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지난 20일 각급 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도서관장 등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을 대상으로 관리자의 역할 및 책무성을 강조하며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통한 학교 구성원의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한국양성평등진흥원 폭력예방 전문강사인 채현숙 ‘유쾌한 젠더로’ 소장을 강사로 위촉해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방법과 사안처리 절차 및 2차 피해 방지를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행정실장은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사례 중심의 유익한 강의였고 학교 내 관리자로서 내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권순용 교육장은 “고위직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 내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2916
보성교육지원청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지난 20일 각급 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도서관장 등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www.miraenews.co.kr
#보성교육청 #권순용교육장 #성희롱 #성폭력 #성인지감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