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9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박근혜 한나라당 의원 재독동포간담회에서 첫 모습을 드러낸 <대한민국 박사모 독일지부> 회원들이 지난 11일 오후 4시 중부도이칠란트 라팅겐 서울식당에서 100여명의 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열고 그 동안 임시지부장 직책을 수행해온 김복자 여사를 만장일치 박수로 초대 회장으로 추대한 다음 뒤셀도르프의 안승희 여사를 감사로 선출함으로써 공식출범을 선언했다. 김복자 여사는 추대에 앞서 "지난 9월말 박근혜 의원 간담회를 전후한 도이칠란트 방문 일정의 신변보호를 위해 조직된 '박사모 독일지부 회원'들의 요청에 의해 '박근혜 의원을 후원하는 재독동포단체'로서 공식 출범하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저는 오늘로서 물러납니다. 여러분들이 능력 있는 새 회장을 선출해주시기 바랍니다"라며 단상에서 물러났지만,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추대를 수락했다. 이어서 미리 배부된 "본회는 자유 대한민국의 토대아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질서의 바탕 위에서 자유 대한민국의 정체성 및 정책 등을 홍보하고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회는 본회에 대한 정보 의견 등을 교류하고 지지하여 박사모 정체성을 홍보하고 타 단체에 대하여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사랑, 평화, 봉사, 정의를 기반으로 그에 걸맞는 사회봉사활동을 통하여 바른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다. 더 나아가 재독동포 박사모 회원들의 노후를 맞이함에 즐겁고 건강하고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데도 기여한다"는 목적의 '박사모 독일지부 회칙'을 채택하고, 사회를 맡은 권영목 뮌스터란트한인회장의 11개항의 <우리 박사모 다짐> 낭독으로 총회를 마쳤다.
11월초 가입회원 300명을 넘어서고 있는 새로운 동포단체의 출현이 동포사회에 어떤 형태의 영향력을 끼칠 것인지 관심과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
첫댓글 대한민국 박사모 독일지부 창립을 축하 드립니다. ^^
김복자 회장님 안승희 감사님 권영목 뮌스터 한인회장님 그리고 독일지부 회원님들께 조국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부탁 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여러분들은 박대표님이 대통령이 되시는데 큰힘이 되실겁니다
우리(박사모)다짐 들이 좋습니다.재독 박사모화이팅입니다.
독일지부 창립을 축하드립니다....................^^@!!
정말 축하 드립니다~~ 독일박사모 화이팅!!
감사와 축하의 인사 올립니다^^ 독일박사모 아자~화이팅~~~*^.^*
대한민국 박사모 독일지부 창립을 축하 드립니다. ^^ 아싸비야~~와이리 좋노..
독일 박사모의 창립을 축하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지부회원님들 모두의 건강과 행복한 삶이루시길 또한 기원합니다.^^*
해외에서도 나라사랑의 열정을 전해주시는 독일지부 동포님들에게 무한한 존경심과 감사를 드립니다.
근혜님 미니홈으로 옮겼습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핏줄입니다. 독일지부 창립을 축하드립면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박사모 독일지부 창립을 축하 드립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조국의 미래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님들의 근혜님에 대한 남다른 열정에 감사를...대한민국 박사모 독일지부 창립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독일지부 박사모출범을 축하드립니다. 멀리 이국땅에서 님향한 마음 배가되어 한국의 박사모도 더욱 분발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