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찾아가는 체험 늘봄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성산공원에서 권역별로 찾아가는 ‘2024. 여․행․토 수학 &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여․행․토 창의융합 수학 & 과학 체험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체험 행사는 여수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수초등과학교과연구회’와 ‘여수수학교과연구회’에서 주관했으며 여수 관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석해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진행됐다.
토요일 오전에 흥미있는 수학 & 과학체험으로 상상력과 호기심을 성장시키는 이번 체험 행사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소리총 만들기’외 15개 부스를 운영했는데 에듀테크의 도구들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효화적으로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백도현 교육장은 “여수의 미래인재를 키우는 체험 행사를 통해 에듀테크를 경험하고 참여형 학습자로 능동적인 기회를 찾고 성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성황리에 마친 본 행사는 후속사업으로 오는 10월 12일 거북선공원에서 여수수학교과연구회, 여수과학교과연구회, 행복마을학교, 학부모연합회, 환경교육센터 등이 참여해 40여개 부스를 운영하는 여수 창의융합축전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