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인체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기능과 각종 문서 작업 수행 기능을 향상 시킨 신개념 키보드/마우스 패키지 ‘무선 옵티컬 데스크톱 컴포트 에디션)’을 정식 출시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인체공학’ 기술을 대폭 적용한 제품으로 6도 기울기의 곡선 디자인을 키보드 자판 전체에 적용하고 가죽 쿠션 느낌의 편안한 손목 받침대가 덧붙여져 있어서 손목을 보다 편안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키보드의 줌 슬라이더를 통해서 엑셀 문서와 같은 긴 문서와 이미지, PDF 등의 확대 및 축소를 손가락 터치 한번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인쇄’, ‘파일열기’, ‘파일닫기’, ‘실행취소’, ‘다시 실행’ 등 마우스로 처리하기 귀찮고 번거로운 명령들을 기능키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이 무선 옵티컬 데스크탑 컴포트 에디션에는 자주 사용되는 미디어플레이어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기능키가 키보드에 장착된 멀티미디어 센터로 디지털 음악이나 동영상을 키 하나로 감상할 수 있고, 인터넷, 메일, 메신저, 사진 이미지 역시 ‘사용자 지정 단축 키’를 이용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이 세트에는 틸트 휠 기능의 무선 광마우스가 포함되며 판매 가격은 11만 2천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