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완치의 길- 뱃살을 빼며 굵은 허리를 가늘게 하는 운동
살갗밑기름을 없애고 뱃살을 빼며 굵은 허리를 가늘게 하는 운동
아이를 튼튼하게 자라게 하고 싶다면 다소 마른 듯 키워야 한다. 어른들이 보았을 때 복스럽다고 느끼면 벌써 뚱뚱세포가 자라고 있다고 보면 된다. 배가 나오면 창자에 탈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토피에 한 걸음 다가서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뱃살이 찌고, 허리가 두꺼워지면 뼈마디와 발목이 짓눌려 뼈마디와 발목은 늘 지치게 된다. 지친 뼈마디와 발목은 언제든지 탈 날 수 있다. 발목의 탈은 아토피 아이들의 콩팥을 망가뜨려 살갗을 더 힘들게 할 수 있다.
발목이 망가지면 콩팥에 고름이 생기고 이어 간과 염통까지 망가뜨리므로, 발목은 몸의 주춧돌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뱃살을 빼고 허리를 가늘게 한다는 것은 아름다움을 넘어 아토피는 물론 뼈마디아픔이나 허리아픔, 앉은불 같은 갖가지 병을 막는 지름길이 된다. 뱃살을 빼고 허리를 가늘게 하는 운동은 다음과 같다.
① 목 베개의 둥근 곳을 아랫배 쪽으로 당겨 허벅지에 올려놓은 다음, 머리가 땅에 닿을 만큼 온몸에 힘을 빼고 그림과 같이 인사를 하듯이 윗몸을 구부린다. 이 자세에서 숨을 다 내뱉고 참을 수 있을 때까지 참는다. 참기 힘들면 들이 마시면서 일어나기를 되풀이한다.
② 그런 다음 목 베개의 둥근 곳을 아랫배에 넣고 엎드려 숨을 들이 마신다. 참을 수 있을 때까지 참다가 참기 힘들면 내쉬기를 되풀이한다. 이렇게 하면 아랫배를 고르게 눌러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김재춘교수(자연요법사랑지기 대표)
http://cafe.daum.net/Naturalhealthjigi
▷교보문고 바로가기 ▷예스24바로가기
▷인터파크 바로가기 ▷반디엔루니스
▷알라딘 바로가기 ▷영풍문고 바로가기