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중국 홍수 홍콩, 달러 예치
http://cn.ntdtv.com/gb/2023/07/04/a103743291.html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중국 홍수 홍콩, 달러 예치
2021년 8월 2일, 보행자들이 홍콩의 HSBC 은행 지점 밖을 걸었습니다. (ISAAC LAWRENCE/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7-05 04:4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7월 5일] 최근 중국의 경제 회복이 더디고 위안화의 평가절하가 계속되면서 많은 중국인들이 중국의 경제 전망에 대해 점점 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올해 6월 중순 선전에 거주하는 데이비드 위(David Yu) 씨는 배낭에 8000달러를 숨기고 짐을 끌고 국경을 넘어 홍콩으로 간 뒤 미화 전량을 HSBC에 예치했다. 홍콩. 중공 정부가 엄격한 자본 통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승객은 신고 없이 외화를 최대 5,000달러까지만 휴대할 수 있으므로 David Yu는 이 조치로 처벌을 받을 위험을 무릅썼습니다.
David Yu는 "Southern Morning"과의 인터뷰에서 연준의 반복적인 금리 인상으로 미국 달러의 금리가 인상되었기 때문에 홍콩 은행에 돈을 예치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경제는 점점 더 불안정해지고 있습니다. , 그래서 사람들은 약간의 돈을 중국 밖에 두는 것이 실제로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David Yu가 미국 달러를 입금하기 위해 HSBC 지점에 갔을 때 그는 40분 이상을 기다렸고 그의 앞에 많은 사람들이 만다린을 말했고 그들은 모두 미국 달러를 홍콩의 은행.
올해 2분기에 접어들면서 중국 경제의 회복세는 약세를 보이며 중국 경제 성장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도 약화되고 있다. 4분의 1. 위안화 약세는 중국 경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더욱 부추겼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국제 투자은행들은 중국의 2분기 성장률 전망치를 1분기 평균 4%에서 1% 이하로 하향 조정했다. 보고서는 연준이 금리를 추가 인상할 가능성이 높아 위안화에 대한 압박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보고서는 Swissquote Bank(Swissquote Bank) 수석 애널리스트 Ipek Ozkardeskaya의 말을 인용해 올해 중국 경제 실적이 예상대로 반등하지 않고 점차 둔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선택은 국민과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베이징 당국은 위안화가 계속 절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달 두 차례 연속으로 은행의 달러화 예치율을 인하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 문제에 정통한 7명의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5대 국유은행이 대부분의 미국 달러 예금 금리를 기존 4.3%에서 2.8%로 인하했다고 전했다.
중국 당국이 달러예금 금리를 인하한 것은 한 달 새 두 번째다. 올해 6월 초 5대 국영은행은 예금금리를 기존 5.3%에서 100bp 인하했다.
위안화는 올해 최악의 아시아 통화 중 하나였습니다. 중국의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미국과의 달러 수익률 격차가 벌어지면서 위안화 가치가 약 5% 떨어졌다.
로이터통신은 트레이더와 애널리스트들의 말을 인용해 중국 당국이 위안화의 지속적인 절하가 외국인 투자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자본유출을 자극할 것을 우려해 미국 달러 예치율을 낮추고 중국의 침체된 경제를 지탱하기 위한 위안화 금리.
중국인민은행은 로이터 보도에 대해 즉각 논평하지 않았고, ICBC, 중국은행, 중국농업은행, 중국건설은행, 통신은행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허야팅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후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