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말씀드리지만...이글은 순전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회사들의 악성적 편향도 적지 않겠읍니다...이미 ..충분히 알기에..
모임의 성격 : 현재는 발전하는 단계입니다..궁극적 목표는 무소불위의 업체에 하나의 견제 세력으로서
기사 권익을 보호 하는데 있읍니다..
가장 근접한 단체로 화물연대가..있읍니다..
음주가무의 문제점 : 분명...있읍니다..또한 회의수준도 너무 초라하죠..
하지만...현단계는 정해진 멤버가, 정해진 규칙을 통해 모임을 하는것이 아닙니다
그러기 위해 노력하는 걸음마 수준이죠...이는 앞으로 지향될수 있으리라생각합니다
기사들만의 모임?? : 맞습니다...이는 기사를 대변하기에 기사들만이 권한있읍니다.
단지..어느정도 활성화 된다면,, 업체 사장님들 혹은 관계기관과의 면담이나...협상..등..
의견 조율을 위한 자리는...분명 있을겁니다..
소속의 이동 : 이는 목표가 아닙니다...적어도 제가 알기론..
다양성은 분명히 있는건데...왜 어느쪽으로 몰리기를 바라겠읍니까..
심적으론 동조를 해도 이런건 ..공식적으로 표명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모임이 할수 있는일 : 1.가장 근접한 가능성은 업체들의 긴장입니다..
겉으로는 별 내색을 안하지만...많은 업체들이...여론조성이나..혹은 몇몇 기사압박등
초조한 기색을 내보이고 있읍니다...이것만도 성공이죠..
2. 법제화에 대한 기대입니다
이는 안에서만 한다고 이루어질것은 아니지만...이전에 비해 많은 언론이나..정치권에서
그나마 조그마한 목소리가 나오고 있읍니다..이러할때 안에서 아무 소리 없다면..
이는 스스로 기회를 버리는 격입니다.
3. 앞에서 말씀드렸듯..사측의 일방적 횡포를 어느정도 막을 수 있읍니다..
법제화 이후 :바뀌는 것은 무엇일까요??
1. 우선 회사들의 난립을 막고 ... 많은 사무실은 도태 될것입니다.
신고제가 아닌 허가제가 될것이고...세금포탈등을 현제처럼 할수 없읍니다
2. 기사들에게 받는 수입의 투명성이 이뤄 집니다.
많은 삼실이 아직도 보험금 받아 가입도 안하고 대충 넘어가든가..
이름 바꿔치기등...편법이 있는데..모두 막을 수 있읍니다
3. 기사들이 정리 될것입니다
어느면에서는 가슴아픈일이지만...기사도 일정 자격요건이 주어지겠지요..
택시 기사 자격시험에 비유 될라나??...더불어..기사의 불법적인 행동에
대한 규제도 이루어 질것입니다
4. 가격의 상승 : 최소한 현시점 이상은 되리라 봅니다. 개인적으론
천사 시스템에 시내 기본(2 K) 1만 + K 당 1000 시외 기본 (5K) 2만 +K당 500 이
적당하지만....그건 뭐.....ㅡㅡ;;
모임의 활성화 시기 :결코 쉬운일도 아니고 빨리 진행 될 수도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이전 장을규라는 분의 노력이 현재 밑바침이 되었듯..지금의 노력이
설사 실패한다 하여도 한발씩 나아가...조금씩 나아지리라 봅니다.
실패가 무서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이는 마음이 있는사람들 스스로에게
조금 부끄럽지 않을까요...
이미 특수 고용노동자로서 먼저 앞서간 많은 직종이 있읍니다
그들은 정부 상대 교섭권도 얻고 있지요..우리는 그들의 과정을 보았기에
조금은 낳지 않을까요? 시기는 1년이 걸릴지 10년이 걸릴지...아무도 모릅니다
내부의 알력 :어느 모임이건 .. 뜻은 같아도 알력이 생기는건 당연하고 .. 그 알력이 어쩌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집행부의 부패도 어느 정도예견할 수 있읍니다.
이는 대부분(전 전부라고 생각하지만...)의 단체가 그렇죠..
하지만 그런 부패단체도 있어야하는 이유가 있읍니다...
노무현 정권이 나쁘다고...정치인 쓰레기라고...정부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집행부의 필요성 : 모임의 주축은 크게는 당연히 일반 기사여야하고..
다음으로는 지역모임이 주가 되서 집행부가 결성 되야 한다고 봅니다.
하지만...기사들의 특성상 그것도 그리 만만치 않은 일이겠죠..
그렇다면....전체의 1프로 아니 0.1프로 라도....일반 기사들의 마음만 읽는다면..
