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16471 관련. 경춘선은 2층열차 운행이 검토중인 것 같습니다.
Techno_H 추천 0 조회 735 07.10.16 07:14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10.16 12:34

    첫댓글 그래서 아마 출퇴근 3회 급행도 급행료를 받지 않는 지하철차량의 급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승강장 분리를 하지 않는이상 과연 어떻게 분리징수와 분리해서 승하차시킬지는.....

  • 07.10.16 12:40

    그렇다면 경춘선, 경의선에는 입석형 급행이 투입되지 않는건가요? 그리고 경인선, 경부선의 급행을 저걸로 갈아버린다면 대재앙일듯...

  • 작성자 07.10.16 14:02

    말씀드린 것처럼 관련 연구와 용역은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에 입석형 급행이 완전히 없어진다 라든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속단하기가 곤란합니다. 급행좌석열차-완행보통열차 2종으로만 운행, 급행좌석열차-급행보통열차-완행보통열차 3종으로 운행 등의 대안이 검토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수익성'을 추구한다고 하는 관점에서는 유감스럽게도 전자 쪽에 무게를 두게 되겠죠.

  • 07.10.16 14:53

    혹시 출퇴근때 운행된다는 하루 왕복 6회의 급행은 저 특급에 준하는 급행을 말하는 것이고, 나머지 시간대에는 지금의 급행과같은 입석형 급행이 좀더 많이 정차하면서 다니려는것인지도..

  • 07.10.16 17:27

    별도의 급행요금 받는데 개집표기 공용사용이라면....공항철도처럼 되려나요?

  • 07.10.17 00:48

    차내검표시스템의 발전을 저런 발상이 가능하게된 이유로 보면 되겠죠. 출 도착선의 분리등으로도 해결할수 있는 문제입니다.

  • 07.10.17 09:07

    한마디로 JR東日本 처럼 그린샤를 운행한다는 소리군요/

  • 07.10.19 21:00

    뭐 -_- 역 들어갈때 900원 내고, 차량 탈때 버스처럼 돈 또낼지도 -_-;;

  • 07.10.19 23:28

    쌍섬식으로 4개의 승하차면을 모두 게이트로 분리하는 방법, 혹은 2층열차 운용시 2층 진입시 카드 태그를 하여 추가요금을 받는 시설구축 정도가 유력하겠네요

  • 07.10.20 00:02

    생각해 보니 전객차 2층 전동차인 215계와 유사한 전동차를 경춘선에 도입하려고 할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