폰 용의자는 승적에 있으면서 법을 어기고 소녀(남자 아이의 어머니)와 성적 관계를 가졌다는 것이 판명되었다.
또한, 용의자의 남동생은 “자신이 아버지”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아넥 소장은 “이번 감정으로 사실이 판명되었다. 남동생의 DNA를 감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용의자는 지난번 “라오스에 있다”고 보도되었지만, 현재 소재는 불분명하다고 한다.
열차가 탈선, 북부 람빵에서
23일 오전에 태국 북부 람빵도 반창군에서 주행 중이던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태국 현지지 신문에 따르면, 이번 탈선 현장은 이번 달 17일에 발생했던 탈선 사고 현장과 가까운 곳이었으며, 다행히 승무원과 승객 모두 부상자 없이 3시간 정도에 복구되었다.
현재 사고의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한다.
최신 트렌드, ‘소시지처럼 보이는 다리’ 사진이 나돌아
태국 현지 엠타이(Mthai) 뉴스에 따르면, 여러 사진 유행을 이어 새로운 사진 투고 트렌드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 최신 유행은 양 다리 사진을 찍은 ‘핫도그 다리(Hot-dog Legs)이며, 사진에 나온 모습은 마치 소시지처럼 보였다.
이 사진은 tumblr.com 사이트의 블로그 작자로 시작되었으며, 현재, 이 트렌드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산되고 있다.
‘소시지처럼 보이는 다리’ 사진의 최신 히트는 해변에서 촬영하며, 다리에 태양의 빛을 받아 소시지처럼 될 때까지 살을 태운다고 한다.
사진을 보면 장딴지를 찍은 것이지만, 사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소시지인지 아닌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라고 한다.
■ Hot-dog Legs 사이드 : http://hot-dog-legs.tumblr.com/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otdoglegsofficial
부가가치세 환부금, 재무부 직원이 43억 바트 착복
아리폰 재무부 사무차관은 재무부가 위원회를 설립해 조사한 결과, 지금까지 재무부 직원 18명이 부가가치세(VAT)의 환부에 관련된 부정으로 43억 바트 이상을 착복했다는 것을 밝혔다.
또한 재무부는 새롭게 위원회를 설치하여, 착복한 4명의 상급 직원(C9)과 그 위의 상위 직원(C11)과의 관여 등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자세하게 조사할 계획이며, 나머지의 14명에 관해서는 국세국이 처분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사무차관의 말에 따르면, 재무부는 부정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소에서의 청구에 근거해 VAT를 환부하기 하고 있는 현재의 수속을 재검토할 방침이라고 한다.
덧붙여 재무부는 지난해 국세국에 대해 세금 환부 청구를 엄격하게 조사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억 바트의 예산을 할당받았지만, 이 시스템은 아직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한다.
사증 종이 대량 분실, 말레이시아 주재 태국 대사관에서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프루에 있는 태국 대사관에서 사증(비자 발급 증거로 신청자 여권에 붙여주는 종이) 300매가 분실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또한, 이 분실된 사증을 사용해 태국에 입국하려던 복수의 외국인이 체포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사증 종이에는 일련번호가 적혀있기 때문에 분실한 것은 이미 무효가 되었지만, 누군가에 의해 진짜 사증으로 둔갑되고 있는 것이다.
외무부 정보국의 짜끄릿 부국장의 말에 따르면, 사증 분실은 이 대사관 영사부의 말레이시아 직원의 ‘규정 위반의 행위’에 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쁘라차 부수상은 “당국은 분실 사실을 파악하고 있었지만, 분실한 사증이 누구에 의해 어떻게 매매되었는지 등을 밝혀내기 위해 분실 사실을 공표하지 않고 수사를 진행시키고 있었다”고 밝혔다.
후아힌 해변 비치에 소형 비행기 긴급 착륙
21일 아침 태국 남부 후아힌의 해안에 훈련 비행을 하고 있던 소형 비행기가 긴급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프로펠러, 바퀴, 뒷날개 등이 파손되었으며, 다행히 교관인 태국인 남성(51)과 연습생인 태국인 남성(24)에게 큰 부상은 없었다고 한다.