주도해 나갈 모임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대부분의 단체는 밑으로부터의 완성이지만....가끔 그 반대의 경우도
심심찮게 있는 법이니까요
개인이 느끼는 바 :글이 그냥 즉흥적으로 쓴거라 앞뒤가 안맞는 것도 있지만..이해 바라구요^
저역시.. 현집행부나 여러가지 상황에서 모두 마음에 드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누군가는 해야할 일...직접 뛰어들 자신이 없기에 ... 조용히나마 , 마음으로나마
응원하는 것입니다...
많이들 힘들것입니다....흰님들이 힘든것만큼...가정 일 모임..이세가지를 동시에 한다는게...
결코 쉬운일이 아닐것입니다..
혹여,.....실패할 가능성이 있다해도...지금은 응원의 박수를 쳐줘야 할 시점이 아닐까요...
지역모임은 ...두가지 방향입니다....( 제생각)
하나는 순수한 지역모임.....수다와 친목과 ..또하나는 집행부에 대한 관심입니다.
사람들은 많고 의견은 많기에...그러면서 모임성격을 나눠 할수 도 없는 현실...
그렇다면....일방적인 주도보단....부드러운 만남속에...자연스런 토론과...이후...뜻있는 사람끼리의
또다른 토론으로 이어진다면.....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돌이....많이 날아오겟지만...그저...생각대로 써봅니다..
첫댓글 돌 날아올 이유는 없는거 같은데요,,, 대리업계를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머리가 아플 뿐이죠,,,이거 역시 제 갠적인 생각 입니다,,,,
아픈 현실이.....아플 뿐입니다...수원 모임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돌이 날아갈 부분은 별로 없습니다 ^^ 법제화문제 로 추가하신다면..10% 용역비...이러면 .....업체 90%는 무너집니다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지요... 단체협상까지도 가능한 일이고 이렇게만 되준다면 특수고용노동자 이상의 노동자성이 확립이 될것입니다...내부의알력 부분에도 이미 님은 모든모임을 통찰하신 느낌 입니다 글내용 잘읽었습니다 님같은분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습니다
만나서 막걸리 한잔 하고 싶은분들이 하나둘씩 늘어가는것 같아 정말 기분좋습니다 ....제리아빠님..길빵타파님.....사공표님..
막걸린 정말 좋아합니다^^..10프로 용역비...꿈같은 일이지만...언젠가는..ㅎㅎ
제 마음을 그대로 정리해 놓으셨군요......진정으로 감사드립니다....언제라도 뵙고 싶습니다
늘 존경하는 아이디입니다...제가 감사합니다^^
길빵타파님 오늘 님이 색다르게 보이네용. ㅋㅋㅋㅋ
제 색은 언제나 한결같습니다^^...더 더러울수 없는 x색^^..ㅋㅋ
정확한 현실을 지적하신검니다 .옜말에 말로 떡을 하면 조선 사람이 다먹고도 남는다는 말이 있듯이 참여 안하고는 아무 것도 얻을수 없음니다 길빵타파님 화이팅
말로한다면야....누군들 세계평화를 못이룰까요..ㅎㅎ
길빵타파님 글 잘보았읍니다(공감되는 글 입니다) 전 100%가 좋겠지만 ~~다만 100%에 가까울려고만 노력 합니다 우리에 환경을 누가 변화 시켜줄까요,~~결국 우리밖에 없다고 봅니다
형님의 마음은 익히 알고 있읍니다..힘들지만.....걸어 가야할 길이죠^^
길빵타파님의 의견이 제가 표현할수 없는걸 정리 하신것 같아 기분이 참 좋습니다 힘내자구요!!
에긍....그리 말슴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대리운전의 법제화가 될경우 문제가 있을수도있다고 생각 됩니다. 제가 생각해봐도 가장 현실적으로 가격 정산 방법은 운행거리X요금+기본요금 이라는 공식인데 현행 택시 요금과 얼마나 차이가 나게될지 알수가 없으니 걱정입니다. 그런일은 없어야 할텐데...
그럴수도 있겠지요...정답은 없지만...찿아가는 것도..^^
ㅋ ㅑ~~ 속이 시원하게 풀어 놓으시었네요........ 역시~~~ 저도, 순수한 모임을 추구합니다. 일단 친목이 다져지다보면, 모임을 이끌어갈 강한 열정을 가지신 어느 누군가가 당연히 나올터~~ 그때까지는 친목위주로 만나고 싶네요.... 아직 제게는 열정이 부족한듯........나이도 좀 어리고요......여하튼 가려운데 너무 시원히 긁어주는 글에 박수를 보냅니다........ ㅉㅉㅉ
벅~~벅~~...피 안나와요??^^ 술한잔 더 해야죠?
일일이 댓글 다는게 좀 그래서....관심 떨어질쯤인 지금 댓글 다네요..ㅋ...모두 좋은 날들 되세요^^
길빵타파님 항상긍정적인 사고...아주 마음에듭니다~~화이팅!!!
형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