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전에 양쪽무릎연골파열 진단 받았었는데 담당의사가 수술권유해서 생각지도않던 뜻밖의 수술이고 수술하면 상태가 더 안좋아 질수도 있기땜에 지금까지 수술을 미루고 있습니다 또 무리안하고 차분히 쉬면 연골이 자연이 붙을수도 있다기에... 증세는 3.4개월전 오른쪽은 갑자기 걷기가 힘들정도로 아파서 1.2주일쯤 절룩거리며 다녔었고 왼쪽은 자고일어났는데 갑자기 아파서 앉았다가 일어나거나 서있다가 첫발을 내딛을때 무릎안쪽이 너무 시어서 발을 내딛기가 힘들 정도로 안좋았었는데 지금현재는 조금 불편해도 보행은 하고 있습니다 통증은 무릎안쪽으로 가끔씩 절리는 정도고 왼쪽무릎은 부어있고요 제가 나이가 있기에 망설여 집니다 젊다면 당장 수술을 하겠는데 올해 회갑의 나이 이다보니 날짜만 보내고 있네요 제나이에 무릎연골파열이면 꼭 수술해야하는지 아시는데로 조언좀 부탁합니다.
@광주첨단저도 연골파열 관절경 수술 했어요. 지금 2달 지났구요. 걷기힘들정도였지요. 지금 재활중인데, 수술후 1-2주는 아프더라구요. 조금씩 점점 좋아져요. 지금은 90프로 회복되었어요. 수술하시고, 근력운동 많이 하셔야 인공관절까지 안가십니다. 저는 40대 중반인데도 의사가 관리안하면 인공관절 한다고 겁주었습니다. ㅎ 힘내세요 관리잘하시구요.
첫댓글 무릎 전문 병원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으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증상만 보았을 때는 수술을 해야하는 쪽입니다.
개인의원에서 치료중
안되겠다싶어 전문병원에서 엠알아이 촬영하고
그랬었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연골은 한번 찢어지면 다시 붙거나 재생이 안됩니다
방치하면 더 나빠질 뿐입니다
나도 좌우 모두 다 찢어져 4개월전에 관절경 수술로 잘라내고 다듬었습니다. 지금은 통증이 없으니 살만합니다
그렇군요
2년전에도 왼쪽무릎이
절룩거릴정도로
안좋았었는데 치료한번
안하고도 한달전후로 좋아져서 지금까지
별 증상없이 지내다가 이번에는
양쪽이 않좋은데 통증은 그다지 심한편이 아니에요
댓글 감사합니다.
수술권하면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괜히 주사로 버티다가 돈만 더 들고 아프기만 하고.. 수술하고 나니 오히려 전 속이 후련합니다. 통증도 거의 없구요
네 감사요
낼 관절경수술 합니다
@광주첨단 저도 연골파열 관절경 수술 했어요. 지금 2달 지났구요. 걷기힘들정도였지요. 지금 재활중인데, 수술후 1-2주는 아프더라구요. 조금씩 점점 좋아져요. 지금은 90프로 회복되었어요. 수술하시고, 근력운동 많이 하셔야 인공관절까지 안가십니다. 저는 40대 중반인데도 의사가 관리안하면 인공관절 한다고 겁주었습니다. ㅎ 힘내세요 관리잘하시구요.
@돼지아빠 지는 예전보다는 못해도 걸어다니고
통증도 심하지않고
약간이고 그래서
미루었네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