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부문별 가장 수익성이 높은 미국 기업
https://www.visualcapitalist.com/most-profitable-u-s-companies-by-sector/
부문별 가장 수익성이 높은 미국 기업
이것은 원래 Advisor Channel 에 게시되었습니다 . 고문과 고객을 돕는 금융 시장에 대한 아름다운 시각화를 얻으려면 무료 메일링 리스트 에 가입하십시오 .
주식이 약세장에 빠지고 인플레이션이 40년 최고치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기업 이익은 2022년에 기록적인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역풍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은 기업의 펀더멘털을 매우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기업 이윤 마진은 높은 차입 비용과 가격 압박에 대한 완충 장치를 제공하며 여러 가지 이유로 재무 건전성의 주요 척도입니다.
이 그래픽은 Fortune 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부문별로 미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회사를 보여줍니다 .
미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회사
다음은 해당 부문에서 가장 높은 연간 수익을 올린 미국 기업입니다. 데이터는 Fortune 500대 기업 전체에서 2023년 1월 31일 이전에 종료되는 회계연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미국에서 설립되고 운영되는 공공 및 민간 기업이 모두 포함됩니다.
보여주다102550100항목
찾다:
이름부문2022년 연간 이익연간 % 변화
사과 | 기술 | 998억 달러 | 5.4% |
엑슨모빌 | 에너지 | 557억 달러 | 141.9% |
JP모건 체이스 | 재무 | 377억 달러 | -22.1% |
화이자 | 보건 의료 | 313억 달러 | 42.7% |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 | 통신 | 213억 달러 | -3.7% |
홈 디포 | 소매업 | 171억 달러 | 4.1% |
비자 | 회사 서비스 | 150억 달러 | 21.5% |
프록터 앤 갬블 | 가정 용품들 | 147억 달러 | 3.0% |
테슬라 | 자동차 및 부품 | 126억 달러 | 127.5% |
UPS | 운송 | 115억 달러 | -10.4% |
21 항목 중 1에서 10 표시
이전의다음
애플은 미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회사입니다. 2022년에는 거의 1,000억 달러 의 수익에 도달하여 에너지 및 금융 부문을 합친 수익 리더를 능가합니다. 또한 2022년 말 순이익률은 거의 25%에 달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서비스 기반 매출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iPhone은 전체 순매출의 약 절반을 차지하지만 성장은 정체 상태입니다. 지난해 아이폰 판매 성장률은 7%로 전년도 39%에 비해 높았다. 한편, 클라우드, AppleCare 및 광고를 포함한 서비스 판매는 연간 14% 증가했습니다.
에너지 부문에서는 Exxon Mobil이 550억 달러 이상의 기록적인 수익을 올리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유가가 급등하면서 지난해 이익이 거의 142%나 급증했습니다. 대유행으로 인한 급격한 비용 절감도 회사의 수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JPMorgan Chase는 금융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자산 기준 국내 최대 은행인 이 은행은 높은 이자율로 인해 자금 조달 인수 및 합병의 수익성이 낮아짐에 따라 투자 은행 부문에서 급격한 감소를 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익은 연간 22% 이상 감소했습니다 .
기업 이익의 관점
낮은 세금과 이자율은 지난 20년 동안 S&P 500의 비금융 기업 전체 이익 성장의 약 3분의 1에 기여했다고 연방 준비 은행의 보고서가 밝혔습니다.
이제 금리가 상승함에 따라 가파른 비용이 수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지금까지 기업들이 변화하는 이자율 제도에 탄력성을 보여 왔다는 것입니다. 2023년 1분기 미국 기업 이익은 5% 조금 넘는 완만하게 감소했습니다.
수익성 및 경쟁 우위
이것은 투자자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더 높은 금리를 견딜 수 있는 회사를 찾는 투자자에게 수익성은 고려해야 할 한 가지 요소입니다. 수익성이 높은 회사는 비즈니스에 재투자하고 배당금을 지불하며 비용 상승으로 인한 장애물을 더 잘 견딜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수익성이 높은 기업은 비용을 낮추는 규모의 경제, 수요를 주도하는 브랜드 충성도, 경제적 해자 덕분에 시장 점유율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Apple과 Visa에서 이를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구축합니다. 기업이 수익성을 유지하면 주주에게 가치가 더해져 장기적으로 주가를 지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