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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인천지하철 계양역 이후 연장안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 추천 0 조회 754 07.10.12 11:4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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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0.12 11:57

    첫댓글 확실히 상호 이동은 편리해질 것인데, 실질적으로 인천-일산간 O/D가 얼마나 되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 되겠군요. 또다른 검토 사안으로는, 현재 소사원시선의 일산 대곡역 방면으로의 연장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경우 이 연장노선을 타고 김포공항역(5,9,공항철도 환승역)으로 온 다음. 공항철도로 계양역 이동. 이후 인천지하철 이용. 이라는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것입니다. 이 노선이 추진중인 상황에서, 계양~일산을 직통연결하는 안은 아무래도 우선순위 뒤로 한참 밀릴 수밖에 없겠지요.

  • 07.10.12 19:21

    내가 이전부터 생각하던 것은 인천에 사는 사람들이 김포공항에 가는데 과연 계양경유로 지하철을 이용할까라는 의문점였습니다.만약 박촌역 근처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노선이 있으면 인천 지하철 이용도도 더 오르는 것이 아닐까요.박촌역으로부터 김포공항까지는 거의 직선으로 노선도 만들 수 있고 인가도 없기 때문에 지상에 건설할 수 있고 건설비도 덜 들 겁니다.

  • 07.10.12 21:19

    이노선 꼭 필요할 듯 싶어요. 다만 계양행, 일산행 이런식으로 나눠서 운행했으면 좋겠네요.

  • 07.10.12 23:11

    계양-김포-일산을 잇는 철도 노선이 필요하다는 것에는 절대적으로 동감합니다만, 대화-일산역을 할 바에야 한류우드-주엽-일산, 또는 이산포-대화-탄현으로 놓는것이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대화-일산역으로 놓으려면 90도 정도의 곡선을 내어야 하는데 대화-탄현과 주엽-일산의 경우는 직선 경로이지요. 여담입니다만, 만약 대화-탄현 쪽으로 놓게 된다면, 그곳을 지나는 도로의 엄청난 카오스 상황이 예상되는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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