긴급 착륙한 비행기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소형 항공기 메이커 다이아몬드 에어 크레프트(Diamond Aircraft) 회사가 만든 소형기 DA40 다이아몬드 스타(DA40 Diamond Star)였으며, 후아힌에 있는 비행 훈련 학교에서 이륙한지 몇 분되지 않아 고장이 발생해, 모래사장에 긴급 착륙했다.
후아힌은 방콕에서 차로 2~3시간 거리에 있는 비치 리조트이며 태국인에게 인기가 있다.
승객에게 위해를 준 큰 위험이 있는 택시 운전기사를 체포
싸뭍쁘라깐도 방뿌 경찰은 승객과 도로를 걷는 사람을 위협하는 사건을 일으킨 핑크색 택시 운전기사를 큰 위험이 있어 체포했다고 포스트투데이 신문이 전했다.
피해자인 찌라윳(จิรายุทธ คันธยศ)씨는 8월16일 새벽 3시8분에 택시 운전기사에게 돈을 빼앗기고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있었으며, 그 차량 번호가 ‘ทศ856’이었다는 것을 소셜 네트워킹 온라인 사진 공유 사이트인 ‘인스타그램(Instagram)’에 투고해 그곳에서 핫뉴스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알고 보니 이러한 피해는 자신뿐만이 아닌 수많은 피해자가 있었다는 메시지가 올라왔으며, 핑크 택시로부터 위협을 받았고 많은 사람들의 신체에 위해를 주었다고 한다.
이러한 신고로 인해, 8월22일 무엉싸뭍쁘라깐 군내에 있는 방뿌 경찰 지휘관인 위칟 경찰 대령은 경찰 담당자에게 싸뭍쁘라깐 기술 전문학교 맞은편의 쑤쿰빗 거리 주변에 검문소를 설치해, ‘ทศ856 กทม’ 번호판의 핑크색 택시를 체포하도록 명령했다.
이윽고 856 번호판의 택시가 나타나자 경찰 담당자는 차를 세우도록 명령하고 운전기사인 타넷(นายธเนศ บุญเสริมทรัพย์)을 체포했으며, 차 안에서는 짜오프라야 정신 과학연구소 연구소 진찰권과 많은 개인 진료기록카드가 발견되었다.
경찰의 조사에 따르면, 타넷씨는 군인인데 택시를 운전하여 수입을 얻고 있던 것과 전에 짜오프라야 정신 과학연구소 연구소에서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이젠 이미 완치되었다고 말했다.
피쑷(경찰 중령) 수사 지휘관의 말에 따르면, 타넷씨는 정신병 환자와 같이 행동을 반복하고 있었으며, 이러한 신고를 받은 몇몇 경찰서가 제휴해서 체포에 이르렀다고 하며, 앞으로 수사를 계속해서 법률에 따른 처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용의자인 타넷은 손님과 말다툼 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경계망을 쳐서 폭주족 29명을 체포
경찰이 경계망을 쳐서 29명의 폭주족을 체포하고, 42대의 오토바이를 증거품으로서 압류했다고 포스트투데이 신문이 보도했다.
24일 오전 3시 경에 위파와디 경찰서의 조사관 싸넌 경찰 중령은 이 경찰서의 경찰 부대원 20명과 20대의 차량을 동원해 야돔 공장 앞의 위파와디-랑씯 도로상에 경계망을 치고 29명의 오토바이 폭주족을 체포하고 42대의 오토바이를 압수했다고 한다.
체포자 중에 청소년이 24명, 여성이 3명이었으며, 폭주족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당국을 위축시키기 위해서인지 3발의 총성이 들렸다고 한다.
체포된 사람들은 호송되어 주민의 안전을 배려하지 않는 차량 운전으로 기소되게 되며, 그리고 나서 범죄 기록을 수사할 예정인데, 만약 수사에서 어떤 사람이던지 체포되었었거나 보호자가 불려간 적이 있다는 수사 기록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보호자도 기소되게 된다고 한다.
앞으로 경찰은 여러 분야의 이력을 수사하고 청소년은 중앙 청소년 가족 재판소, 어른은 프라나콘 느어 지구의 재판소로 신병을 연행해 재판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첫댓글 쏘시지 다리......:)?
사와디캅...ㅎㅎㅎ
컵쿤캅,,,,ㅎㅎㅎㅎ
잘 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