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ㅁ+ 포항군입니다.
방금 통합공공교통에 글 남기고 바로 요기로 왔습니다. 요기로 온 이유는 바로 ㅎㅎ
-_- 또 다른 망상이 생각난 것이죠 ;
옆 나라의 Case를 보더라도 철도회사의 경우 부동산 등 다른 수익을 바탕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양질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인천공항철도의 경우는 손실분의 90%를 정부에서 보전하여 주기 때문에 (결국 국민의 세금이 들어가는 것이지요ㅋ) 양질의 철도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적자폭을 줄이는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만.. 작금의 세태를 보아하니 -_- 전혀 개선의지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요로코롬 밤 늦게 글을 하나 쓰고 갑니다.
많은 분들이 인천공항 철도의 활성화 방안으로 환승할인이라던지 여러가지 의견을 주셨는데요
저는 부대사업차원에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현 검암역의 경우 주변에 많은 유휴지가 존재하는데, 해당 유휴지에 장기 주차장을 건설, 운영하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요금의 경우, 현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하여, 차량을 이용해야 할 경우 검암에 차량을 주차한 후,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도록 장기주차승객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며
신도시 주민들의 경우도 검암에 차량을 주차한 후 철도를 통해 영종도로 들어갈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하는 방안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공항철도의 이용객을 늘릴 수 있음은 물론, 장기주차수익이 발생하여 경영활성화에도 충분히 기여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 뭐 어디까지나 망상이니까요 +ㅁ+;; 자유로은 비판 환영합니다 ㅋ
ㅋㅋ이상 포항군이였습니다.
첫댓글 베리 굿이네요. 인천2호선이 언제 착공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검암역 부근에 환승주차장을 만든다면 인천2호선을 대신하는 역할도 맡을 수 있고 공항철도로 인한 적자도 어느정도 메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좋은 생각이기는 한데, 검암역이 접근성이 별로 좋지 못하다는겁니다. 실제로 서울에서 검암역을 가려면 인천공항까지 가는것 보다 길도 복잡하고 시간도 더 오래 걸리죠. 검암역 접근성을 좋게 하려면 검암IC를 만들어야 되는데, 그렇게 될 경우 통행료 문제가 또 걸리죠.
검암역의 접근성이 참 좋지 않죠;; (정 안된다면 김포공항 주변의 사설 주차장과의 협약을 맺는 형식이 있기는 하겠습니다만, 그 주차장들은 엄청 싼 대신에 한번 주차하면 다음에 찾으러 올때는 차가 걸레가 되어 나온다는 저희 친척의 조언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