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수치 내리는법 알아두면 도움됩니다
건강 2020. 1. 2. 21:35
제가 자주 찾아뵙는 어르신이 계신대 갑자기 이틀 전부터 당수치가 높아지고 사물이 뿌옇게 보이는 등 무언가 건강에 이상증세가 있다고 연락이 와서 바로 병원에 모시고 갔습니다. 병원에서 당수치를 검사해보니 정상 수치보다 훨씬 높은 수치가 나와 우선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어 주사를 맞고 3일 동안 병원에 내원하며 당수치를 계속 확인해보고 그래도 당수치가 내려가지 않으면 큰 병원에 가서 검사해보아야 한다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최근 들어 입맛도 없어서 음식도 제대로 드시지 못했는데 왜 당수치가 갑자기 올라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우선 당수치를 내리는 것이 제일 급선무이기 때문에 당 수치 내리는법에 대해서 열심히 알아보았습니다.
수분 섭취
당수치 내리는법 중 가장 간단하면서 중요한 것이 바로 수분 섭취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당 수치가 내려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도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부작용이 없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되어 어르신께 물을 하루 2L 정도 많이 마실 것을 권해드렸습니다.
당조고추
당을 조절하는 고추라는 뜻으로 당조고추라는 이름이 붙여진 고추가 있습니다. 바로 혈당을 조절하는 성분인 AGI가 함유된 고추인데요. 이 고추를 먹으면 항산화 효과는 물론 당수치를 내려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음주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며 평상시 당수치를 높이는 음식을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울러 기름진 음식 역시 되도록 피해야 하며 매일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 역시 당수치 내리는법 중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