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서른 아홉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공식 카페는 클랜전 개최 소식에 북적입니다. 지난주 토요일부터 노말 3배 캠페인이 시작, 클랜전 대비 열기가 뜨겁거든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12월 4주차 공카 위클리에서 확인해보세요.
12월 클랜전 개최 임박
24일, 프린세스 커넥트의 클랜전이 시작합니다. 12월 클랜전부터 약간의 변경점이 있는데요. 지난 클랜전까지는 2회차 이후 동일 스펙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했으나, 이번에는 6회차 후에 더 강력한 몬스터가 출현한다고 합니다. 이에 해외 서버 소식을 바탕으로 3단계 보스에 발빠르게 대비한 공략이 알려져 공식 카페 유저들 사이 화제가 되고 있죠.
▲ 12월 클랜전 개최 예정 (출처: 프린세스 커넥트 공식 카페)
3단계 보스는 1, 2단계 보스와 비교해 방어력이 크게 높습니다. 따라서, 방어력 감소 디버프 캐릭터 선택은 필수죠. 여기서 주목받는 건 전용 장비를 착용한 ‘레이’입니다. 방어력 감소가 스킬에 추가되어 필수 캐릭터로 꼽히고 있죠. 그렇다고 초, 중급자가 무리하게 육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이보다 ‘마코토’, ‘크리스티나’ 육성에 더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이니 참고하세요.
루나의 탑 130층 공략
루나의 탑 공략법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스 층은 프린세스 하트, 쥬얼 등 보상이 좋은 편이라 클리어를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죠. 이번 루나의 탑은 130층이 마지막입니다. 그러니 여기까지 도달했다면 남은 캐릭터를 아낌없이 배치하세요.
▲ 루나의 탑 국민 조합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3파티를 기용하는 EX의 경우 주의사항이 추가됩니다. 풀오토로 도전하면 타이밍 문제로 재시도를 할 가능성이 생기므로, 첫 마법 딜러 파티 때 ‘아카리-하츠네’ 순서로 빠르게 터치하세요. 이렇게 하면 첫 파티로 보스의 증폭기에 도달해 조금 더 안정적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시노부 생일
지난 12월 22일은 ‘시노부’의 생일이었습니다. 점치기가 특기인 영능력자 소녀로, 해골인 아빠와 항상 함께하고 있죠. 공식 카페 유저는 시노부의 생일을 축하하며 생일 일러스트와 시노부의 스티커를 업로드 했습니다.
▲ 시노부의 생일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댓글 반응도 재미있습니다. 시노부의 팬인 한 유저는 미식전 생일처럼 생일 쿠폰이 없어서 시노부가 서운해 할 거라고 말했거든요. 그래도 공식 카페와 공식 트위터 등에서 많은 유저의 축하를 받아 행복한 생일을 보내지 않았을까 싶네요.
덕력을 뽐내는 마법 소녀 – 나나카
나나카는 2차원을 사랑하는 발랄한 오타쿠 마법 소녀입니다. 만화나 소설 등 서브 컬쳐를 아주 좋아해 한번 이야기를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무수한 마도서를 애독하고 있어 마법에도 능통합니다.
▲ 이번 주의 프린세스 ‘나나카’
이런 나나카는 ‘특대’ 대미지와 ‘마법 방어력 감소’를 보유해 새로운 마법 딜러 파티 멤버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3단계 보스가 등장하는 12월 클랜전부터 주요 딜러로 활약할 예정이죠.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배틀 아레나 코인으로 개화가 가능해 차세대 강자로 자리잡을 듯싶습니다.
하지않습니다 – 카오리 산타
공식 카페 ‘하지않습니다’는 산타복을 입은 카오리를 업로드 했습니다. 카오리가 주인공인 팬아트가 없어 아쉬웠다는데요.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에 직접 카오리 팬아트를 그린 것 같습니다. 팬아트를 본 유저들은 ‘맨날 보는 친구라 안 까먹어서 그랬다.’, ‘연인 없는 동지다!’ 등의 호응을 보였답니다.
더불어 ‘하지않습니다’는 크리스마스에 진행하는 클랜전을 카오리와 함께 한다고 말했습니다. 크리티컬로 높은 대미지가 나올 때 기분이 좋다며 애정을 드러냈죠. 아무쪼록 카오리와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랍니다.
▲ 카오리 산타 (출처: 공식 카페 ‘하지않습니다’)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트와일라이트 캐러밴 멤버’가 주제였는데요. 1위는 일편단심 소녀 ‘에리코’가 차지했습니다. 정숙한 미소녀처럼 보이지만,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반전 매력’을 보여주어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2위에는 ‘루카’가 올랐습니다. 안심하고 일을 맡길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누님’이라 선호도가 높았네요.
그럼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내일은 크리스마스 이브인데요. 랜드솔에도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이죠. 해외 서버는 ‘크리스마스’ 한정 캐릭터 출시로 그 분위기가 더 살아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내가 보내고 싶은 랜드솔의 크리스마스는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하겠습니다.
첫댓글 트와일라잇 캐러번에 안나는 어디잇죠?
사실 아무도 안나에게 투표하지 않았다고 한다...
저 4명이 99.9%니까 나머지 0.1%가 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