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모드의 튕김 문제는 1.2기반의 descr_model_bettle.txt를 사용하여 몇몇 유닛의 스킨이
1.3패치의 적용수치와 맞지 않아서 일어났습니다. 이제 이 현상을 제거한 새로운 버전을 내놓습니다.
<< 오리지날 1.3에서의 변경사항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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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페리얼 모드 v3.04 >
- 1.2패치 기반의 descr_model_bettle.txt 적용, 스킨 관련 튕김문제 해결.
- 브루투스, 스키피오, 카르타고, 그리스, 브리튼은 좀더 해전을 많이 하게 됩니다.
- 초기 배치병력을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 줄리우스, 스키피오의 고테크 글라디에이터를 좀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단, 초기 건물에서 나오는 이들 글라디에이터는 경험치 보너스를 제거하였습니다.
- 원로원은 모든 종류의 글라디에이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만 적용)
- 이전 버전에서 너무 높게 책정하였던 버서커의 생산비를 줄이고 유지비는 올렸습니다.
- 로마 리피팅 발리스타의 사정거리를 어느정도 향상시켰습니다.
- grass관련 파일에서 풀의 간격을 조정함으로써 이로 인한 렉 발생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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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페리얼 모드 v3.03 >
* 변경 및 수정사항
- 로마1의 임페리얼 모드 v3.03에서는 유닛의 공격 속도를 전반적으로 뜯어 고쳤습니다.
병종이나 무기의 종류에 따라 유닛마다 다양한 공격 속도를 새로이 부여하였고, 전체적으로
공격 속도가 많이 향상되어 보다 스팩타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씬이 재현 가능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칼은 빠르고 창은 느리므로 기병 차지 후 칼을 빼들고 싸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 공격속도 옵션을 적용하지 않았을 경우, 아무리 다른 스탯을 조정해도 발란스 정립이 안되는
게르만의 버서커는 이 공격 속도를 상대적으로 떨어뜨림으로써 상당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 멀티님의 건의에 따라 바바리안은 High King's Hall에서, 나머지는 임페리얼 팰리스에서
업그레이드된 장군 유닛을 생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비용은 비쌉니다.)
- 폰투스의 장군 유닛이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방패가 없는데도 방패 속성이 있는 몇몇 유닛들은 방패방어력을 방어기술로 돌리고
유닛 설명에서 이를 제대로 설명하게끔 적용하였습니다.
- 전차가 기병대를 상대할 때 공격력에 패널티를 줌으로써 대기병 속성을 약화시켰습니다.
- 장군이 전차인 두 팩션에서 브리튼 장군은 수를 줄이고, 이집트 초기 장군은 조금 약화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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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페리얼 모드 v3.02 >
* v3.01에서 변경된 사항 *
- 신흥 로마군단의 정복전쟁이 활발해지도록 로마 3가문의 초기 병력을 좀더 강화시켰습니다.
- 도시 규모가 city인 곳에는 인구 수에 따라 스톤 월이나 우든 월로 성벽을 업그레이드
- 도시 규모가 city인 곳에는 기본적으로 trader를 건설해 놓았습니다.
- 유닛 추가 : 카타지니안 아머드 아쳐
- 스페인의 장군이 브리튼의 푸른색으로 나오던 문제 해결 -> 이제 황토색으로 제대로 나옵니다.
- 스페인과 트래이시안의 오나거의 경우 유닛 인포메이션 그림이 빠져있던 문제 해결.
- 바바리안의 경우 다시아와 스키타이가 achery range에서 더이상 오나거 생산 불가,
다른 팩션의 catapult range가 있는 도시를 점령하면 생산가능. (스페인도 동일)
- 버서커의 병사 수를 반으로 줄이고 (휴즈에서 24명) 생산비용과 유지비도 올렸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낮추어 살상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버서커를
주력으로 쓰기보다는 규모가 큰 군단의 지원용으로 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크레탄 아처 용병의 스프라이트가 다른 궁병의 1/2크기 밖에 안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프레토리안의 능력치를 하향조정.
- 그 외 각종 스텟 변경, 사소한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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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페리얼 모드 v3.01 >
BI보다 훨씬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는 1.3패치의 임페리얼 모드입니다.
BI는 스킨 문제 등 완성도의 문제로 다음 패치나 모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3에서 새롭게 적용된 시스템과 그래픽 효과로 오리지날의 완성도는 크게
향상되었으니 많은 애용 바랍니다.
