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구협의회 신장 1봉 사회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5세대 밑반찬 나눔
9월 4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신장 1 봉사회(회장 강금덕) 봉사원은 하남시 지원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5세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밑반찬으로 오이김치 오이는 농협 적십자 봉사회 이왕수 역대 회장이 지인으로부터 후원받아 광주에서 하남까지 수령해 온다. 오이 덕분에 다양하게 밑반찬을 만든다. 어르신이 좋아하는 카레에는 감자 양파 대파 호박 당근 버섯을 넣고 만든다. 버섯은 덕풍 1 봉사회 배경순 부회장이 먼 길 충북 음성 감곡에서 지인으로부터 버섯 600kg을 후원받아 와 다양한 밑반찬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다.
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은 후원자가 어디에 있든 먼 길까지 달려가 후원을 받아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 건강한 밑반찬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바나나는 롯데 택배 이순식 대표가 쉴 새 없이 후원으로 어르신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게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바쁜 속에서도 덕풍1 봉사회 백인순 회장과 이상용 부회장은 롯데 택배 물류 창고에서 바나나를 후원받아 왔다.
(1 바나나 2 오이김치 3 단부지 무침 4 카레)
하남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 무더위가 지나간 것 같이 조금 선선해지니까 오늘은 아침 7시에 나와 카레를 만들었다. 불 앞에서 많은 양의 카레를 만들기에는 노력해야 맛있는 카레가 만들어진다."라고 말했다.
신장 1 봉사회 강금덕 회장은 봉사원 중식을 위해 꽈리고추 멸치볶음 파김치 견과류 멸치볶음 돼지고기 김치찜 지구협의회 박복녀 회장은 감자조림 안동분 역대 회장은 바쁜 일로 참가는 못 했지만, 유기농 미나리 매운 고추 등을 보내주어 맛있는 부침개를 먹게 됐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신장1봉사회(회장 강금덕) 봉사원 여러분
하남시 지원으로 밑반찬을 만들어 희망풍차 결연세대애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