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다행이시네요...그리고 수면 내시경으로 깔끔히 보셨으니 얼마나 시원하세요..
우리몸의 장기중에서도 마음의 영향을 제일 많이 받는 것이 위라고 합니다...
비록 우리가 내시경으로 위를 들여다 보았을때 아무런 조직상의 문제가 보이지 않아도요..
화를 내거나 기분이 안좋거나 신경을 쓰거나 그러면 우리의 마음의 문제가 그대로 위에 전달이 되어 과다로 위산이 분비되면 ..바로 위에 무리가 가게되고...또 위의 문제는 장으로까지 연결 되어...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까지 갈 수도 있죠...
그래도 내시경상으로 괜찮으시다니...다행이시구요..
약은 뭐 내성이 생기거나..뭐 위에 안좋은 역할을 하는 약들은 아닙니다.
굳이 귀찮으시면...( 근데 돈이 아깝 쟎아요..ㅋㅋ) 안 드셔도 되겠지만...
제 생각엔 드시는게 나을 듯한데요. 증상이 있으셨다고 하신것 미세하나마 염증이 있으신거니깐요..
그리고 신경성 위염은 마음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식사도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제한하시고..지방질이 많은 음식도요..제한하시구요
철분이 많은 음식 ( 소고기, 굴,녹황색 채소 등) 을 드시고요..너무 자극 적인 음식도 제한하시구요...
자낙스정(파마시아코리아)===저녁약에 포함 (가라앉혀 주는 약입니다..예민한것도 가라앉혀주고요 .아마 신경성 위염이라 드시는 거니깐요..저녁때 드시면 안정되실꺼에요.)
비오플250캅셀(건일제약) 티세텔50mg(일양약품) 은 장에 관련된 약들입니다..
가스터정 20mg(동아) 아푸라스정 100mg 는 위의 염증에 관련된 약물입니다.
혹 저녁약 드시고 너무 가라앉으시거나 그러시면 자낙스는 안 드셔도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