* 오리지날 1.3으로부터 변경된 사항 *
1. 이 모드 역시 대규모 전략을 위한 스마트 에디션을 적용하였습니다.
: 유닛 생산비용 2배, 유지비는 반으로, 에이전트 생산 기간은 0턴
+ 1.3패치용 올팩션 모드 적용 (원로원, 반란군은 제외)
+ 1.3에서도 외교의 문제점은 고쳐지지 않아 게임에서 외교관을 삭제하였습니다.
2. 군사관련 건물을 문화권별로 분류하였습니다.
1) 로마1의 뉴프로빈스 모드와 마찬가지로 보병, 기병, 궁병계통 건물을 문화권별로
분류함으로써, 해당 팩션의 최고급 유닛이 다른 문화권의 군사관련 건물에서 생산되는
문제를 방지하였습니다. 다만 이전과는 달리 중저급 유닛의 호환성은 높였습니다.
2) 중급이상 군사 관련 건물에서 생산되는 유닛은 건물 레벨에 따라 경험치 보너스를
받으며, 다른 문화권의 건물에서 생산되는 유닛은 이러한 경험치 보너스가 -1씩 감소됩니다.
3) 군사관련 건물 트리를 문화권별로 분화시켰으므로 똑같은 기능의 건물이라도
문화권이 다르면 다른 건물로 인식되어, 자체문화권의 군사관련 건물을 짓기 위하여
타문화권의 해당 건물을 파괴할 필요가 없습니다.
3. 게임의 전체적인 규모를 2배 이상 늘렸습니다.
1) 임페리얼 캠페인의 초기 병력배치 규모를 거의 2배로 늘림. (slave포함)
2) slave소유를 제외한 모든 도시의 인구를 2배로 늘리고 이에 따라 관청 건물을 업그레이드.
: 유닛 사이즈 휴즈에서 인구가 없어서 징집을 못하는 일이 줄어들 것이나 퍼블릭 오더 관리 필요.
3) 로마 3가문을 제외한 모든 팩션의 초기 자금을 2배로 설정.
4. 로마 Senate의 각종 시설, 군사력, 경제력이 크게 증강되어 Rome 공략이 어려워졌습니다.
1) 프레토리안 코호트를 강화시키고, 퍼스트 코호트와 마찬가지로 Rome에서만 생산이 가능.
: 초반부터 등장하는 금장 프레토리안의 위용은 다른 로마 가문이나 기타 팩션의 섣부른 도전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프레토리안이 크게 강화되었으나 어반코호트보다 가격대 성능비가
크게 떨어지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어반코호트가 나오기 전에 로마를 점령한다면 사용해 보십시요.
2) 로마의 각종 건물을 대부분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Senate가 게임 초기부터 프레토리안 코호트, 트리아리, 프린키페스 등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3) 3가문 플레이시 3개의 풀군단을 보면 원로원의 말을 잘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5. 기타 변경사항
- 갈리아와 스페인의 Horse관련 종교 건물은 자체 문화권의 기병대 건물을 필요로 합니다.
기병 전문 스키타이의 경우는 보병 건물에서도 궁기병이 나오므로 조건없이 바로 건설 가능.
- 로마의 Arcani는 frighten_foot 속성을 부여하여 적 보병대에게 두려움을 줍니다.
- 스키피오 가문의 navy관련 종교건물에 trade 보너스를 추가하였습니다.
단 고급 해군 유닛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port에서 shipwlite, dockyard의 건설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 육로를 통한 무역이 해로를 통한 무역에 비해 지나치게 약한 점을 감안하여 paved road,
highway에서는 무역 이익이 좀더 커지도록 하였습니다.
- 바바리안의 tavarn, bardic circle에 morale 보너스 추가
- 오나거, 발리스타, 리피팅 발리스타는 각각 4대의 병기를 가지고 나옵니다.
스콜피온은 3대, 그러나 사정거리가 오나거보다 길게 향상되었습니다.
첫댓글 1.3에서 벨리테스와 벨리테 글라디에이터 등의 뼈대와 스킨이 바뀐 듯 합니다. 좀더 덩치가 크더군요.--; 그리고 이들 유닛에서 1.2기반 유닛에서는 발견할 수 없었던 오그라들기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다시 1.2기반을 기본으로 바꾸고 문제점만 수정하는 방향으로 생각중입니다.
