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은 기후 목표를 파괴할 수 있는 누락된 배출량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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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테르담 항구. Shutterstock/nattanan726
Petra Sorge와 Akshat Rathi(블룸버그) —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과학은 간단합니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제로로 만들고 지구 기온이 안정될 것입니다 . 그러나 탄소 회계상의 기이한 점은 모든 국가가 그 목표를 달성하더라도 선박 및 항공으로 인한 오염으로 인해 온난화가 계속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엔 회계 시스템이 한 국가의 영토 경계 내에서 생성된 배출량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특이성이 존재합니다. 관할권 외부에서 CO2를 배출하는 선박과 비행기는 일반적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고칠 가치가 있는 문제입니다. 독일의 환경부 장관 Steffi Lemke는 올해 연례 UN 기후 정상 회의 COP28이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5월 Petersberg 기후 대화에서 Lemke는 "이러한 배출량을 완전히 매핑"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개별 국가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가가 수행하는 방법을 측정하는 정상 회담의 "글로벌 실사"에서 이를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파리 협정에 따라 설정됩니다. 국가가 운송 및 항공 배출량을 어떻게 설명하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은 협상이 필요합니다.
해운 및 항공의 CO2 배출량은 2021년 전 세계 총 배출량의 약 5%를 차지했습니다. 둘 다 평상시와 같은 시나리오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항공이 온난화 문제에 절대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순 제로 프레임워크에 이러한 부문을 포함하지 않고는 지구 기후 목표를 달성할 방법이 없습니다.
Lemke의 제안에 대한 서면 응답에서 COP28 팀은 글로벌 재고 조사가 파리 협정의 유엔 회원국이 주도하는 프로세스이며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모든 기회"를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국제 운송 및 항공은 거래에 따른 협상 결과의 일부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2015년에 서명한 문서를 그렇게 읽지 않습니다. EC 대변인은 파리 텍스트가 운송 및 항공을 포함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모든 "인위적 배출"(또는 인위적 온실 가스 오염)을 언급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산업.
이러한 배출량을 계산하려는 유럽의 노력은 새로운 목표에 의해 뒷받침될 것입니다. EU의 최신 기후 법안에는 국제 운송 및 항공에서 배출을 줄이는 목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록은 해당 영토에서 끝나거나 해당 영토에서 시작되는 선박 및 비행기 여행으로 인한 배출량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EC 대변인은 유럽연합이 수정된 목표를 UN에 곧 제출할 때 이러한 배출량에 대한 목표를 포함시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평가는 파리 협정이 국제 항공 및 해운을 계산하기 위해 회원국에 "법적 의무를 부과"한다는 비영리 운송 및 환경(T&E)의 분석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 COP28의 입장은 "사실무근"이라고 T&E의 해운 전문가인 Jacob Armstrong은 말했습니다. COP28의 대변인은 "해운 및 항공 배출은 인위적인 반면, 배출량 감축을 위한 부문별 전략"은 다른 UN 기구의 권한에 속한다고 인정했습니다.
그것이 더 복잡해지는 곳입니다. 현재 국제 운송 배출을 규제하는 UN 기구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국제해사기구(IMO)입니다. 작년에 ICAO는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에 도달하기 위한 "장기 열망 목표"를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에 IMO는 유사한 목표를 고려하기 위해 런던 에서 회의 를 갖습니다.
그러나 관리들에게 글로벌 재고 조사를 위해 배출량을 계산하고 제시하도록 요청하는 것은 소포를 넘기는 게임으로 이어집니다. COP28 대변인은 "IMO와 ICAO가 배출량에 대한 제출을 선택한다면"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기관이 그러한 제출을 고려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두 대변인은 COP28 프로세스에 배출량 데이터를 포함하는 방법에 대한 회원국의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 운송 배출량에 대한 탄소 회계의 기술은 확실히 도전적이지만 그것이 분류되지 않은 이유는 아닙니다. 문제는 일부 국가에서 계속해서 결의안을 의제에서 밀어내고 있다는 점이라고 암스트롱은 말했습니다. 그는 "이 항목은 그것을 할 정치적 모멘텀이 없었고 많은 국가들이 그것을 막고 싶어했기 때문에 매번 의제에서 제외됐다"고 말했다 .
불행하게도 물리학은 정치에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배출량이 한 국가의 국경 내에서 방출되든 그렇지 않든, 그것들은 모두 대기로 들어가 지구를 온난화시키는 담요를 두껍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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