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예쁜 사람에게도 눈길이 가지만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말 그대로 동안 미녀들의 아이템과 스타일은 언제나 이슈거리다. 동안으로 보이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그 중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헤어스타일이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헤어스타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영원한 동안의 대표주자, 뱅헤어스타일
뱅헤어스타일이란 앞머리를 일자로 자른 머리를 일컫는 말인데, 포인트는 바로 볼륨감 있는 앞머리이다. 때문에 뱅헤어스타일의 앞머리를 살려주는 볼륨감 있는 드라이 요령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뱅 헤어 중간 길이부분에 앞머리용 롤빗을 대고 드라이기로 바람을 쐬면서 롤빗을 둥글게 굴리듯이 말면서 드라이를 하면 된다. 머리뿌리부터 롤을 말아주면 앞머리가 붕 뜨면서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중간부터 하는 것이 요령이다.
2~3번 정도 드라이로 말아준 후, 볼륨감 있는 뱅헤어스타일이 완성되면 광택 에센스를 이용해서 찰랑찰랑하게 마무리 해준다. 광택 에센스는 손끝에 묻혀서 뒷머리부터 만지고 난 후, 남은 에센스로 앞머리 끝부분 위주로 만져주는 것이 방법. 자칫 떡진 머리가 될 수 있다.
>뱅스타일 앞머리 + 단발머리
단발머리는 동양인의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릴 뿐 아니라 앞머리와 함께 연출하면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나타낼 수 있다. 실제 많은 여자연예인들이 층을 내지 않고 커트를 한 후, 자연스럽게 모발 끝 부분에 C컬 웨이브로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만을 주는 연출법을 사용하고 있다.
동안이 되려면 얼굴이 최대한 둥글고 부드럽게 보여야 하는데, 만약 각진 얼굴이나 돌출이 심한 광대뼈를 가진 얼굴형은 그 부위의 머리를 둥글게 말아주면 귀엽고 앳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앞머리 역시 옆머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뱅스타일로 커트를 한 후, 여기에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해주면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더해줄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촌스럽게 보일 수 있으니, 어느 정도의 메이크업은 필수!
>깜찍 발랄 양갈래 스타일
양 갈래 머리스타일은 묶는 방법에 따라, 머리길이와 가르마에 따라 이미지와 스타일이 많이 달라 진다. 양 갈래 머리는 최근 복고풍이 오면서 많은 연예인들이 하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동안으로 보이는 장점도 있지만 자칫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의 사람이 하게 되면,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감수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혼자서 양갈래 머리 묶는 법은 머리길이가 단발일 경우, 귀 밑으로 묶어 주는 것인데 귀여움이 더 강조되며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긴 머리일 경우,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귀 위쪽이나 중간 정도에 묶어주면 되고, 여성스러움을 보여주고
싶을 때는 아래쪽으로 묶어주면 된다. 한 쪽 옆으로 묶은 것도 여성스럽고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