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Yun의 최신 뉴스는 그가 7 명의 수행원과 함께 파키스탄에 출연했다고 밝혔습니다.
http://cn.ntdtv.com/gb/2023/07/05/a103743409.html
2018년 10월 26일,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은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국제 투자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STRINGER/AFP의 사진)
베이징 시간: 2023-07-05 11:11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7월 05일] 알리바바 그룹 설립자 Jack Ma는 올해 3월 중국으로 돌아와 외부 세계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주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마윈은 현재 파키스탄을 방문 중이다.
빠른 기술 보고서에 따르면 Jack Ma는 최근 파키스탄 에 도착했으며 전 지방 국무부 장관이자 NutShell Group의 창립자 인 Azfar Ahsan도 Jack Ma와 함께 소셜 플랫폼에 사진을 올렸습니다.
아산에 따르면 마윈은 파키스탄 라호르에 20시간 이상 머무를 예정이다. 일정은 매우 소박하고 비밀이 보장되었으며 Ma는 중국인 5명, 덴마크인 1명, 미국 시민 1명을 포함하여 7명의 사업가로 구성된 대표단을 동반했습니다.
이에 앞서 마윈은 방글라데시 와 네팔도 방문했다.
재정 보도에 따르면 마윈은 6월 27일 오후 네팔 카트만두에 도착해 관광과 함께 칼리마티 야채 시장도 시찰하러 갔다. 29일 네팔을 떠나 파키스탄 라호르로 향했다.
뉴스에 따르면 마윈은 파키스탄 방문 후인 6월 30일 전용기를 타고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했다.
2020년 10월, 마윈은 혁신을 방해하는 중국 공산당의 재정 및 규제 시스템을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같은 해 중공 당국은 Ant Group의 IPO를 중단했을 뿐만 아니라 시정을 촉구했으며 심지어 Jack Ma의 '비즈니스 제국'을 숙청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Jack Ma는 대중의 시선에서 물러 났고 그 이후로 그의 행방은 외부 세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해외 언론 보도에 따르면 Jack Ma는 2021년 6월 중국을 떠나 스페인, 네덜란드, 일본, 호주, 태국에서 조사 및 활동할 예정입니다.
올해 3월 27일, 1년 넘게 해외여행을 다니던 마윈이 갑자기 항저우에 나타났다.
3월 28일 알리바바는 6개 부서로 분할하고 대부분의 자금을 조달하거나 상장하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NN은 홍콩계 사모펀드(PEF)인 카이위안 캐피탈(Kaiyuan Capital)의 브록 실버스 최고투자책임자(CIO)가 "중국이 알리바바 분할을 계획한 것 같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Reuters에 따르면 6월 15일 J.Michael Evans는 파리에서 열린 기술 컨퍼런스에서 Jack Ma의 최근 상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에반스는 "잭(마윈의 영어 이름)이 아직 살아 있고 건강하며 매우 행복하다. 그는 도쿄의 한 대학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중국에 머무를 시간이 더 많다"고 말했다.
그는 Jack Ma가 여전히 Alibaba의 최대 주주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회사이고 그는 회사를 시작했을 때처럼 오늘날에도 회사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Alibaba와 Jack Ma가 주변에 있는 한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Evans는 Ma Yun이 Alibaba 회장직을 사임했지만 여전히 중국 공산당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암시했습니다.
지난 6월 16일 마윤이 왕한(후난위성TV 진행자) 등 옛 친구들과 마윈의 저택에 모인 영상이 공개돼 관련 화제가 뜨거운 검색어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회식 당일, 식탁에는 섬세한 반찬 수십 가지가 놓여 있었고, 모두가 즐겁게 마셨고, 분위기는 매우 즐거웠습니다.
6월 19일 육지 매체 'LatePost'는 마윈이 지난 5월 말 타오티안 그룹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전화를 걸어 소규모 소통 회의를 가졌다고 보도했다.
많은 Ali 직원에 따르면 Ma Yun은 Taotian Group이 직면한 현재 경쟁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노키아와 코닥을 예로 들면서 기업이 산업 벤치마크에서 사멸까지 가는 데 반년에서 1년이면 충분하지만 인터넷 산업의 사멸 속도는 더 빠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6월 20일, 알리바바는 그룹 회장이자 CEO인 장용(Zhang Yong)이 물러나고 차이충신(Cai Chongxin)이 9월 10일부터 장용(Zhang Yong)의 뒤를 이어 알리바바 지주 그룹 이사회 의장이 되며, 우용밍(Wu Yongming)이 그룹의 CEO가 됩니다. .
이전에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은 월스트리트저널에 중국 공산당 20차 전국대표대회가 끝난 후 베이징이 은퇴한 공산당 관리들과 다른 부자들을 통해 마윈에게 여러 차례 연락을 취해 그가 중국으로 돌아가도록 설득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발전에 기여할 것" 리창(李强) 신임 총리는 지난해 말부터 마윈(馬雲) 중국 귀국을 요청해왔다.
"Beijing Spring" 잡지의 전 편집장인 Hu Ping은 이전에 미국의 소리(Voice of America)에 정부에서 중국 민간 기업 운영자에 대한 신뢰 상실은 중국 공산당의 탄압 정책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기본 정책이 변하지 않는다면 외부 세계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탕정 기자 종합보도 / 편집담당 주신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