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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신차, 내년에 쏟아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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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계가 내년에 신차를 무더기로 쏟아낸다. 이를 통해 위축된 시장을 정면 돌파한다는 방침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는 먼저 내년 1월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를 내놓는다. 신형 그랜저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전망이다. 이어 2월에는 출시 시기를 놓고 저울질이 한창인 초대형 세단 VI(프로젝트명)가 세상에 등장하게 된다. VI는 후륜구동 대형세단으로 V6 3.8ℓ 및 4.6ℓ 람다엔진과 V8 5.0ℓ 엔진이 탑재된다. 콘티넨탈이 개발한 프리세이프 등의 최첨단 기능이 포함됐다. 6월에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 ℓ당 연료효율이 21.3㎞에 달해 실속형 소비자들의 입맛을 당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질적인 구매 유도를 위해 가격도 동급 가솔린 차 대비 300만원 정도 비싼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300만원이면 충분히 경제성이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6세대 쏘나타로 알려진 YF(프로젝트명)는 9월쯤 내놓게 된다. 국내는 4기통 2.0ℓ 세타엔진이 기본이며, 수출용은 V6 3.3ℓ 엔진이 탑재된다. 4기통은 5단, 6기통은 6단 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젤과 LPI는 유럽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미니밴 PO(프로젝트명)도 출시계획을 갖고 있다. 이 차는 포르티코라는 컨셉트명으로 지난 2005년 등장한 바 있다. 국내는 최대 184마력의 2.0ℓ 및 200마력의 2.2ℓ 디젤엔진(R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수출용 디젤의 경우 최대 240마력을 발휘하는 V6 3.0ℓ S 디젤엔진이 탑재된다. 이밖에 V6 3.8ℓ 가솔린 엔진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시기는 정확하지 않지만 하반기에는 투싼 후속차종도 등장할 전망이다. PO와 마찬가지로 국내는 2.0ℓ 및 2.2ℓ 디젤엔진이 탑재된다. 더불어 가솔린은 2.0ℓ 쎄타 터보 엔진도 올라갈 것으로 알려졌다. 제네시스 쿠페로 단종이 예상됐던 투스카니는 새 옷으로 갈아입을 전망이다. 그러나 제네시스 쿠페와의 차별성을 위해 1.6ℓ 터보와 2.0ℓ 가솔린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네시스 쿠페는 정통 뒷바퀴굴림 스포츠 쿠페로 육성하고, 투스카니는 경량 앞바퀴굴림으로 제품군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의 공격적인 신차 출시에 맞서 기아는 대형세단의 경우 오피러스 페이스리트프로 경쟁력을 유지하게 된다.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내년 1월경 출시될 전망이다. 그러나 최근 대형세단 판매가 위축됨에 따라 다소 늦춰지는 방안도 고려되고 있다. 내년 중반에는 그랜저급의 준대형 세단 VG(프로젝트명)를 내놓을 계획이다. V6 3.3ℓ와 3.8ℓ 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에 뒤져 있는 중대형 제품력을 보강한다는 방침이다. 오랜 기간 SUV 시장을 지켜왔던 쏘렌토는 XM(프로젝트명)으로 대체된다. 특히 XM은 그간 기아가 고수했던 프레임타입을 버리고 모노코크로 전환된다. 모하비와의 차별성을 위해 2.0ℓ 및 2.2ℓ 디젤 R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6단 변속기가 기본이다. 포르테의 경우 터보와 LPI 하이브리드가 추가된다. 1.6ℓ 직분사 터보로 최대 183마력을 발휘하며, 포르테 하이브리드는 아반떼 시스템을 동일하게 적용한다. 출시 시기는 2009년 6월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르노삼성은 6월경 SM3 후속차종 L38(프로젝트명)을 선보인다. 르노 메간을 기본으로 세단형으로 개발됐다. 이어 SM5와 SM7의 후속차종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변신의 특징은 그간 기반이 됐던 닛산 차종 대신 르노 차종이 선택됐다는 점이다. GM대우는 6월경 1.0ℓ급 경차 비트를 내놓을 계획이며, 쌍용차는 지난 파리모터쇼에 선보였던 모노코크 차체의 C200을 내놓을 방침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내년에도 국산 신차가 많이 출시된다"며 "그러나 세계 시장의 경기 위축으로 과연 국내 자동차 업계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 지는 아직 장담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권용주 기자 |
첫댓글 며칠 전 지나가는 위장막 VG 봤어요. 아내도 함께~ 차가 무지 컸다는...
아 옛날이여``레오님 방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