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한류열풍 사랑
 
 
 
카페 게시글
ㆍ외국에서 본 한국/국제 한일 해저터널에 대해..
토인의_꿈 추천 0 조회 1,692 07.05.10 17:22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5.10 18:09

    첫댓글 건실비가 가히 천문학적인 액수에다 유지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갈 것이 뻔하죠. 막상 개통했는데 이용률이 저조하다면 애물단지가 되어 버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굳이 대륙과 연결하고 싶다면 거리가 짧은 사할린 쪽으로 뚫는 것이 나을 것 같네요.

  • 07.05.10 19:18

    일본과 도로나 철도로 연결되어서 좋을 것은 조금도 없습니다. 위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그 보다 더 좋은 정보는 많지 않겠군요...

  • 07.05.10 21:14

    궁금해지는게 영국과 프랑스 사이에 해저터널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것에 의해서 파생되는 경제적 플러스 효과가 어느정도인지 알고 싶어집니다. 만약 물류에 이동과 중계무역에서의 이점이 많이 있다면 한번 해볼만 한 사업이 아닐지..너무 정치적인 논리보다 경제적 논리에서 봐야하고 필요한지 안필요한지에 문제에서 봐야하고 만약 해볼만한 사업이라면 진작에 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있군요. 그렇게 엄청난 경제적 효과가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 착수되지 않은 것이 아닐까?생각해봅니다.

  • 07.05.11 19:14

    국가간 연결하는 터널인데 정치 외교적 고려는 어쩔 수 없죠. 뭐 경제적 이득이 크다면 긍정적으로 고려해야 겠지만요. 어쨌든 지금도 두 나라간에 무역 잘하고 있습니다. 단지 터널이 뚫리면 시간과의 싸움때문에 거래되지 못했던 유통기간이 짧은 품목들도 거래가 가능하게 될 수 있죠. 양국이 FTA를 맺게 된다면 엄청나게 늘거라 예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투자비와 유지비로 인해 통행료가 경제성이 있을지 의문이라는게 문제. 경제성과 신속성을 확보해야 된다면 해저터널 말고도 대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개발중인 위그선이 실용화 되면 비행기 속도에 요금은 절반될 걸로 예상 하더군요

  • 07.05.10 22:26

    다 필요없고 저렇게 지진이 많이 나는 지역에서 지진나면 어떻게 할 것인지....대책이나 있는지 모르겠군요....지상이야 지진이나면 박살난 구간만 복구하면 그만이지만, 저건 지진으로 한군데만 붕괴되어도 연쇄 도미노로 붕괴되거나 바닷물이 쏟아져 들어올 가능성 농후합니다. 한마디로 한군데만 붕괴되어도 전체가 다 붕괴되는 거나 마찬가지......... 게다가 인명피해도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 07.05.10 22:32

    저기에 들어가는 돈도 천문학적인 데다가 경제적으로도 우리에게 이익될게없고... 저 공사자체가 무모함. 바다위에 다리를 짓는건 봤어도 바다아래에 터널을 뚫는다니....

  • 07.05.10 23:33

    옛날에 북한에서 땅굴파고 쳐들어 온다고 긴장했던 기억이...... 이넘들도 설마 같은이유로? ㅋㅋㅋ

  • 07.05.11 03:40

    a,b,c안 아무 이유없어....머하는데 대체?

  • 07.05.11 09:21

    뭐야..하지마 해저터널...누구마음대로..

  • 07.05.11 09:21

    뭐야..하지마 해저터널...누구마음대로..

  • 07.05.11 09:57

    일본은 한국과 비용부담을 6:4정도로 예상한다는데 한국이 저기에 쏟아부을 돈 있다면, 차라리 대일경쟁력향상을 위한 소재 부품산업분야에 집중 투자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또 하나 해군력건설을 위한 방위산업투자에도 말이죠

  • 07.05.11 20:13

    일본놈들, 한국이랑 할 생각말고 필리핀이랑 연결해라.

  • 07.05.11 23:35

    이거 순전히 문선명이 생각이고 실제로 일본섬 전체중 대륙이랑 가장 가까운곳은 우리나라쪽이 아닌 홋카이도 윗쪽 러시아 사할린 (블라디보스톡)끝트머리쪽입니다. 그쪽으로 ?으면 러시아쪽이라 유럽 횡단철도와 연결 쉽고 바로 유럽까지 내륙 운송할수있는걸 뭐하러 대한민국과 일본이 가장 실어하는 북한양국을 관통연결해서 일을 만들까? 문선명시 지발 소설 그만즘 쓰셔씀허는디.....

  • 07.05.12 00:35

    근데 왜 다른곳에서는 보기힘든 해저터널 예기가 유독 한열사에서는 많이 올라오는군요. 한국은 이미 이 논의 끝난것 같은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