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기자단의 1박 2일 워크숍 현장!
"국민의 원하는 시대는 변하고 있다. 우리들의 당당한 첫 걸음, 기지개를 펴다. 청춘예찬 기자들이여, 깨어나라." <충남 공주 계룡산>
충남 공주 계룡산에 정기를 받을 우뚝 ?은 산등성이 잔설이 내리는 오후, 우리의 당당한 첫 걸음을 환영해주고 있습니다. 아자,아자, 7기 청춘예찬기자단 ,파이팅 !!
<2015년 제7기 청춘예찬 기자단 워크숍>
2015 제 7기 청춘예찬 기자단 워크숍이 "공주 12월의 왈츠"에서 1박2일 (2월4일~2월5일) 과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청춘예찬 기자단 선발기준은 인터넷 블로그 활동사항, 신문?방송사의 홍보활동 경험 및 신문기고 사례, 방송출연, 디자인 및 컴퓨터 활용 능력 등이며, 지역별?성별을 고려하여 선발한 40명 (어머니기자 10명, 대학생기자 20명,곰신기자 10명)의 기자와 관계자분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양낙규기자의 강의>
국방부출입기자인 양낙규 기자님으로부터 "기자란 누구이며, 어떻게 기사를 써야하는가? "에 대해 강의를 듣습니다. 양낙규기자의 디펜스클럽 (http;//military,asiae,co,kr )에 정치,사회,국방,군대,군대잡지 등 여러 참고자료들이 있어 활용하면 기자들에게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기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 >
기사작성시의 요령은 " 우리들의 생각이 논리적으로 전개되어야하며 글은 생각의 표현이므로 많이 읽고,많이 쓰고,많이 생각하라 . 어려운 용어보다는 풀어서 쉽게 독자가 읽을 꺼리를 만들어야 한다.신문,잡지,방송,인터넷등에 매체를 통하여 살아 있는 현장의 생생함을 사실에 근거하여 취재하고져 하는 대상과 눈높이를 같이 하며 독자에게 생생함을 전달할수 있도록 개념과 목표선정이 뚜렷해야만이 기자의 생명이다."
<다시 정리 요약해 주는 샘.>
2015년 청춘예찬 기자단의 주요 역활은...
- 현장중심의 콘텐츠 (기사 ) 월 2건이상 발굴하며 - 발굴기사는 기관 블로그등 커뮤니터 활용홍보, - 정책수립을 위한 각종 설문및 행사 참여, - 정책수립을 위한 각종 설문 및 행사 참여 - 매체활용 병무행정 (보도자료,현안사항등 )홍보 - 투고,기고등 언론행보 (대학 학보사등 포함 ) - 지방청 병무행정 현장 팸투어 임무수행 <2015년 신설>.
글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발로 뛰어 현장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핵심을 전하는 경쟁력을 키우자 라는 양락규 국방부출입기자님으로 부터 "개념과 정보 "에 대한 분석적 이해강의를 듣고 기자로서의 나는 누구인가 ? 에 대해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게 합니다. 우리들의 노오란 단체 유니폼에 색깔에서 봄이 오는 소리를 듣습니다. 따뜻한 색의 온기를 받아 우리 기자들에 역동적인 활동에 시작을 알립니다.
<공동취재 :김진순, 김용옥, 김혜옥,어머니기자. >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굳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