1.3기반 스킨들은 오그라들기 문제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유닛이 차분하지 못하고 종이조각처럼 떠다닌다는 느낌을 줍니다. 아무래도 바바리안 인베이전에서 저사양에서도 대규모 전투를 제대로 구현하게끔 나름대로 배려를 한 것 같기도 한데... 그만큼 게임의 퀄리티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알리쿰님 로마님한테 돈이라도 주시고 만들어달라고 하신듯한 말투신데 좀 지나치시네요
알리쿰// 무엇을 뒤진다고요? 주머니를? --;
-_-;;^_^ㅋ;웃기네 상황이
캬..엄청난 욕을 해데시네여..
알리쿰 사담님 정말 어처구니가 없군요 그런말을 함부로 내뱉는게 아닙니다. 스스로 부끄러운줄 아시고 글 좀 지우시죠?
알리쿰//반사~ (초딩 얼라들에겐 초딩의 언어를 써주는 것이 좋겠지?)
아래의 첨부파일은 다른 것은 모두 같으나 descr_model_battle.txt를 1.2패치 기반으로 만들고 튕기던 문제를 수정한 파일입니다. 1.3기반보다 스켈레톤이나 스킨이 안정적이고 정교한 느낌입니다. 깔고 나서 처음 한번은 '필요없는 파일이 아직 남아 있다'며 튕길 수 있으나 그 이후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주 스펙타클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단지 큰문제가 하나있네요.. 로마로 플레이할경우 내가문을 뺀 나머지 가문들은 본토에만 몇군단을 상주만 시켜놓고, 전혀 확장을 안합니다. 스키피오일 경우 시칠리섬만 먹고 본토로 집결해버리고 브루투스같은경우 몇백명 정도만 그리스로 보내고 그거 전멸당하면 본토에만 죽어라
병력모읍니다... 어흑.. 덕분에 혼자 세력넓혀서 좋긴한데.. 이제 곧 배신해야 할꺼 같은데.. 모든병력이 본토안에만 있으니 배신당하면 바로 죽을 꺼 같다는... ㅡ_ㅡ;;
이건, 로마1님의 모드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1.3 에 있는 문제입니다. descr_sm_factions.txt 에서 prefers_naval_invasions 항목에 no 라고 되어 있는 것을 yes 라고 고치고 다시 시작해 보세요. 전 시도해 본적이 없어요 (확팩하느라구요...) 아, 그리고 제 로마1님용 ferres 모드는 1.3 스킨기반입니다...
멀티//prefers_naval_invasions... 혹시 이건 해상상륙전에 관계된 스크립트입니까? 그게 아니면 전함을 많이 뽑게 만드는 해전에 관계된 스크립트 같군요. 몇몇 팩션에 적용하였습니다.
드레드크롬// 아마도 같은 플레이어가 로마 가문일 경우 다른 가문들이 견제를 하나 봅니다.^^ 제가 트래이스로 할 때는 로마 3가문 모두 무서운 속도로 땅따먹기를 하더군요. 물론 초반까지만 플레이 해봤습니다만...
모든 팩션의 모든 유닛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만 튕김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더이상 문제가 없으리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1.2기반의 3.04버전으로 파일을 통합합니다. 아쉽게도 외교관은 다시 없앴습니다. 버그성 외교로 인해 게임이 지나치게 쉬워지는 문제가 너무 컸습니다.
카르타고로 플레이해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했다고 합니다. 꽤나 랜덤한 듯... 브리튼족은 배를 없애고 브리튼족에 짱박혀 있게 하는 것도 재미있을 듯...^^;;;;
외교관 안나옵니다. 게임의 난이도와 질을 떨어뜨리는 버그들이 많습니다.
알리쿰님 개념탑재좀 하시죠? 너무 속 보이거든요- _-?
안돼면 딴모드 하시던가 욕좀 하지 마세요
엇.. 아까아까전에 턴넘기다 튕겨서 갑자기 하기 싫어져서 딴거하다가 지금 다시 들어가서(저장을 못해서) 그그 2번째꺼 클릭했는데 갑자기 토탈워 튕겨요!
영자님들은 이런인간 안잡아가고 뭐하시나........
모든 팩션의 모든 유닛으로 실험결과 다음 유닛들의 모델이 1.3에 맞지 않아 튕기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벨리테스, 벨리테 클라디에이터, 피그, 카타프락트 호스... 이제 모든 유닛이 튕기지 않게 수치를 맞추었습니다.
