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안녕하세요~
3월 2일 뉴본에서 왼쪽 넷째 발가락 단지증 수술 받은 환자입니다. 원장님 덕분에 발가락은 잘 자라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원장님께 배운대로 3월 26일 오후에도 네번째 발가락을 깊숙히 잡고 위, 아래로 10분정도 운동했는데요. 운동시 약간 통증은 있었지만 원장님이 전에 시범으로 해주셨을때도 그정도 아팠기 때문에 원래 그러려니 하고 참고 계속했어요.
그런데 운동하고 3~4시간 후부터 넷째 발가락쪽 발등이 아프면서 발적되고, 붓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다리 올리고 얼음찜질을 했는데도 밤새 통증과 계속적인 발가락 경련이 일어나 잘 수가 없었어요.
현재 상태는 경하게 부기가 남아있고, 네번째 발가락 발등쪽의 열감과 발적, 일어서면 심한 화끈거림과 통증 때문에 그쪽 발을 디딜 수 없구요.(절개부위에는 통증이나 변화 없이 깨끗해요)
걱정되서 3월 27일 오전에 동네정형외과에 갔는데 일요일이라 가정의학과 선생님 밖에 안계시더라구요.
선생님 말씀이 X-ray상 고정장치는 잘 붙어있고, 본인이 수술한게 아니라 상태를 잘 모르겠지만 염증이 생겼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드레싱 받고 먹는약 이틀치 처방받아 왔어요.
약 이름은 썰박스정(아목시실린), 카르몰정(메토카르바몰), 킨도라제정(스트렙토키나제), 레바코스정(레바미피드) 입니다.
약은 지금까지 2포 먹었어요. 복용 후 안정시에는 통증이 줄었지만 일어섰을 때 화끈거림과 통증은 여전해요. 특히 낮에는 호전보였다가 밤에 다시 경련이 계속적으로 일어나 여전히 잘 수가 없어요.
원장님께 직접 진료받고 싶지만 병원까지 거리가 멀고 평일에는 보호자가 동행할 수 없어 아픈 다리로 혼자 서울까지 가는게 더 무리가 아닌가 싶어 급한대로 이렇게 카페에 문의 드려요.
1. 무리한 스트레칭으로 뼈나 인대에 손상이 올 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이라도 원장님께 진료를 받는게 좋을까요?
2. 먹는 약이 이틀치 밖에 없는데 이런 경우에는 항생제를 일주일정도 먹어야할까요?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궁금해요.
3. 당분간 돌리기랑 스트레칭은 쉬어야겠죠? (통증 있은 후부터 안했어요)
4. 회복후에도 스트레칭 강도는 살살해야 할까요?
질문 외에도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장님 답변 기다릴게요!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