로마1님 화이링~
그동안 튕겼던 분들은 이제 믿고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튕기면 다른 이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제 튕긴다는 글이 없는 걸로 보아 안정화되었다고 보면 되겠군요.
도시 숫자 늘리는것은 할수 없나요..ㅡㅡ;;너무 도시가 작은듯한
1.3패치용 지도들이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도시가 적다고 해도 예전만큼 모두 점령하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sprites 폴더가 없으면 ui폴더 같이 만들면 되나요?
뒷북일지 모르지만 Error:Filename doesn't exist 다음에 이상한 언어 나오면서 맨처음 화면에서 멈추다가 튕기는데요...
메롱이// sprite폴더는 임페리얼 모드 안에 다 들어있으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로마1님 모드 잼있게 잘하고 있습니다.근데 게르만을 좀더 강화 시켜야 되지 않을까요?버서커가 넘 강해선지 인원수를 줄이고 조정을 하셔선진몰라도 원래되로 하면 어떨까요?두번다 부루트로 진행해 봤습니다만,게르만이 너무 빨리 두번다 100년을 못버틴다는 ㅠㅠ...브리튼의 압박...거진 브리튼이 게르만을 접수하네요,
버서커의 약화와는 관계가 없을 겁니다. 컴끼리의 자동전투에선 버서커의 능력이 고정되어 있으니까요. 그보다는 3.05패치에서 브리튼의 초기 도시 인원수를 줄일 생각입니다. 섬나라임에도 너무 풍요롭더군요.^^ 이집트의 인구증가도 너무 지나친 면이 있으므로 좀 줄일 생각입니다.
저 로마1님 외교관이 없으면 휴전이나 속국, 동맹국 못하는거죠??
당연하지요^^ 그런데 어차피 세계통일을 목표로 하는 매니아에겐 속국, 동맹국이 굳이 필요없다는 생각입니다. 게임의 난이도만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지요.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는 외교관을 이용한 손쉬운 돈벌이입니다. 이는 돈치트를 쓰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러쿤요 근데 휴전안하고 하면 전세계국가랑 싸우는거 같에서;; 일단 잼있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3.5에서는 초반 시작시 로마연합 외의 동맹국가를 설정해 놓을까 생각중입니다.
3번째 하고 있는뎅.. 역시나 로마다른가문들은 진출을 안해요~ 줄리안 가문만 하고~ 어흑~ 1.3패치에 문제가 있는거 같은듯... ㅠ_ㅠ
제가 지금 마케도니아로 하고있는데요.. 브루투스가 계속 깨지더니 율리우스가 오고.. 다음엔 스키피오가 오더군요..(한탕 방어전 치르는 중...)
줄리 가문으로 해보았는데 다른 가문은 그저 로마 본토에 병력만 쌓아 둘 뿐 확장을 안하더군요. 되도록이면 설정대로 나가볼려고 했는데도.. 결국 원로원의 압박으로 그리스와 카르타고를 차지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로마가문을 플레이하면 공통적으로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아마도 플레이어를 잠정적인 주적으로 놓고 견제하는 AI가 아닌가 합니다. 다른 팩션으로 할 때는 3가문 모두 활발하게 확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모드는 1.3패치 기반인가요 ?
이전부터 그러던겁니다 어떤 팩션을하던 줄리는 확장이고 나머지 두 떨거지중 하나가 진출 하나는 병신, 둘다 병신 이러죠 진짜 운좋아야 둘이 확장. 주변 팩션으로 선택하면 그런듯합니다. 쥴리는 확장하고 스키피오와 브루투스가 주변의 본인 팩션 상대하느라 벅차하니까요.요새 아르메니아하는지라 신경안쓸테고한번봐야
처음화면에서 팩션고를때 " 다키아 " 선택하면 즉시 튕깁니다. 왜그렇지요? ㅠㅠ
저기요.... 지금 이 모드에서 유닛 0턴 건물 1턴 패치는 없나요??????? 이거 깔았는대 전쟁플레이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너무 오래걸림.......... ㅜㅜ 이 모드에서 사용할 수있는 유닛 0턴 건물 1턴 패치좀 올려주세요ㅜㅜ 빠른 전쟁하고 싶어 죽겟음...--
... 540년정도 되면 계속 튕기네요 전에 저장했떤걸로해서 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